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이런 비밀이?!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우리는 몰랐던 커피에 관한 8가지 진실. | 커피,커피비밀,카페인,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1.대부분의 에너지 드링크는 커피 한 잔보다 적은 양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다. 16온스(약 450g)의 에너지 드링크는 약 150mg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데, 그란데 사이즈의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의 절반에 불과하다.2.커피에 서서히 중독되기는 매우 쉽다. 100mg보다 적은 양의 카페인을 매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성인이 중독되기에는 충분한 양이기 때문! 갑작스럽게 커피를 끊게 되면 에너지 손실과 과민, 두통 등의 금단 현상을 경험하게 될 테니 주의하자.3.커피는 굉장히 빠르게 우리 몸에 영향을 미친다. 한 모금을 마신 후 카페인이 몸에 영향을 미치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10분에 불과하다. 4.커피 콩은 사실은 콩이 아니다. 엄밀히 말하면, 그건 커피 열매의 씨앗이다.5.웹 카메라는 커피 때문에 발명되었다. 1991년 영국의 캠브리지 대학에서 사람들은 커피가 남아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커피 포트까지 걸어가는 게 귀찮아서 웹 카메라를 만들었다(!) 커피 포트의 상태를 촬영하는 웹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들은 커피를 가지러 일어나기 전에 미리 커피가 남아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그러니까 우리가 스카이프와 페이스 타임을 할 수 있는 건 다 커피 덕분이라는 사실!6.커피는 9시 30분에서 11시 30분 사이에 마셨을 때 가장 효과적이다. 당신의 생체시계를 조절하는 호르몬인 코티솔 때문인데 코티솔이 가장 높은 때인 이른 아침에 커피를 마시면 내성이 생겨 같은 효과를 얻기까지 더 많은 커피를 마셔야 한다.7.바흐의 칸타타는 커피에 중독된 소녀에 관한 곡이다.8.커피 맛이 그 향보다는 못한 이유가 있다. 연구에 의하면, 사람은 두 가지 종류의 후각을 갖고 있는데 숨을 들이마셨을 때 느끼는 향과 당신이 음식을 씹을 때 입 안으로 들어와 코 뒤쪽을 통해 전해지는 강력한 향이다. (그리고 두 번째 향이 우리가 맛을 느끼는 데에 80% 정도 영향을 미친다.) 기본적으로 커피 향은 입 안에서 느꼈을 때보다 코로 들이마셨을 때 더 좋은데 그 이유는 침이 좋은 향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맛의 절반 정도를 지워버리기 때문이다.본 기사는 코스모 미국판 홈페이지의 ‘9 Surprising Facts About Coffee Every Caffeine Addict Should Know’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