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들이 시술 뒤 얘기를 알아?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몇 달 전 에디터는 강남의 한 유명 병원 의사 A를 만났다. 이유는? 병원마다 다른 시술 가격에 대한 정확한 진실을 알고 싶었기 때문. 결론부터 말하자면 말도 안되게 저렴한 시술은 어쩌면 숨겨진 이유가 있을 수도 있다는 것. 그 충격적인 시술 뒤 얘기가 지금부터 시작된다. | 시술,시술비용,의사,미용,성형

시술 비용 왜 달라? 이 칼럼은 순전히 에디터의 개인적인 궁금증으로부터 시작됐다. 솔직히 말해서 에디터는 남부럽지 않을 만큼 시술을 받았다. 그러다 보니 주위에서 병원에 대한 문의를 꽤 많이 받는 편. 그럴 때마다 에디터는 검증 받은 병원 리스트를 나열하지만 신기하게도 질문한 사람들 중 열의 일곱은 실력과 안전성 따위는 고려하지 않은 채 단지 저렴한 시술 비용을 우선순위로 여겼다. 그럴 만도 한 게 똑같은 보톡스와 필러임에도 불구하고 병원마다 상당한 가격 차이가 났기 때문. 게다가 어떤 곳에서는 10만원에 보톡스와 필러를 패키지로 묶어서 시술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보다 더 비싼 가격을 받는 병원에서 시술 비용을 뻥 튀기 하고 있는 것일까? A 원장의 솔직한 고백 “명품 백이 왜 비싸겠어요? 다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죠. 시술 역시 마찬가지에요. 원가가 싸면 시술 비용이 저렴해질 수 밖에 없어요.” A 원장의 말이다. “원장님, 그럼 보톡스나 필러 종류에 따라 시술 비용이 달라진다는 얘기인가요? 만약 그렇다고 해도 보톡스와 필러를 함께 시술 받았는데도 다른 병원에서 시술 받는 보톡스보다 값이 싼 건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들어요.” 에디터의 질문에 A 원장은 한숨부터 쉰다. “납득하기 어렵죠. 물론 대량으로 약품을 구입해서 비교적 저렴하게 시술을 하는 곳도 있지만 만약 시술 비용이 시세보다 터무니 없이 싸다면 중국산 약품을 사용하는 건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어요. 중국산 약품을 국내산 약품으로 둔갑시킨 채 시술 하고 있는 곳이 꽤 많거든요. 중국산 약품을 사용하면 시술 비용이 싸니까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순이익이 남을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그렇지 않다면 손해 보면서 장사하고 있다는 말인데, 전 이부분에 대해서는 노코멘트 하고 싶어요. 그렇기 때문에 병원 선택시 저렴한 비용이 우선순위가 되는 건 결코 현명한 방법이 아니에요. 물론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 병원도 아니지만 생각해보세요! 우리가 시장의 후미진 식당에서 밥을 먹으러 갈 때 호텔과 맞먹은 서비스와 위생 상태를 기대하지는 않잖아요. 이와 마찬가지로 시세보다 훨씬 싼 시술을 받으면서 시술에 대한 효과와 안전성을 기대하는 건 욕심이라고 생각해요.” A 원장은 거침없이 시술의 어두운 면에 대해서 폭로했다. 이어서 그는 “얼마 전 뉴스에도 나왔어요. 가짜 보톡스를 대량으로 만들어서 판매한 조직이 검거됐다고. 그리고 속여서 판 약품의 라벨이 워낙 정교해서 웬만한 고수가 아니고서는 진짜인지 아닌지 판별하기 어렵다고. 이게 현실이에요. 아마도 의사들 중 저처럼 중국산 약품에 대한 유혹을 받은 병원이 여러 있을 거에요. 물론 저 역시 마찬가지고요. 하지만 전 양심을 팍고 싶지는 않아요. 돈을 많이 버는 의사보다는 평생 의사로 살아가고 싶거든요.”라고 말한다. 사실 에디터와 A 원장은 작년 연말에 만났다. 사정상 뒤늦게 공개하게 됐지만 인터뷰 후 에디터가 받은 충격이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 그날 이후 에디터는 시술 병원을 추천해달라는 친구들에게 꼭 당부의 말을 잊지 않는다. 지나치게 시술 가격이 싼 병원은 절대 가지 마라고. 하지만 여전히 에디터의 지인들은 병원 선택 시 ‘저렴한 가격’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 이런 사람들에게 에디터는 한 가지 질문을 끝으로 이 칼럼을 마치려고 한다. “만약 당신이 경제적인 여유가 있어도 시술 시 저렴한 가격이 우선순위가 될 수 있겠는가?” 물론 선택은 당신의 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