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디 멘토로 거듭난 그녀, 김정민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김정민은 이제 몸을 가꾸기 위해 꾸준히 운동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차원을 넘어, 몸에 대해 집중적으로 공부하며 운동을 하는 고수가 되었다. 보디 멘토로 거듭난 그녀의 남다른 운동법. | 김정민,바디,화보,보디멘토,겟잇뷰티 김정민

화이트 원 숄더 톱 13만8천원, 쇼츠 12만8천원 모두 이지요가. 메디신 볼 나이키얼마 전 <개그콘서트>에 출연해 복근을 시원하게 보여줬어요. 열심히 복근을 만들었는데 이슈가 안 됐다고 푸념했지만 사실 예전부터 정민 씨의 몸매는 2030 여자들의 워너비였잖아요. 정민 씨가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운동하는 모습과 동영상이 동기부여가 됐다는 사람이 많더라고요.얼굴뿐 아니라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도 중요하다고 생각해 꾸준히 운동을 통해 관리하고 있죠. <겟 잇 뷰티>를 진행해서인지 예전엔 저를 뷰티 멘토로만 기억하는 분이 많았는데, 이젠 건강미까지 같이 인정해주시는 것 같아 기뻐요.보디슈트 28만원 월포드. 바벨봉 10만9천원 이화SMP정민 씨가 생각하는 아름다운 몸은 어떤 몸인가요?기본적으로 슬림한 몸을 선호해요. 그리고 전체적인 자세가 바르고 몸의 순기능이 살아 있어야 하죠. 예를 들어 S라인이라도 상체가 심하게 굽고 등이 휘어 있다면 건강한 몸이 아니거든요. 어느 각도에서 봐도 자세가 곧고 잔근육이 붙어 있는 몸이 아름다운 것 같아요.그런 몸을 만들고 유지하기 위해 어떤 운동을 하고 있어요?데뷔 때부터 꾸준히 운동을 해왔어요. 헬스는 기본으로 했고 그밖에도 온갖 운동을 섭렵했죠. 그런데 가르치는 선생님과 어떤 기구와 도구를 활용하느냐에 따라 운동 결과가 너무 다른 거예요. 그러다 2년 전 기능성 트레이닝을 권유받아 시작했는데 체계적이라 효과가 금방 나타나더라고요. 이 운동을 시작하면서 원래 하던 운동을 거의 접고 자세, 호흡, 속도 등 모든 걸 처음부터 바로잡았어요. 지금은 평상시엔 밸런스 운동과 교정 운동을 하고 화보 촬영을 앞두고는 기구 운동 시 무게를 좀 더 늘리거나 거의 쉬지 않고 계속 운동해요. 평소 기계나 기구를 이용하는 운동을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맨몸 운동도 자주 하죠.맨몸 운동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는 거예요? 기능성 도구나 소기구를 이용해 부상의 위험도 줄이고, 원하는 부위에만 근육을 집중적으로 키우는 운동이에요. 전 상체는 볼륨이 있는 게 좋아 좀 더 무거운 기구를 이용하고, 하체는 큰 근육이 생기지 않게 가벼운 기구를 이용해 동작을 여러 번 천천히 반복해요. 의외로 빨리 들고 내리는 동작보다 느린 동작이 더 힘들거든요. 고통스럽게 느껴질 때까지 계속 지루하게 반복해야 하는데 그게 생각처럼 쉽지 않아요. 근육이 찢어지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무게를 많이 들 때와는 비교가 되지 않게 고통스럽죠. 하지만 그런 아픔이 반드시 있어야 회복하는 과정에서 몸이 예쁘게 변할 수 있어요. 저의 운동 시간은 생각보다 길지 않아요. 본격적인 운동은 1시간 정도고 앞뒤로 몸 푸는 시간까지 합치면 2시간 정도 돼요. 땀을 내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위해 유산소운동도 병행하고요. 개인적으로 기계에서 하는 유산소운동을 싫어해 한강을 뛰거나 크로스핏 같은 유산소가 결합된 운동을 20~30분 하죠.그렇게 운동을 하고 나니 몸이 많이 변하던가요?네. 체력이 좋아진 건 물론이고 잔근육이 생기며 체형도 변했어요. 의도하지 않은 복근도 생기고, 히프 아래쪽과 옆까지 그동안 한 번도 보지 못한 근육이 생겼죠. 이젠 히프가 처지지 않고 몸매도 볼륨감 있어 보여 만족해요. 또 운동하면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생각도 긍정적으로 바뀌었어요. 저는 운동할 때 정신과 몸이 교감한다고 생각하거든요. 만약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동작이 잘 안 되면 제 컨디션에 맞게 컨트롤하면서 운동을 하죠. 그렇게 운동하다 보니 몸이 원래 가지고 있던 순기능도 더 살아나게 된 것 같아요. 각 부위별 몸의 기능과 상태까지 알고 운동하면 스스로 몸을 컨트롤할 수 있고 그 전보다 수준 높은 운동을 할 수 있어요. 몸도 당연히 더 예쁘게 변하게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