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Body

HOME > BLOG >

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6.10.15 Sat

일주일에 몇번 운동해야 하나요?

‘일주일에 몇 번 운동하는 게 좋을까?’ ‘생리 중엔 어떻게 하지?’ ‘큰 몸집에서 벗어나려면 어떤 식단을 짜야 할까?’ 운동과 다이어트에 관한 궁금증이 생겼을 땐 코스모 보디 멘토 정아름에게 물어보세요. 속 시원히 알려드립니다.



Q 처음 헬스를 시작할 때 매일 빼놓지 않고 했어요. 그런데 주위에서 주 5일 하고 2일 쉬는 게 낫다, 혹은 주 3회가 근육 형성에 더 좋다는 둥 운동 간격을 놓고 의견이 분분하더라고요.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 운동한 지 3개월이 된 사람 등에 따라 적당한 운동 기간의 텀이 있나요? @Kchsssa

A 정답은 거울에 비친 내 모습과 몸 상태를 토대로 판단하는 거예요. 만약 운동에 뚜렷한 목적이 있다면 매일 하는 것이 당연히 좋고요, 스케줄상 너무 잦은 운동은 무리라면 주 1~2회부터 시작해 차차 늘려가면 됩니다. 하지만 횟수에 얽매이기보다 매일 몸을 움직이는 습관을 갖는 걸 추천합니다. 저의 경우 수시로 운동 방식을 바꾸는 편인데요, 하루는 웨이트트레이닝과 유산소운동을 하고, 다음 날은 복근과 유산소, 스트레칭만 하는 식으로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shot for alcohol cravings go naltrexone prescription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