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나는 멋있지도, 섹시하지도 않다” 테일러 스위프트

하지만 그녀가 멋진 여자라는 걸 증명하는 그녀의 한 마디.

BYCOSMOPOLITAN2016.03.18


“당신에게 세 마디로 답장한 누군가의 감정을 파악하는 것보다 당신의 마음을 지키고, 당신의 존엄성을 보호하는 것이 더 중요해요. 이해할 가치가 없는 사람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면서 제가 깨달은 사실이죠.”


“저는 제가 개성 있다거나, 멋지다거나, 섹시하다고 생각한 적이 없어요. 단 한번도요. 여자들에게 중요한 건 그런 게 아니에요. 중요한 건 여자들이 창의적이고, 똑똑하고, 부지런하고, 강하고, 매력적이고, 영리해져야 한다는 거예요.”


“앨범 <Fearless> 이후에, 많은 사람들이 ‘그녀는 18살이고, 작곡 세션에서 그녀의 역할을 다하지 못했을 거야’ 라고 말했어요. 그들이 틀렸다는 걸 증명하려면 다음 솔로 앨범을 제가 전부 쓰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었어요. 결국 전 그렇게 했고요.”


“남자가 자신의 경험을 노래하면 그는 용감한 남자가 돼요. 하지만 만일 여자가 자신의 경험에 대해 노래하면, 그녀는 쓸데없이 너무 많은 걸 말하고, 감정적이고, 심지어는 미친 사람이 되기도 하죠.”


“저는 애플 사에 이야기했어요. 외람된 말씀이지만, 이 정책을 바꾸고, 음반 산업 내에 이 정책에 깊게 영향을 받을 사람들의 마음을 바꾸기에 아직 늦지 않았어요. 우리가 아이폰을 공짜로 달라고 말한 적 없잖아요. 당신도 우리의 음악을 어떤 보상도 없이 제공하기를 바라지 마세요.”


“만약 친구가 제가 경호원이 필요하다는 사실로부터 위협을 느끼기 시작하면, 그리고 만일 그들이 저로 하여금 내가 공주님 같은 여가수라고 느끼게 한다면 그건 아주 안 좋은 신호예요. 저는 멋있어 보이려고 경호원을 두는 게 아니에요. 저를 집으로 데려가서 지하실에 있는 파이프에 저를 묶어두길 원하는 수많은 스토커들 때문에 있는 거죠.”


“앨범 <1989>를 냈을 때, 저는 제 목숨을 걸었어요. 왜냐하면 저만이 음악적으로 방향을 바꿔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는 단 한 사람이었기 때문에요. 그리고 저의 레이블과 매니지먼트는 ‘확실해? 확신할 수 있어? 이건 위험한 거야’라고 말하는 사람들이었고요. 그리고 저는 매번 돌아와서 ‘아니에요, 이건 우리가 한 일이에요.’ 라고 말해야 했죠.”


“만약 당신이 모든 걸 망쳐버리거나, 게을러서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거나, 당신이 영웅이라는 생각, 수월하게 해낼 거라는 생각 때문에 실수한다면 그 대가는 정말 클 거예요. 만약 당신이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게 바로 당신이 실수하는 순간이죠.”


“당신이 스스로에게 자랑스러운 방법으로 삶을 산다고 해도 사람들은 여전히 당신을 저격할 수 있다는 걸 안다는 것만으로도 교훈이 있다고 생각해요.”


본 기사는 코스모 미국판 홈페이지의 ‘11 quotes that prove Taylor Swift is a badass’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했습니다.



Keyword

Credit

  • Source Emma Dibdin
  • Contributing Editor 구자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