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무슨 영화인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T. S. 엘리엇은 4월을 잔인한 달이라 했지만, 우리에겐 봄꽃이 움트는 활기찬 달일 뿐! 게다가 즐길 거리가 이리도 많은 것을! | 영화,영화감상,극장,명작극장,코스모폴리탄

<헝거>이것은 실화다<트럼보> <로마의 휴일>을 쓴 천재 시나리오 작가 ‘달튼 트럼보’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공산주의자로 몰려 블랙리스트에 오른 트럼보는 작품 활동을 계속하기 위해 11개의 가짜 이름을 쓰고, 이후 그의 작품이 두 번이나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사실이 밝혀지며 할리우드가 발칵 뒤집힌다. 4월 7일 개봉.<헝거> 아일랜드 독립 분쟁 역사상 가장 중요한 인물로 손꼽히는 ‘보비 샌즈’의 실화. 마이클 패스벤더의 미친 연기력과 비주얼 아티스트 출신 감독 스티브 맥퀸의 도발적인 연출을 통해 ‘신념’과 ‘투쟁’에 대해 이야기한다. 3월 17일 개봉.<해어화>이것은 한국 영화다<해어화> 1943년 일제강점기 말, 최고의 가수를 꿈꿨던 마지막 기생 ‘소율’(한효주)과 ‘연희’(천우희). 당대 최고의 작곡가 ‘윤우’(유연석)의 노래 ‘조선의 마음’을 두고 둘도 없는 친구였던 ‘소율’과 ‘연희’는 라이벌이 된다. 4월 13일 개봉.<시간이탈자> 1983년, 교사 ‘지환’(조정석)은 강도를 만나 의식불명 상태가 된다. 2015년의 같은 날 형사 ‘건우’(이진욱)는 범인의 총에 맞아 쓰러지고, 가까스로 깨어난 둘은 꿈을 통해 서로의 일상을 보기 시작한다. <엽기적인 그녀> <클래식>의 곽재용 감독이 선보이는 시간을 넘나드는 감성 스릴러. 4월 개봉.<마가렛트 여사의 숨길 수 없는 비밀>이것은 프랑스 영화다<최악의 이웃과 사랑에 빠지는 법> 옆집 여자를 쫓아내기로 결심한 남자와 이에 맞불 작전을 펼치는 여자의 프랑스식 층간 소음 대처법. 4월 7일 개봉.<마이크롭 앤 가솔린> 미셸 공드리의 신작. 소년 ‘다니엘’과 ‘테오’는 프랑스 전국을 누빌 로드 트립을 계획하고 주워온 널빤지와 고물로 자동차를 완성한다. 3월 30일 개봉.<마가렛트 여사의 숨길 수 없는 비밀> 사상 최악의 음치인 ‘마가렛트’ 여사는 주변의 넘치는 배려로 자신이 음치라는 것을 모른 채 정식 콘서트를 준비한다. 프랑스 박스 오피스 1위의 아성이 궁금하다면! 3월 17일 개봉.<클로버필드 10번지>이것은 시리즈다<클로버필드 10번지> J. J. 에이브럼스의 <클로버필드>의 스핀오프 시리즈. 의문의 사고를 당한 후 깨어난 ‘미셸’. 그녀를 구해줬다고 주장하는 ‘하워드’는 지구가 오염됐으니 절대 문 밖으로 나가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바깥세상엔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 과연 그의 말은 진실일까? 4월 7일 개봉.<헌츠맨: 윈터스 워> <스노우 화이트 앤 더 헌츠맨>의 속편. ‘스노우 화이트’는 없고 헌츠맨 ‘에릭’ 크리스 헴스워스와 부활한 ‘이블 퀸’ 샤를리즈 테론만 남았다. 에밀리 블런트가 세상을 지배하려는 ‘아이스 퀸’으로 출연한다. 4월 13일 개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