욱하는 남자와 헤어지려면?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욱하는 남자와 헤어지려면?“헤어지자”는 말만 꺼내도 욱할 남자라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남자, 이별, 헤어짐, 결별, 유형별, 남친, 애인, 남자친구,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 남자,이별,헤어짐,결별,유형별

부정적인 말을 피한다그가 헤어지려는 당신에게 반박한다면 ‘그러나’, ‘그렇지만’, ‘하지만’, ‘그게 아니라’ 같은 부정적인 말을 피하고, 그의 말에 동의하면서 당신이 헤어지려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는 ‘그리고’를 사용하는 게 좋다는 것이 최형규 대표의 조언이다. 단정 짓는 말은 피하고 당신의생각이라고 얘기한다헤어져야 할 이유을 말할 때 ‘확실히’, ‘의심할 여지없이’, ‘전부’ 등 단정 짓는 말은 피한다. 대신 “나는 이렇게 생각해”, “이러저러한 이유로 그렇게 할 수 없는 상황이야”, “다시 만나자니 내가 너무 힘들어”, “앞으로 계속 만나게 된다면 이럴 거야”라는 식으로 ‘내 생각이나 의견은 이러이러하다’라는 표현을 사용해 감정적 충돌을 줄이고 원하는 말을 한다.존중하는 표현을 쓴다반박하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끝까지 듣는다. 그리고 “너의 그런 마음에 감사해. 그리고 (나의 입장)”, “너의 그런 의견을 존중해 그리고 (나의 입장)”, “너의 그런 생각에 동의해 그리고 (나의 입장)” 식으로 회유하듯이 답한 뒤, 그에게 당신의 입장을 차근차근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