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바디쇼 2> 송해나와 고소현의 몸매 비법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옷으로 군살을 가릴 수 있는 계절이 왔다고 방심하는 우리를 위해 모델 송해나와 고소현이 &lt;더 바디쇼 2&gt; MC로 나섰다. 보디 아이템을 직접 사용하고 추천하는 것은 물론, 전문가와 함께 리얼 타임 트레이닝까지 체험하고 있는 그녀들은 과연 어떻게 자신의 몸을 관리하고 있을까? 그녀들이 코스모 독자를 위해 보디 시크릿을 공개했다. | 더바디쇼2,송해나,고소현,모델,보디시크릿

(고소현)슬리브리스 톱, 점퍼 모두 아디다스 퍼포먼스. 쇼츠 아디다스 퍼포먼스×스텔라 맥카트니. 헤어밴드, 아대 모두 나이키. 시계 애플.&nbsp;(송해나)브라톱 나이키. 레깅스 디자인 유나이티드. 점퍼 아디다스 퍼포먼스×스텔라 맥카트니. 아대 나이키. 시계 스와치. 헤드폰 아디다스. 자전거 고르고타고.&lt;더 바디쇼 2&gt;의 MC로 활약 중이에요. 수많은 모델 중 왜 두 분이 MC로 선정된 거라고 생각해요?송해나(이하 ‘해나’) 모델이라고 하면 다들 비현실적으로 길고 날씬한 몸을 생각하잖아요. 근데 저희는 모델 중에서도 단신인 편이라 좀 더 현실적인 느낌이죠. 그래서 몸을 예쁘고 날씬하게 유지하기 위해 관리를 더 열심히 하고 있어요.&nbsp;고소현(이하 ‘소현’) 현실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는 모델인 거죠. 근데&nbsp;&lt;더 바디쇼 2&gt; MC면 남들과 비교해 좋은 몸매로 보여야 하는데 몸매 관리를 안 하고 있던 시기에 MC가 된 거라 사명감에 급 관리를 하고 있어요.&nbsp;해나 저희도 나름 관리를 하는 편인데도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운동이나 음식 등 몰랐던 걸 정말 많이 알게 돼요. 물도 그냥 무조건 생수를 많이 마시면 좋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수소수가 활성산소를 제거해줘 노폐물이 훨씬 더 많이 빠진다고 하더라고요.&nbsp;소현 최근에 프로그램 때문에 처음으로 발레피트니스도 해봤는데, 발레와 PT가 결합된 운동이라 효과가 좋겠더라고요.&nbsp;프로그램에서 여러 운동을 소개하고 직접 해보고 있잖아요. 하지만 정말 궁금한 건 두 사람이 실제로 하는 운동이에요.해나 저는 아무리 바빠도 일주일에 2~3회는 무조건 PT를 받으려고 노력해요.소현 저는 언니와 다르게 정적인 운동을 좋아해 요가를 매일매일 하고 있어요. 근데 최근엔 너무 시간이 없고 &lt;더 바디쇼 2&gt; MC 일에다 패션 위크도 앞두고 있어 다시 PT를 등록했어요. 일주일에 한 번은 PT를 가고 다른 날은 집에서라도 PT 코치가 짜준 운동을 해요. 복근을 위해 다리를 들어 올리고 내리는 레그 레이즈도 하고, 하체와 하복부에 좋은 플랭크 같은 것도 하고 있어요.해나 소현이처럼 복근은 매일 운동해야 효과가 나타나죠. 누구나 복근은 있어요. 운동을 꾸준히 하지 않아서 드러나지 않는 것뿐이죠. 매일 5~10분만 투자하면 돼요. 레그 레이즈와 몸을 반쯤 올렸다 내리는 윗몸일으키기만 일주일 정도 해도 바로 복근이 나와요. 아랫배는 지방이 많아 잘 안 나오지만 윗배는 11자로 만들기 쉽죠.소현 대신 많이 먹거나 술을 마시면 바로 사라지죠. 하하.평소에도 식단 관리를 하나요?해나 사실 다이어트를 엄격하게 실천하는 사람은 별로 없잖아요. 모델도 똑같아요. 패션쇼나 촬영이 없을 땐 다 먹어요. 술도 마시고 피자와 치킨도 먹죠. 물론 좀 쪘다 싶으면 어느 정도 관리를 하긴 해요.소현 저도 평소엔 건강을 위해서라도 세끼를 다 챙겨 먹어요. 그러다 패션 위크 같은 큰 행사를 앞두면 한두 달 전부터 식단 관리에 들어가죠.스웻셔츠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헤어밴드, 해비 리시스트 밴드 모두 나이키. 스니커즈 뉴발란스. 줄넘기 나이키. 쇼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nbsp;패션 위크나 중요한 촬영을 앞두고 있을 땐 어떻게 관리하는데요?소현 하루쯤 굶는 건 상관없는데 갑자기 매일 한 끼만 먹거나 끼니마다 샐러드나 닭 가슴살을 먹는 건 너무 힘들어요. 꾸준히 운동을 하면서 조금만 먹으며 관리하는 게 낫죠. 토마토, 달걀, 바나나, 고구마를 하루에 조금씩 여러 번 나눠서 먹고 샐러드를 먹을 땐 소스를 빼고 먹어요.해나 전 관리가 필요할 땐 아침에 주스로 간단히 때워요. 아예 안 먹는 것보다는 주스라도 마시는 게 허기를 덜 느끼더라고요. 점심때는 먹고 싶은 걸 먹죠.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라도 낮에는 활동량이 많으니까 그냥 먹어요. 하지만 오후 6시 이후에는 웬만해선 먹지 않아요. 만약 스케줄이 늦게 끝났는데 점심을 너무 빨리 먹어 배가 고파 뭔가 먹어야 한다면 과일로 대체해요. 꾸준히 운동하기 어렵다면 식단 관리를 더 철저하게 해야겠지만 운동을 계속 열심히 할 계획이라면 무조건 먹어야 돼요. 공복에 운동하면 더 많이 빠질 것 같지만 운동하기 한 시간 전에 탄수화물을 조금 먹어줘야 에너지가 생겨 강도 높은 운동을 할 수 있거든요. 열량도 더 빨리 소모되고요. 대신 운동을 끝내고 먹으면 안 되겠죠.지금까지 했던 운동 중 가장 효과를 본 건 뭐예요?소현 제 경우 단기간에 효과를 본 건 PT와 식단 관리를 병행한 거예요. 몸매가 예쁘게 잡히면서 살도 빠지고 근육까지 살짝 붙는 건 PT밖에 없는 것 같아요. 장기간으로 봤을 땐 요가였어요. 라인이 정말 예뻐지더라고요. 요가는 몸에도 좋지만 마음을 안정시켜서 더 좋아요.&nbsp;해나 &lt;더 바디쇼 2&gt;를 진행하면서 소현이와 저는 좋아하는 운동이 다르다는 걸 알게 됐어요. 전 유연성이 떨어지는 편이라 필라테스, 요가, 발레 같은 운동은 너무 힘들어 한 번 하고 나면 다시 가기 싫어지거든요. 그런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을 바엔 차라리 소리지르고 땀 흘리며 운동하는 게 만족감이 높더라고요.소현 저는 반대예요. 주어진 시간 안에 엄청난 열량을 소모하면서 타이트하게 하는 운동은 잘 못 따라가요. 빨리 하기보다는 천천히 하더라도 정확한 자세로 제대로 하고 싶어요. 그래서 크로스핏처럼 고강도 운동은 꿈도 못 꾸죠.해나 크로스핏은 누구나 힘들어. 하하. 사람들이 제게 무슨 운동 하냐고 많이 물어보는데, 저는 각자 자기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해요.(송해나)브라톱 나이키. 점퍼 뉴발란스. 레깅스 험멜. 헤어밴드 나이키. (고소현)브라톱 르꼬끄. 점퍼 루엑스 by 다홍. 레깅스 뉴발란스. 아대 아메리칸 어패럴.&nbsp;무작정 굶는 것보단 조금씩 먹고 운동을 꾸준히 해야 더 탄탄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어요. 운동하기 한 시간 전엔 에너지 공급원인 탄수화물을 꼭 섭취하세요. 그래야 좀 더 파워풀하게 운동할 수&nbsp;있을 테니까요.-송해나군살도 없었지만 근육도 없었던, 지금보다 3~4kg 적었던 때 제 사진을 보면서 근육이 좀 붙으면 예쁠 것 같다는 생각을 하죠. 마음이 해이해졌을 때 보면 몸매 좋은&nbsp;그 어떤 모델을 봤을 때보다 자극이 돼요.-고소현누구나 평소에 실천할 수 있는 건강한 습관을 알려준다면요?해나 알람을 맞춰놓고 조금씩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아요. 채소나 과일을 매 시간 소량 먹어 공복감이 들지 않게 하세요.소현 저는 하루치의 다양한 견과가 들어 있는 제품을 사서 간식 대신 먹어요. 그리고 고층 건물을 최대한 걸어서 올라가요.해나 저도 많이 걸으려고 하는 편이에요. 집이 논현동이고 회사는 압구정인데 걸으면 20분 정도 걸리거든요. 그렇게 한 달만 해도 정말 몸이 달라져요. 몸무게는 변화가 없어도 사이즈는 줄어드는 게 눈에 보이죠. 여자들이 몸무게에 너무 연연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사실 운동을 하면 몸무게가 더 늘어나는 게 정상이에요. 살이 좀 있어 근육이 커지는 게 싫다면 몸무게를 2~3kg 줄이고 운동으로 근육을 만들면 좋죠.소현 근력 운동을 시작하면 2주 정도는 근육이 펌핑되어 있어 외관상 뚱뚱해 보일 순 있어요. 하지만 그 뒤엔 근육이 가라앉으면서 잔 근육이 자리 잡아 더 예쁜 몸이 될 테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두 사람도 자신의 몸 중에 마음에 들지 않는 곳이 있어요?해나 그럼요! 예전에는 제 다리가 너무 싫었어요. 허벅지부터 종아리까지 완전 일자인 모델들이 있는데, 저는 죽어라 운동하고 살을 빼도 절대로 그렇게 안 되거든요. 차라리 근육이 어느 정도 있고 탄력 있는 다리가 저에게 더 어울리는 것 같아 더 열심히 운동하고 있어요.소현 저는 허리 쪽에 살이 많아요. 주로 상체에 살이 찌는 편이죠. 그래도 평소에 다이어트 때문에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진 않아요. 많이 먹어 배가 좀 나와도 다음 날 적게 먹으면 된다고 생각하죠. 여자들이 다이어트에 집착하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데, 무엇보다 생각을 바꾸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해나 얼굴이 달라지려면 성형을 해야 하지만 몸은 노력으로 예뻐질 수 있어요. 운동을 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으면 되죠.소현 얼굴에 화장품을 바르듯이 내 몸에 투자한다고 생각하세요.브라톱 아디다스 퍼포먼스. 점퍼 아디다스 퍼포먼스×스텔라 맥카트니. 레깅스 쇼츠, 헤어밴드 모두 나이키. 신발 뉴발란스. 테니스 라켓, 공 모두 윌슨. 양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nbsp;운동도 식단 조절도 모두 의지의 문제잖아요. 꾸준히 운동하고 관리하는 비결이 있다면요?소현 제가 &lt;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3&gt;를 찍을 때 몸무게가 지금보다 3~4kg 적었어요. 군살도 없었지만 근육도 없었죠. 지금 그때 사진을 보면 그 몸에 근육이 좀 붙으면 예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해이해지면 그때 사진을 보고 마음을 다잡아요. 주변에 좋은 몸매를 가진 모델이 많지만 그때 찍은 사진이 가장 자극이 되죠.해나 자신이 어떤 모습으로 보여지고 싶은지 정해 계속 생각하며 마음을 다잡으세요. 저는 사람들에게 건강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싶어요. 그래서 열심히 운동하는 거고요.나이가 들어가면서 몸이 변하잖아요. 앞으로 자신의 몸이 어떻게 바뀌어갔으면 좋겠나요?해나 관리를 잘하면 나이를 먹고 아기를 낳은 엄마라 해도 더 아름답고 건강하잖아요. 저와 제 자식이 함께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좋은 식습관을 유지할 거예요.소현 제가 근육이 없는 편이라 좀 더 건강한 몸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선이 가늘지만 잔 근육이 살아 있는 무용가들처럼 라인이 예쁜 몸으로 가꿔나가고 싶어요.&nbsp;스타 리얼 피트니스 &lt;더 바디쇼 2&gt;매주 목요일 밤 9시 &lt;온스타일&gt; 본방송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