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끼 종결자, 토스트 레시피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최고인 토스트. 어떤 토핑을 얹느냐에 따라 토스트의 품격이 달라진다. 맛은 물론이고 영양까지 듬뿍 챙길 수 있는 토스트 레시피를 소개한다. | 토스트레시피,간편한한끼,간편식사,토스트,케일

다이어트 토마토 + 허브토마토 1개의 열량은 35kcal에 불과하지만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재료로 딱이다. 토마토에 함유된 항산화제인 라이코펜은 열을 가할 때 더 많이 발생하므로 팬에 구워서 조리할 것. 허브, 통후추, 드레싱 등을 가미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변비 예방 땅콩버터 + 사과변비로 고생하는 편이라면 땅콩버터와 사과를 토핑으로 즐겨보자. 사과에는 수용성 펙틴이 풍부해 대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된 땅콩버터 역시 변비에 도움이 되며, 에너지를 충전해주니 출근 전 섭취하기에 제격이다.피부 개선 베리류의 과일 + 크림치즈바삭하게 구운 토스트 위에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바르고 딸기, 블루베리 등 베리류 과일을 첨가해보자. 새콤달콤한 베리류가 입맛을 돋우는 것은 물론 비타민 C, 칼륨, 마그네슘 등의 풍부한 영양소를 공급해 피부 톤 정화, 주름 개선, 항산화 기능 등 건강한 효과를 볼 수 있다.체내 독소 배출 케일 + 올리브 오일케일에는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비타민 A, 카로틴 등 지용성 비타민도 풍부해 올리브 오일 등 식물성 오일과 함께 섭취하면 그 흡수율을 더 높여주니 잘게 채 썬 케일 위에 올리브 오일을 적당량 뿌려 즐겨보자.면역력 강화 오이 + 훈제 연어 연어는 단백질이 풍부해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선사하며 비타민 B와 A, 오메가-3 지방산이 체내 염증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키워주는 효능이 있다. 90%가 수분으로 구성된 오이와 함께 섭취하면 아삭한 식감이 더해져 더욱 맛있고 건강한 한 끼 식사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