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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6.10.09 Sun

공복 운동, 어떻게 해야하나요?

‘일주일에 몇 번 운동하는 게 좋을까?’ ‘생리 중엔 어떻게 하지?’ ‘큰 몸집에서 벗어나려면 어떤 식단을 짜야 할까?’ 운동과 다이어트에 관한 궁금증이 생겼을 땐 코스모 보디 멘토 정아름에게 물어보세요. 속 시원히 알려드립니다.


 

Q 공복에 운동하면 체내에 쌓인 지방을 바로 태워줘 그 효과가 배가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일어나자마자 운동하는 습관을 들였어요. 그런데 누군가 공복 운동은 근육 손실을 유발하고 셀룰라이트가 생성된다고 하더라고요. 도대체 어떤 말이 맞나요? @Jeon_heeeee

A 공복 운동은 제대로 하면 약이 되고 잘못 활용하면 독이 되죠. 원래 근육량이 부족하거나 혈압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공복 운동을 하면 건강이 악화될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엔 공복 운동에 집착하는 것보다는 적절한 음식을 섭취한 뒤 웨이트트레이닝으로 탄수화물을 연소시킨 다음 유산소운동을 하는 방식을 추천해요. 공복 운동이 적합하다고 판단된다면 가벼운 스트레칭과 함께 물 한 잔 마시고 유산소운동을 한 뒤 1시간 정도 지나 아침 식사를 하시면 좋을 듯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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