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s

AOA 3인조 유닛 ‘AOA 크림’

AOA 속 숨겨져 있던 달콤한 크림 같은 세 명의 소녀. AOA 3인조 유닛 ‘AOA 크림’이 선사하는 판타스틱한 순간을 경험할 시간이 왔다.

BYCOSMOPOLITAN2016.02.18


(찬미)테니스 스커트, 크롭 톱, 귀고리, 팔찌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반지 개인 소장품. 

(혜정)오프숄더 크롭 톱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미니스커트 2만원대 스타일 난다. 귀고리 11만8천원 모드곤. 

(유나)귀고리 3만5천원 모드곤. 뱅글 각각 4만원대 모두 누누핑거스. 레더 스커트, 터틀넥 크롭 톱, 서스펜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AOA 크림의 티저를 봤어요. 컴백 전인데 벌써부터 반응이 뜨겁더군요.

유나 아이스크림을 들고 있는 사진이 처음 공개됐을 땐 섹시하다는 반응이 많았는데 그 뒤에 나온 미니드레스 입은 사진을 보고 저희 콘셉트를 헷갈려하는 것 같아요. 타이틀곡인 ‘질투나요 베이비’는 귀엽고 상큼하고 사랑스러운 노래거든요. 섹시한 기존 AOA 노래와 전혀 느낌이 다르죠.

찬미 남자 친구가 자꾸 다른 여자에게 관심을 보여 여자가 질투를 느끼고 투정을 부리는 내용이에요. 안무도 질투하는 느낌으로 어깨를 씩씩대거나 머리 위에 손으로 뿔난 포즈를 하는 게 포인트죠. 라인을 예쁘게 써야 하는 춤이에요.


AOA에서 탄생한 유닛이라 당연히 섹시한 콘셉트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의외네요. 섹시한 이미지에서 귀엽게 변신하기 쉽지 않았겠어요.

유나 섹시한 표정만 계속하다가 귀여운 표정을 지으려니 정말 힘들었어요. 솔직히 저희가 AOA에서 귀여움을 맡고 있지는 않거든요. 하하


플레어스커트 가격미정 필립플레인. 귀고리 4만2천원 누누핑거스. 목걸이 5만8천원 모드곤. 메리제인 슈즈 10만9천원 레이첼콕스. 뷔스티에, 초커, 반지, 양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아무리 귀여운 콘셉트라도 AOA 안에서 몸매가 우월한 세 명이 뭉쳤잖아요. 몸매 관리에 대한 부담은 없었나요?

유나 정말 셋 다 열심히 몸매를 관리했어요. 무대 의상이 타이트하고 복근 노출도 많아 살을 안 뺄 수가 없었죠. 저희가 원래 좀 많이 먹는 편이라 빼기도 많이 뺐어요.

혜정 그나마 유나 언니랑 제가 활동이 없어도 운동을 열심히 하는 편이긴 해요. 그래도 활동하지 않을 땐 좀 먹곤 하죠. 그런데 다들 새로운 유닛인 AOA 크림의 몸매에 대한 기대가 생각보다 큰 거예요. 그래서 PT를 하면서 다른 때보다 더 열심히 관리했죠.

찬미 사실 저는 AOA 활동할 때도 다이어트를 철저하게 하지 않았거든요. 멤버가 7명이나 되니까 무대에 섰을 때 많이 노출되지 않아요. 어느 정도까진 봐줄 만해 저도 모르게 타협하게 됐죠. 원래 운동을 잘하는 편이긴 한데 춤출 때 빼고는 움직이는 걸 싫어해요. 그런데 이번 유닛 활동은 멤버가 3명이니까 눈에 확 띄겠더라고요. 유나 언니랑 혜정 언니는 원래 몸매가 좋은 편이라 비교될까 봐 부담이 커서 신경을 많이 썼어요. 게다가 저는 근육이 거의 없는 말랑말랑한 몸매라 운동을 안 할 수 없었어요. PT를 하면서 설 특집 프로그램 <머슬퀸 프로젝트>에 출연해 플라잉 요가까지 병행했더니 몸매 관리가 저절로 됐죠. 플라잉 요가를 처음 배웠는데 발이 땅에 안 닿으니까 너무 무섭더라고요. 유닛 활동 준비까지 같이 해야 해서 잠도 두 시간만 자느라 힘들었죠. <머슬퀸 프로젝트>에서 마지막에 심사평 때 홍석천 선배님이 힘들었겠다고 얘기해주셨을 땐 힘들었던 걸 알아주신 거 같아서 정말 펑펑 울었어요.


아무래도 개별 활동할 때는 더 외롭죠. 이번 유닛 활동을 준비하면서도 그런 기분이 들지 않았어요?

혜정 영상을 찍을 때 그런 기분이 많이 들었어요.

유나 맞아요. AOA 때는 영상 찍을 때 한마디 정도만 얘기하곤 했는데 지금은 셋 다 말을 많이 해야 되더라고요.

혜정 제가 외우는 걸 잘 못해 항상 짧게 말하곤 했는데 지금은 길게 해야 돼 어려워요. 찬미가 말을 잘해 멘트를 맡고 있어요.

찬미 제가 순간 집중력이 좋은 편이라 길게 하는 멘트를 담당하고 있어요. 그래도 실질적인 리더는 유나 언니죠. 맏언니고 부드러운 성격이라 항상 동생들을 따뜻하게 잘 챙겨줘요.


터틀넥 톱 3만8천원 프리마돈나. 쇼츠 가격미정 피에르 발망.


언니들이 막내 찬미 씨를 잘 챙겨주는 것 같아요.

유나 찬미가 막내긴 하지만 어른스러워요. 무대에서 카리스마 있게 잘하고 반전 매력이 있어 예뻐할 수밖에 없죠.

찬미 작년에 스무 살이 돼 그동안 못 한 걸 많이 해보고 싶었는데 스케줄 때문에 그러지 못했어요. 그래도 언니들과 술도 마시고 다 함께 <AOA의 어느 멋진 날>에 출연하며 해외 여행도 가 즐거웠어요. 맞다! 성년의 날에 언니들한테 화려하고 예쁜 속옷을 선물 받았어요. 입고 인증샷을 찍어 보내줬죠. 하하.


<AOA의 어느 멋진 날>에서 하이난에 갔던 거 봤어요. 멤버들끼리 사이가 너무 좋고 각자 외모도 개성도 뚜렷하던데요.

찬미 확실히 다 이미지가 달라요. 유나 언니처럼 여성스럽고 애교 많은 멤버가 있는 반면,  민아 언니같이 주머니에 넣어 다니고 싶은 멤버도 있고, 귀여운 연상 누나 같은 멤버 등 이미지가 다양하거든요. 남자들이 이상형으로 생각하는 여자의 이미지가 저희 7명에게 다 있는 거죠. 이런 점이 저희 그룹에 좋게 작용하는 거 같아요. 민아 언니가 좋다가도 옆에 있는 혜정 언니가 예뻐 보일 수 있어서 다 인기가 올라가거든요.


그래서 군통령 1위인 건가요? 최근에 한 조사를 보니 독보적인 군통령 걸 그룹이더라고요.

모두 유후!(박수)

혜정 요즘 군 부대에 잘 안 갔는데 인기가 떨어지기 전에 빨리 가봐야겠어요. 데뷔 초기엔 군대에 많이 갔었거든요. 그때 힘을 많이 얻고 왔었어요.

유나 ‘심쿵해’ 활동할 때 오랜만에 갔는데 환호하는 소리가 더 커졌더라고요.

찬미 군 부대 공연 때는 하트를 많이 날리고 손도 많이 뻗어줘요. 직접 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제스처나 표정을 많이 보여드리죠. 어제 간 식당에 제대 전 부대에서 저희를 봤다는 분이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는데 아주 반가워해주시더라고요. 군 부대에 또 가고 싶다고 생각했죠.


AOA가 유독 남자들에게 인기 있는 걸 그룹이잖아요. 이번 AOA 크림 무대 의상에 대한 아이디어를 팬들에게 받던데 남성 팬들에게도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들어왔나요?

유나 팬들의 댓글을 보긴 했어요. “종이 쪼가리 하나만 걸쳐라” “하늘하늘한 천 하나만 입으라”라는 내용도 있더군요. 하하.

찬미 저도 봤는데, 저희 유닛 이름이 크림이라 그런지 크림색 니트에 진을 입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더라고요. 크림색 스키니로 입으라는 의견도 있었고. 그런데 화이트나 크림색 진은 다리가 너무 두꺼워 보여 청바지가 더 나을 것 같아요. 여러분, 배려해주세요. 하하. 하지만 더 긴장되는 소식이 있어요. 지민 언니와 설현 언니가 이 이벤트에 응모하려고 준비하고 있대요. 최근에 디자인 책을 샀다는 소식을 제가 들었거든요.

혜정 그럼 안 되는데…. 지민 언니가 원체 발상이 독특하거든요. 그걸 설현이가 옆에서 계속 부추기는 것도 문제예요.


뷔스티에 6만5천원 마가린핑거스. 플리츠스커트 15만9천원 아이아이. 팔찌 4만9천원 하이칙스. 초커, 스타킹, 샌들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그래도 두 사람이 만든 의상은 분명히 화제가 될 것 같은데요? AOA는 매번 콘셉트가 달라 웬만해선 놀라지 않을 거예요. 

찬미 저희가 기대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섹시와 큐티를 왔다 갔다 하고 코스튬도 생각지 못한 것을 많이 해서 그런지 다음 콘셉트를 예상하기 쉽지 않다고 하시더라고요.


이번 활동이 잘되면 다음엔 어떤 콘셉트로 나오면 좋을까요?

찬미 걸크러시 콘셉트를 정말 하고 싶어요. 운동화에 힙합 춤 추기 편한 바지로 스타일링하고 머리도 가볍게 쳐서 원없이 흔들 수 있는 무대를 꾸미는 거죠. 개인적으론 유브이 선배님들과 꼭 함께 작업해보고 싶습니다.

유나 전 크러쉬 선배님과 함께 작업해보고 싶어요.

혜정 전 원래 조용한 노래를 선호해 크러쉬 선배님과 밤에 듣기 좋은 어쿠스틱한 느낌의 감성 돋는 노래를 부르고 싶어요.

찬미 이 밤 당신의 마음을 자극합니다. 감성 발라드 AOA 크림! 

유나 피처링 유브이! 하하.


AOA 크림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요?

혜정 색다른 세 명의 조합이다 보니 신선함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여기에 쏙쏙 들어오는 노래와 안무까지, 많이 사랑해주시겠죠?

유나 7명이 있을 땐 잘 드러나지 않았을 저와 혜정이의 보컬, 찬미의 랩을 이번 유닛에서 많이 보여주고 싶어요.

찬미 의외의 조합이라 예상치 못한 그림과 설정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번이 끝이 아니라 앞으로도 더 많은 걸 보여줄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해주세요.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
shot for alcohol cravings vivitrol drug interactions naltrexone prescription

Keyword

Credit

  • Editor 정화인
  • Photographs by Park Ja Wook
  • Stylist 오주연
  • Hair 선애(순수 도산본점)
  • Makeup 강미(순수 도산본점)
  • Location 오리지널 팬케이크 하우스 이태원점
  • Assistant 김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