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사랑에 빠졌나 봐!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당신과 그가 서로에게 푹 빠져 있다는 13가지 증거.


1.그의 인스타그램도 내 계정같이!

24시간 일주일 내내 그의 인스타그램을 들여다보는 당신. 심지어 그의 절친들이 누구인지, 그가 어딜 자주 놀러 가는지도 훤히 꿰고 있다. 그런 그의 친구들을 실제로 만나기라도 하면 연예인을 본 것 같은 기분이 든다.


2.나의 낮은 당신의 밤보다 로맨틱하다

특히 헌팅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술집이나 클럽은 근처에도 가지 않는다. 이미 그가 당신의 마음 속에 깊게 자리한 이상, 어떤 물 좋은 클럽을 가도, 어떤 훈남이 말을 걸어와도 그저 그런 기분일 뿐이다. 이제 당신에게 있어 진짜 로맨스란 낮에 그와 함께 즐기는 데이트를 의미할 테니 말이다.


3.그는 나에게 모든 걸 말하지

사람들은 아무에게나 자신의 사적인 부분을 털어놓지 않는다. 그가 당신에게 부모님이 이혼한 사실이나 학창 시절 따돌림을 당했던 일 등 지극히 개인적인 부분까지 털어놓을 정도라면 당신을 가족만큼이나 가까운 사이로 여기는 게 분명하다.


4.그도 나의 모든 걸 알고 있지

당신도 그에게 사적인 부분을 모두 털어놓는 데다 그도 당신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공감한다. 상대방이 불안해하거나 혹은 감추고 싶어하는 부분에 대해 친절하게 위로를 건넬 줄 아는 것이야말로 친밀감을 쌓는 중요한 덕목이라 볼 수 있다. 이건 웬만큼 친한 친구 사이에서도 갖추기 어려운 부분이다.


5.넌 나만 바라봐

당신이 “혹시 나 말고 다른 여자 만나?”라고 질문을 던지면 그는 말도 안 되는 소리라는 표정을 지어 보일 거다. 만약 그가 장난 삼아 “음…”이라며 생각하는 척을 하더라도 그것이 장난이라는 것을 당신도 알고 있다. 오히려 대뜸 부정부터 하고 본다면 더 의심스러울지도?


6.하루 종일 문자 퍼레이드!

마치 중학교 여학생들이 하루 종일 문자를 주고 받는 것처럼 그와 줄기차게 톡을 나누는 당신. 특별한 이슈가 없어도 좋다. 대화를 주고 받는 그 자체로 충분히 즐거우니 말이다. 마치 절친이라도 된 양 수시로 톡을 해도 지침이 없는 그 모습이 연애를 제대로 즐긴다는 또 하나의 증거가 아닐까?


7.우리 사전에 “주말에 뭐해?”란 없다

주말에 가 보고 싶은 곳이 생길 경우 “일요일에 뭐해? 나 가고 싶은 곳이 있는데 같이 갈래?”라고 하기 보다 “맞다, 우리 여기 가야 돼! 8시 어때?”라고 말한다면 의심할 여지도 없다. 두 사람은 이제 한 몸이나 다름없다는 뜻이다.


8.내가 아프면 그가 “호~”

당신이 아플 때면 어김없이 나타나 나이팅게일 못지 않은 정성을 보여주는 그 남자. 반대로 그가 아플 때도 마찬가지다. 다른 남자였으면 병균이 옮을까 봐 반경 1km 이내엔 얼씬도 않겠지만 그이기 때문에 병균이 옮거나 말거나 언제든 보살펴 주고 싶은 것이 당신의 마음이다.


9.부모님이 날 아셔

대부분의 남자들이 자신의 연애에 대해 부모님께 이야기하는 걸 부끄럽거나 민망한 것으로 여긴다. 만약 그의 부모님이 당신의 존재, 혹은 둘 사이에 대해 훤히 알고 있다면 그가 얼마나 당신 이야기를 자주 했는지 알고도 남을 정도. 그만큼 그도 당신에게 푹 빠져 있다는 증거다.


10.보고 있어도 보고 싶은 그대

함께 있을 때면 웃음이 떠나지 않는 데다 그 남자 덕분에 당신은 다시 스무 살로 돌아간 듯한 기분을 느낀다. 이런 그가 보고 싶다는 건 외로워서가 아니다. 말 그대로 ‘그 사람’이 보고 싶은 거다.


11.바쁜 척 하지 않아

다시 말해 바쁘다는 이유로 당신의 메시지를 무시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대부분의 경우, 당신의 메시지에 즉답하는 데다 이거야말로 그에게 있어선 하루 일과 중 가장 신나고 설레는 부분일지도 모른다. 이건 좀 귀여운 걸?


12.내가 마시는 그 커피

그는 당신의 커피 취향도 제대로 알고 있다. 이따금 생각지도 않은 커피 한 잔의 서프라이즈로 당신을 감동시킬 줄도 안다.


13.친구들도 인정!

당신의 친구들과도 일면식이 있는 그. 친구들도 그를 당신의 남자친구로 인정하는가 하면 두 사람의 모습에 흐뭇해하기도 한다. 결론은 나왔다. 당신과 그는 앞으로도 ‘행쇼’하는 걸로!


본 기사는 코스모 미국판 홈페이지의 ‘14 Signs You're in a Relationship’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

당신과 그가 서로에게 푹 빠져 있다는 13가지 증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