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에 따라 달라지는 추천 투자 상품 리스트 |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첫 월급을 탈 신입사원부터 입사한 지 몇 년이 지나도 돈이 모이지 않는 직장인까지 재테크 정보에 목마른 이들을 위해 코스모가 나섰다. 멀게만 느껴졌던 돈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예금, 적금, 주식, 부동산, 절세, 합리적인 소비 등 기초 지식부터 실전에 응용하는 방법까지 모두 친절하게 읊어주겠다! | 자금,투자상품,추천투자,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예비 자금> 추천 상품 증권사의 CMA MMF형 예비 자금이란 월 지출 예산이 모자라는 특수한 경우를 대비한 자금으로 월 고정 지출액의 3배 정도를 계좌에 넣어두는 것. <스마트한 월급관리의 법칙>의 저자, 플랜앤하우투 김경필 대표는 이 상품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현재 1% 초반대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단기 자금> 추천 상품 주거래 은행 정기적금단기자금이란 결혼 자금 또는 전셋값 상승 대비 자금 등 1~2년 내 필요한 자금을 가리킨다. 주거래 은행의 정기적금 상품이나 원금에 집중하는 저축이 필요하다. 대신 1~2년 내에 목돈을 마련할 수 있고 언제든지 원금 보장 및 유동성이 확보된다.<단·중기 자금> 추천 상품 배당주 주식형 펀드,가치주 주식형 펀드 단·중기 자금이란 3~5년 내에 필요한 자금으로 주택 자금이나 사업 자금 등이 있다. 주식시장의 트렌드에 따라 주식형 펀드에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투자 경험이 없거나 투자 성향이 안정형인 경우 주식 편입 비율이 60% 이하인 주식혼합형 펀드를 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중도 환매가 자유롭고 적금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반면 원금 손실 위험이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중·장기 자금> 추천 상품 신재형저축, 소득공제 장기펀드 중·장기 자금은 보통 10년 또는 그 이상을 내다보고 모으는 자금을 말하며, 이런 중·장기 목돈 마련 저축은 세제 혜택도 덤으로 받을 수 있다. 신재형저축의 경우 이자소득세를 면제받을 수 있고, 소득공제형 장기펀드는 최대 2백40만원의 소득공제 효과가 있다.<장기 자금> 추천 상품 변액연금보험, 변액유니버셜적립보험 장기 자금은 20년 이후에 필요한 자금으로 대부분 자녀의 교육 자금이나 노후 자금이다. 장기투자형으로 대비하면 원금 가치의 보존이 가능하다. 연금의 경우 10년 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을 보는 투자형 상품이면서 만기에 원금 보장이 가능하다.  소득의 10% 정도를 10년 이상 꾸준히 적립해 그 기간만큼 비과세 혜택을 누리고 만기 시 일시금이나 종신연금을 선택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