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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6.10.05 Wed

생리하면 운동 밸런스가 무너져요

‘일주일에 몇 번 운동하는 게 좋을까?’ ‘생리 중엔 어떻게 하지?’ ‘큰 몸집에서 벗어나려면 어떤 식단을 짜야 할까?’ 운동과 다이어트에 관한 궁금증이 생겼을 땐 코스모 보디 멘토 정아름에게 물어보세요. 속 시원히 알려드립니다.


 

Q 생리할 땐 운동을 안 하다가 생리가 끝나고 난 후 일주일은 미친 듯이 운동하고 있어요. 저의  운동 라이프는 이렇게 생리 주기에 따라 확확  바뀝니다. 꾸준히 운동하고 싶은데 그날이 오면 운동 밸런스가 왕창 무너지네요. 도와주세요!  @Yolo.y.r 

A 생리할 때의 컨디션은 사람마다 달라 어떤 것이 정답이라고 말씀드리긴 어려워요. 제 관리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세요. 저 역시 생리 전에는 몸이 무거워집니다. 하지만 생리 때문에 운동을 쉰다고 합리화하다 보면 한도 끝도 없죠. 그래서 그냥 쉬기보다는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운동 강도와 종류를 조절하는 편이에요. 몸이 무거울 때는 웨이트트레이닝 강도를 낮추고 유산소운동을 더 많이 해 순환을 좋게 하는 데 집중하고, 무리한 하복부 운동이나 강도 높은 하체 운동보다는 맨몸 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고 있어요. 그리고 그날이 지나가면 평소보다 강도 높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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