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할 때 이건 꼭 기억해!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겨울 내내 묵혀뒀던 먼지와 환기할 때 들어온 미세먼지까지, 지금이야말로 대청소가 필요한 시기다. 대청소라는 게 말은 거창해 보이지만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란 사실. 짧은 시간 내에 효율적으로 청소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 대청소,청소,미세먼지,환기,먼지

1. 청소 시간을 정한다대청소를 시작하기 전 정확한 시간을 정한다. 이 시간만큼은 TV, 노트북, 휴대폰 등 그 어떤 것에도 방해를 받지 않도록 한다. 오로지 청소에만 집중할 것! 2. 한 번에 한 구역씩!침실, 서재 등 특정 방이어도 좋고, 책상 앞, 침대 옆 등 특정 구역이어도 좋다. 목표 구역을 정한 다음 그 자리에만 집중해서 청소하는 거다. 그렇게 목표한 구역을 다 청소하면 그 다음 자리로 옮기며 순서대로 청소하다 보면 시간도 절약되고 집중도도 높을 것이다. 3. 물건은 4가지로 구분한다현재 방에 있는 물건들을 계속 사용할 물건, 기부하는 물건, 보관해둘 물건, 그리고 쓰레기로 구분해보자. 당신이 평소에도 필요로 하는 것은 그대로 두고, 사용하거나 입지 않지만 상태가 좋은 물건이라면 기부를 하자. 당장 사용하지는 않지만 편지처럼 가치 있거나 중요한 물건이라면 따로 빼서 보관할 것. 그리고 너덜너덜해졌거나 깨지거나 때가 많은 물건은 과감하게 버리시길.  4. 그룹을 만든다비슷한 물건들끼리 모아 그룹을 만들어보자. 다음 번 그 물건을 사용할 때에 찾기도 쉬울 뿐 더러 쓸모가 없어지면 모아서 버리기에도 간편하다. 5. 버리고, 버리고, 또 버리자깔끔하게 청소하고 버리는 행위는 당신의 공간은 물론 정신 건강에도 이롭다. 이 때 반드시 기억해야 할 것은 지난 한 해간 한 번도 사용하거나 입은 적이 없는 물건(옷)이라면 앞으로도 그걸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을 거라는 것이다. 그러니 과감하게 이를 덜어내고 물건으로부터 자유로워지시길.본 기사는 코스모 인도판 홈페이지의 '5 ways to declutter your space'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