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피부 트러블이 생겼다면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운동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생겼다고? 차앤박피부과 여의도점 노도균 원장이 응급 처치법을 알려줬다. | 운동후피부,피부트러블,등드름,비키니라인,피부각질

등에 여드름이 났을 때운동할 때 흐르는 땀은 등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샤워할 때 과산화벤조일이 함유된 클렌저를 사용해 등을 닦아줄 것. 그럼에도 여드름이 사라지지 않거나 더 심해진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찾는 것이 정답이다.비키니 라인 주변이 간지러울 때수영장의 축축한 습기는 비키니 라인이 닿는 사타구니와 겨드랑이에 악영향을 미친다. 수영복 때문에 비키니 라인 주변이 벌겋게 달아올랐다면 그 부위에 아세틸살리실산이 들어 있는 스킨을 발라보자. 자극을 완화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니 말이다. 피부에 각질이 일어났을 때운동을 즐겨 하는 사람이라면 잦은 샤워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질 가능성이 높다. 운동 후 피부 위에 각질이 일어나는 것을 막으려면 샤워 후 젖산이 함유된 로션을 몸에 골고루 발라줄 것. 젖산은 천연 보습 성분이 풍부해 수분이 피부 속에 좀 더 오래 머무르게 하는 효과가 있다.겨울철 실외 운동으로 얼굴이 텄을 때 미지근한 물에 수건을 적셔 튼 부위를 가볍게 찜질한 후, 오일을 발라 마사지 한다. 그 다음 로션을 바르고 랩을 덮어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한다. 튼 부위가 심하게 가렵다면 찬물에 담근 수건을 얼굴에 대어 주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