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힙을 만드는 생활 속 운동 7가지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바빠서 운동할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다고? 심으뜸의 말처럼 중요한 것은 평소 활동량을 늘리는 것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생활 속 운동 7가지.




1.큰 컵 대신 작은 컵 책상 위에 올려놓기

회사에서 탕비실에 왔다 갔다 하기 귀찮다고 벤티 사이즈의 컵을 책상 위에 두었는가? 그렇다면 이젠 컵을 작은 사이즈로 바꾸도록 하자. 물을 가지러 탕비실로 이동하며 걷는 걸음의 수만 더해도 만보기에 1천 보는 더 나오게 될 거다.


2.청소하며 집 안 돌아다니기

만약 깔끔한 것이 좋아 집 안을 자주 청소하는 사람이라면 진공청소기를 돌릴 때 손목이나 발목에 모래주머니를 둘러 무게를 더해보자. 운동하러 피트니스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도 충분히 근력 운동의 효과를 낼 수 있을 테니 말이다.


3.책상에서 일할 때 발꿈치 들기

스마트폰을 이용해 30분마다 알람이 울리도록 설정하고 벨이 울리면 자리에서 일어난다. 한쪽 다리를 들고 반대쪽 다리로 중심을 잡은 다음 발꿈치를 들었다 내렸다 하는 운동을 10회 반복한다. 반대쪽 도 교대로 운동하도록. 이렇게 하면 곧게 뻗은 종아리를 얻게 될 거다.


4.마트 돌아다니기

영국 심장 재단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마트에서 쇼핑할 때 평균 약 5km를 걷게 된다고 한다. 주말에 생필품을 사러 마트에 갔다면 출입구에서 가장 먼 곳에 차를 대고 마트에 들어온 다음 윈도 쇼핑을 하며 이곳저곳을 기웃거려보자.


5.자리에서 엉덩이 떼기

호주의 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11시간 이상 앉아 있을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사망할 확률이 40% 증가한다고 한다. 게다가 우리 몸은 앉아 있을 때보다 서 있을 때 50%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니 회사에서 업무를 볼 때 잠시라도 서서 일해보도록 하자.


6.광고 시간을 이용해 운동하기

결정적 순간에 TV 광고가 나오다고 짜증 내지 말고 광고 시간을 이용해 운동을 해보자. 푸시업으로 전신운동을 하거나 소파를 활용한 벤치 딥, 다리를 스모 선수처럼 넓게 벌리고 하는 스을 해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드는 것 등이 대표적인 예다.


7.신호에 맞춰 복부 힘주기

차를 운전하면서도 운동할 수 있다. 신호에 걸렸을 때 등을 운전석에 기댄 다음 숨을 들이쉬었다 내쉬며 복부를 단련하면 되는 것. 빨간불이 파란불로 바뀔 때까지 이 동작을 반복하다 보면 따로 시간 내 복근 운동을 할 필요가 없어질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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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빠서 운동할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다고? 심으뜸의 말처럼 중요한 것은 평소 활동량을 늘리는 것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생활 속 운동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