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기간, 살찌는 소리가 들리니?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공부에 집중해야 한다는 핑계로 에너지 드링크와 커피를 셀 수 없이 마시고, 입이 심심할 때마다 까먹는 간식에, 밤샘 공부할 힘을 더해 줄 야식까지. 시험 기간은 추석 못지않은 칼로리 풍년의 시기다. 시험기간에 공든 다이어트 탑을 무너지지 않도록 미스코리아 출신 트레이너 정아름에게 시험기간에도 몸매를 유지하는 법을 물었다. ::시험기간, 다이어트, 몸매, 정아름, 스트레칭, 스쿼트, 코스모 캠퍼스 | 시험기간,다이어트,몸매,정아름,스트레칭

꿀 같은 쉬는 시간엔 간헐적 운동짧고 강도 높은 운동은 일시적으로 대사량을 올려주고, 한번 올려놓은 대사량은 하루 종일 유지된다. 지금 당장 도서관 옆 계단을 찾아서 빠른 속도로 한발씩 교차로 스텝업을 실시할 것. 1분 동안 교차 뛰기 한 뒤 15초 쉬고 다시 반복하는 식으로 5-10세트만 해도 숨이 차오를 것이다. 힙과 허벅지를 쫄깃하게 만들어주는 유산소 운동이니 짧고 굵게 집중해서 해보자. 집중이 잘 안 될 땐, 의자 위 스트레칭앉은 상태에서 양손을 깍지 끼고 팔을 위로 쭉 뻗는다. 뻗은 팔을 귀 옆에 대고 호흡을 들이마셨다 내쉬면서 최대한 뒤로 보내고 고개는 앞으로 숙여 팔과 목 사이 간격이 넓어지게 만든다. 그 상태로 10초간 버틴 뒤 제자리로 돌아온다. 어깨와 목에 피로가 쌓였을 때, 한 시간에 한 번씩 해 주면 자세가 교정될뿐만 아니라 피로를 푸는데도 효과가 있다. 공부하면서도 운동할 수 있다고? 복횡근 훈련공부를 하면서도 운동하고 싶다면 호흡을 잘 활용하면 된다. 복근 가장 안쪽에 위치한 복횡근은 호흡을 통해서 단련할 수 있기 때문. 호흡을 크게 들이마셨다 내쉴 때 배꼽을 등 쪽으로 최대한 당기고, 호흡을 반복하며 복부를 타이트하게 유지하면 앉아서도 복근 운동이 가능해진다. 플러스 남들이 보기엔 절대 티가 나지 않으니 공부도 하고 운동도 하는 일석 이조인 셈!쉿, 이건 너만 알아둬! 화장실 스쿼트화장실에 간 짧은 시간을 이용해 엉덩이 탄력을 더해보자. 변기를 잘 이용하면 은밀한 공간에서 운동이 가능하다. 앉아서 일을 볼 때 엉덩이가 변기 위에 완전히 닿지 않게 유지한 채 볼일을 보고 일어났다가 엉덩이가 닿기 직전까지만 앉아주는 방식의 하프 스쿼트를 실시한다. 일을 볼 때마다 2-30회로 횟수를 정해놓으면 자투리 시간을 이용한, 제법 알찬 애플힙 운동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