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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6.08.03 Wed

셀룰라이트 없애는 데드리프트 주의사항

삐져나온 겨드랑이 살 때문에 민소매 입기가 꺼려진다고요? 허벅지 뒤에 굳건히 자리 잡은 셀룰라이트 때문에 여름에도 긴바지만 입는다고요? 코스모 보디 멘토 정아름의 조언을 참고해 우리도 당당하게 여름을 즐겨봅시다.


 

Q 지금 저의 최대 관심사는 허벅지 뒤쪽과 엉덩이 아래의 셀룰라이트 없애기예요. 그래서 하체 살 빼기에 좋다는 데드리프트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하루에 몇 번, 몇 회씩 해야 효과적으로 셀룰라이트를 없앨 수 있을까요? 데드리프트할 때의 팁도 알려주세요! @clavisung


A 불행히도 셀룰라이트 자체는 운동으로 제거할 수 없답니다. 셀룰라이트는 순환 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병으로 분류되거든요. 그래서 살이 찌는 것과는 무관해요. 하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하체 운동으로 어느 정도 없앨 수는 있으니 너무 좌절하지 마세요. 특히 스티프 데드리프트는 허벅지 뒤쪽과 둔근을 자극할 수 있는 하체 강화 운동이에요.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키는 데는 효과적인 운동이죠. 저 같은 경우 ‘저중량 고반복’을 선호해 보통 30회부터 시작하고 5세트는 기본으로 해요.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고요. 운동 후 스트레칭과 족욕을 병행한다면 좀 더 슬림한 라인을 만드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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