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패션 고민, 궁금하면 드루와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대학생 새내기라면 매일같이 입던 교복에서 벗어나 이제 나만의 스타일을 찾을 때! 근데 뭐부터 준비해야 될지 궁금한 것 투성이라고? 그래서 마련한 고학번 패션에디터 언니가 답해주는 새내기패션에 대한 고민 타파 칼럼! ::새내기, 패션, 고민, 구두, 가방, 소개팅, 데이트룩, 스타일링, 쇼핑, 패션, 코스모 캠퍼스 | 새내기,패션,고민,구두,가방

Q. 지금까지 운동화만 신었었는데 이제 구두를 처음 신어 보려고요. 근데 어떤 종류가 얼마나 필요한지 잘 모르겠어요. - 성균관대학교 문헌정보학과 1학년 신희정(가명)A. 저도 새내기일때 또각또각 구두 굽 소리 내며 캠퍼스를 걸으면 “정말 나 대학생 됐구나” 하는 생각이 들곤 했었죠. 구두가 처음이라면 6~8cm굽의 기본 펌프스나 발목을 잡아줘서 더 안정감 있는 스트랩이 있는 스타일을 골라 보세요. 근데 학교 생활해보면 알게 되겠지만 그렇게 높은 힐은 막상 잘 못 신게 돼요. 그래도 멋을 포기할 수 없는 코캠걸이라면 플랫슈즈나 로퍼 아니면 요즘 유행하는 미들힐도 좋은 선택이에요. 처음부터 종류별로 다 갖춰 둘 필요는 없으니 가장 담백하고 깔끔한 스타일부터 찾아 도전하길 바라요.Q. 가방은 보통 뭘 들고 다니나요? 대학생도 백팩 메는 경우가 많나요? - 상명대학교 생명과학과 1학년 김가희(가명)A. 보통 백팩, 숄더백, 에코백 이 세 가지 중에서 결정 나는 것 같아요. 저는 2학년 때까지는 곧 죽어도 블랙 쇼퍼백을 들고 다닐 정도로 여성스러운 여대생 스타일을 고집했으나 그 이후론 너무 힘들어서 이제는 가볍고 간편한 에코백을 애용한답니다. 짐이 유난히 많은 날엔 백팩도 메요. 대학생도 결국 학생인지라 백팩 메는 친구들 많답니다. 결국 다 자기 스타일인데 페미닌하다면 숄더백, 캐주얼하고  노트북을 들고 다닐 거면 백팩, 무엇보다 편한 게 좋다 하면 에코백이 맞을 것 같네요!Q. 미팅이나 소개팅하면 대부분 어떻게 입나요? 성공할 확률 확 높이는 데이트룩 추천해주세요! - 동덕여자대학교 보건관리학과 1학년 유지하(가명)A. 전에 코캠에서 설문한 남자들이 뽑은 가장 마음에 드는 여자 소개팅룩에 1위는 ‘블라우스와 미니스커트’였답니다. 저도 미팅이나 소개팅을 나갈 때면 평소보다는 조금 더 여성스러워지는 편이에요. 블라우스와 미니스커트도 좋지만 저는 원피스를 주로 입는데, 새내기니까 A라인 원피스로 귀엽고 발랄함을 더욱 살려보세요. 그리고 로맨틱한 주얼리도 하고요! 주의할 점은 너무 과하면 안 된다는 것! 패턴이 화려하거나 지나친 액세서리는 남자들이 부담스러워 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Q. 대부분 블라우스에 치마입고 샤랄라하게 입고 다닐 텐데 저는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러운 게 좋아요. 어떻게 스타일링하면 될까요? - 가톨릭대학교 생활과학부 1학년 이지은(가명)A. 내추럴한 스타일이 좋다면 얼마 전 종영한 치즈인더트랩의 홍설 패션에 주목해 보세요. 지금은 아직 추우니까 여러 겹 많이 껴입는 게 좋을 거에요. 홍설이 자주 한 레이어드 방식을 보면 폴라티에 데님셔츠, 니트, 롱코트로 레이어드 스타일링의 진수를 잘 보여주었죠! 작은 소품도 놓치지 말고 활용해보세요. 니트와 스키니진, 컨버스화 같은 수수한 차림에 머플러만 더해져도 두 배는 더 근사하고 스타일리시 해 보일 수 있어요. 화려한 액세서리는 부담스럽다면 홍설처럼 포인트 되는 시계를 착용하고 다녀도 예쁠 것 같고요.Q. 새내기가 되고 나서 아직 제대로 된 쇼핑을 못 했어요. 대학생에게 가장 필요한 패션 아이템은 뭐죠? - 연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1학년 이지혜(가명)A. 사람에 따라서, 취향에 따라서 패션필템이 뭐가 될지는 다 달라지겠죠. 일단 본인이 어떤 스타일인지부터 파악하세요. 만약 여성스러운 스타일이라면 단정한 쇼퍼백이나 매일 착용해도 부담 없는 은은한 주얼리가 좋을 것 같아요. 심플한 버튼이어링 하나만 더 해도 훨씬 청순해질 거에요. 반대로 털털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이라면 어디에 매치해도 손색없을 데일리 운동화 하나는 꼭 장만하고, 내 몸에 딱 핏되는 스키니진도 정말 활용도 높을 아이템으로 추천해요. 그리고 그냥 툭 걸쳐도 폼 나는 야상재킷이나 요즘 핫한 봄버재킷까지 마련한다면 풋풋한 동기들 사이에서 중간 이상쯤은 갈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