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때 이건 꼭! -패션&뷰티 업계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또다시 찾아온 면접 시즌. 서류 통과의 영광도 얻었겠다, 남은 건 이 전형이다. 하지만 내가 가려는 회사가 어떤 복장, 어떤 말투, 어떤 답변을 선호하는지 몰라 답답하다고? 입사의 문턱을 넘게 해줄 신의 한 수를 마련했다. 단 하나의 팁도 놓치지 말고 새겨보시길. ::패션 업계, 뷰티 업계, 면접, 면접 룩, 면접 메이크업, 면접 팁, 코스모 캠퍼스 | 패션 업계,뷰티 업계,면접,면접 룩,면접 메이크업

재킷 37만5천원 리플레인. 셔츠 79만8천원 조셉. 귀고리 20만원대, 반지 10만원대 모두 카르펨. 뱅글 21만원 엘리오나. 슈즈 29만8천원 슈콤마보니. 팬츠 가격미정 메종 키츠네. DRESS CHECK단정하지만 자신만의 센스를 드러낼 수 있는 룩을 선택할 것. 비비드한 컬러는 자칫 가벼워 보일 수 있으니 차분한 느낌의 와인, 카키, 네이비 등 톤 다운된 컬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 미디 스커트, 와이드 팬츠, 오버사이즈 재킷 등 단정하지만 트렌디 요소가 있는 아이템으로 스타일링한다. □ 은근히 시선이 꽂히는 액세서리! 주렁주렁하지 않은 심플한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준다. □ 브랜드가 드러나는 백이나 슈즈는 사치스러운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메이블린 뉴욕 더 누드 팔레트 3만2천원. 클리오 스테이 샤인 립 시럽 스틱 사일런트 와인 1만8천원. HAIR & MAKEUP CHECK창의력이 많이 요구되는 트렌디한 업계인 만큼 자신의 개성과 장점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좋다. BUT! 명색이 면접 룩인데 과하게 화려하거나 튀는 메이크업을 하는 코캠걸은 없겠지?□ 다른 직군보다는 메이크업이 좀 더 자유로운 패션&뷰티 업계. 브라운 섀도로 눈가에 음영을 주는 것도 OK.□ 세련된 립 포인트 메이크업도 굿 초이스! 단 부담스러운 컬러만은 피하자. 면접관은 남자 친구가 아니라 40대 직장인일 테니까.□ 손톱에는 연한 핑크나 누드 컬러를 바를 것. 벗겨질까 불안하다면 아무것도 바르지 않는 것도 좋다. 과도한 네일 아트는 기피 대상 1순위!개성은 필수 패션&뷰티 업계ANSWER CHECK자기만의 뚜렷한 색깔은 좋지만 기업의 니즈에서 벗어나거나 도통 종잡을 수 없는 성향이라면 환영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다. 이것도 잘하고, 저것도 잘한다는 식의 욕심은 거두고 가장 잘하는 것 하나만 강조하도록.  포트폴리오의 한 수는 ‘임팩트’ 포트폴리오는 자신의 실력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므로 입사지원서보다 더 중요할 수 있다. 간혹 욕심을 부리는 지원자들이 있는데, 너무 많은 내용을 담는 것보다는 중요한 것만 간추리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취업 포털 커리어의 임지현 컨설턴트는 조언한다. 이때 포트폴리오의 전체적인 흐름이나 스토리가 눈에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내용물의 강약 혹은 시간상의 순서 등 자신만의 기준을 두고 정리할 것. 그와 동시에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 과정도 함께 보여준다면 플러스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수치 정보도 확인, 또 확인! 패션&뷰티 업계라고 다 추상적으로만 접근하는 것은 아니다. 최근 이슈나 트렌드를 논리적으로 분석할 줄도 알아야 한다는 것. 그렇기 때문에 평소 해당 기업의 타깃 시장을 조사하거나 기업의 매출 현황, 라이벌 회사의 동향 등을 분석하는 등 시장에 대한 공부가 선행되어야 한다. 수치와 관련된 정보는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것으로 반드시 외워 가도록 하자. 이를 현 트렌드와 비교해서 언급하는 것도 시장에 대한 이해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나는 브랜드와 얼마나 친한가? 패션&뷰티 업계의 경우 해당 기업에 속해 있는 브랜드에 대해서 다양한 질문을 던질 수 있다. 예를 들어 로레알코리아는 지원자가 자신이 지원한 브랜드에 얼마나 큰 관심을 갖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핀다. 그렇기 때문에 헤어살롱사업부에 지원할 경우에는 주력 제품인 헤어 제품을 두루 사용해보거나 실제로 회사가 제품을 납품하는 헤어숍을 직접 찾아가보는 등의 노력은 필수다. 매장에 가보지도 않고 제품에 대한 벼락치기 공부만으로는 면접에서 통과하기가 쉽지 않다는 점을 명심하자.  자신만의 시각은 필수 SK네트웍스는 면접 시 브랜드의 철학에 대한 이해는 물론 지원자만의 시각과 크리에이티브 또한 주의 깊게 살핀다고 한다. 현재 브랜드의 모습을 토대로 앞으로 어떤 점을 보강했으면 좋겠는지 자신만의 뷰포인트로 이야기할 때 강한 인상을 남긴다는 것. 이는 브랜드 입장에서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원자가 평소 브랜드와 마켓에 대해 얼마나 깊이 있게 생각하고 있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정적인 내용이라도 주저하지 말고 용기 있게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것이 좋다. shot for alcohol cravings vivitrol drug interactions naltrexone pr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