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Life

HOME > BLOG >

이예지

이예지 l LIFE BLOGGER
라이프 파워 블로거
잡식성 취향, 그러나 깊이 있는 오덕 라이프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로거. 때로는 다채롭고, 때로는 소소한 취미 생활이 필요한 당신을 위한 이야기.

2017.03.07 Tue

에어비앤비의 새로운 서비스 '트립'으로 또 다른 여행을 즐기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해보아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인터라 에어비앤비의 새로운 기능의 등장을 보고 지나칠 수 없었지요. 에어비앤비 트립서비스 체험기를 올려봅니다.

평상시 에어비앤비 어플을 들어가보는 분들이라면 어느날 꽤 긴 앱 업데이트 시간을 거친 후 등장한 새로운 기능을 보고 뭔가 싶었을 것 같아요. 숙소만 찾을 수 있던 예전과 다르게, 숙소 옆에 새로운 탭이 생겼으니 바로 트립입니다. 클릭해보면, 정말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아직까지 모든 지역에서 시행하는 것은 아니고 서울을 포함한 메트로폴리탄이라고 보여지는 거점지역부터 하나씩 확대해나아가는 것 같아요.



구성은 심플합니다. 각 지역의 전문가들을 모집하고 그들이 해당 지역에서 잘 하고 있는 부분들을 여행자들에게 공유하는 것입니다.n예를들어, A가 서울에서 누구보다 맛있는 저녁식사를 주변지인에게 대접하는 주부이고 나름 요식쪽에 경험도 두루 있을 경우, 에어비앤비에 A가 자주 하고 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호스트로 등록이 됩니다. 그러면 서울에 관광오는 외국인 혹은 한국인들 중에 무료한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경험이나 교류를 하고픈 사람들이 A의 트립을 신청하고 그러면 서울 A의 집 혹은 A가 만든 공간에서 근사한 식사를 하며 네트워킹도 하고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기존의 관광지만 가는 투어프로그램과는 확연히 다른 맥락이죠. 정말 그 나라 사람들의 일상을 조금 더 가까이 엿볼 수 있는 것이 매우 매력적입니다.저는 프랑스 파리에서 mingling the market 트립을 신청했습니다. 사실 그 전에 몇개를 더 알아보았으나, 망설이다가 클래스가 마감되었더군요. (개인적으로 무척 관심을 가졌던 클래스는 프랑스 파리에 손글씨 전문가의 writing letter 트립이었습니다. 그의 집에서 근사한 브런치까지 준비되어있더라고요.)


어딜가나 관광지는 시간만 잘 활용한다면 얼마든지 언제나 갈 수 있습니다만, 현지인의 집 그리고 현지인의 오늘 지역 장에서의 쇼핑을 동행할 기회는 아무리 오래 체류하더라도 부던한 노력을 하지 않으면 해내기 어려운 미션이기도 합니다. 그와 동시에 도전적인 여행자들이라면 다들 꿈꿔보는 것이기도 하고요. 



 

제가 등록한 migling the market은 파리의 유명 식료품 시장에 돌아다니면서 치즈,와인,디저트를 먹으며 음식문화를 좀 더 가까이서 엿보고 함께 쇼핑도 하는 그런 시간이었습니다. 5명정도 모집하였고 함께한 사람들 4명이 미국인이었어요. 게다가 신혼부부들이여서, 저는 아주 조금은 외롭게 걸어야했지만 그래도 덕분에 오히려 호스트와 더 가까이 대화하며 두루두루 맛본 것 같네요. 무엇보다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인터라, 이렇게 여러 나라 사람들과 먹고 마시며 저마다의 이야기를 나누는 즐거움도 상당했답니다. 물론, 위와 같이 여러국가에서 모이는 만큼 영어를 능숙하게 다룬다면 훨씬 트립의 만족도가 높아지겠지만, 사실 언어는 크게 중요한 것 같지 않아요.


현지에 대한 궁금함 낯선이로서의 호기심이 가득하다면, 에어비앤비 트립에서 도전해보지 않았던 취미나 그 지역 특색문화를 조금 더 가까이서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meet blogger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