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 코스모폴리탄 코리아 (COSMOPOLITAN KOREA)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이런 건 <서프라이즈>에서나 볼 줄 알았다고!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빅쇼트>

2008년 전 세계 금융위기를 초래한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 월스트리트의 괴짜 천재들이 ‘은행’의 거대한 사기 행각을 밝혀낸다. 1월 21일 개봉.


싱글맘의 인생 역전 스토리 <조이>

세 아이를 키우며 억척스럽게 살아가던 싱글맘 ‘조이 망가노’(제니퍼 로렌스)는 미국 홈쇼핑 역사상 최대 히트 상품을 발명하며 인생 역전을 이룬다. 2월 개봉.


LGBT에 대한 인식을 바꾼 세기의 사건 <대니쉬 걸>

화가 ‘에이나르 베게너’(에디 레드메인)는 아내(알리시아 비칸데르)의 제안으로 여장을 하면서 내면의 여성인 ‘릴리’를 발견하게 된다. 세계 최초로 성전환을 선택한 ‘릴리 엘베’의 이야기. 2월 18일 개봉.


가톨릭 사제의 아동 성추행 스캔들 <스포트라이트>

2002년, 보스턴의 가톨릭 교회에서 수십 년에 걸쳐 벌어진 아동 성추행 사건을 폭로한 일간지 <보스턴 글로브>의 ‘스포트라이트’팀 기자들의 실화를 그렸다. 2월 개봉.


충격의 염전 노예 사건 <섬. 사라진 사람들>

수년 전, 온 국민을 공분케 한 염전 노예 사건을 모티브로 했다. 2월 개봉.


스페인을 경악시킨 시체 강간 사건 <그녀가 죽은 밤>

세 명의 남자가 세계적인 여배우의 시체를 상대로 펼치는 끔찍한 행각은 실제 벌어진 사건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1월 21일 개봉.


냉전 시대 ‘택이’들의 대결 <세기의 매치>

미국의 체스 천재 ‘바비 피셔’(토비 맥과이어)와 러시아의 무패 신화 체스 황제 ‘보리스 스파스키’(리브 슈라이버). 냉전 시대 당시 둘의 대결은 국가 대 국가의 대결로 치달으며 전 세계를 뒤흔들었다. 1월 28일 개봉.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이런 건 &lt;서프라이즈&gt;에서나 볼 줄 알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