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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6.07.15 Fri

굽은 어깨 펴는 방법

휴가 시즌을 앞두고 급하게 시작한 운동. 한 번을 하더라도 제대로 된 효과를 얻고 싶다고요? 지금부터 코스모 보디 멘토 정아름의 조언을 들어보세요.



Q 거북목 증후군과 함께 어깨가 굽었어요. 허리를 곧게 펴도 가슴만 도드라지고 어깨는 안쪽으로 말려서 잘 펴지지 않아요. 이걸 다시 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jumi3023

A 거북목 증후군과 굽은 어깨 때문에 고민이라면 상체를 뒤로 움직여 몸이 기억하는 잘못된 자세를 고쳐보세요. 스트레칭할 때도 의식적으로 팔을 뒤로 돌리고, 깍지 낀 상태에서 팔을 위로 올리는 등 팔을 몸통의 뒤와 위로 움직이는 게 좋죠. 등 근육을 강화하는 것도 도움이 되고요. 만약 집에서 운동을 한다면 스타킹이나 스트레칭 밴드를 잡고 당겨주는 동작을 해보세요. 밴드를 어딘가에 고정시킨 뒤 양손으로 밴드의 끝을 잡고 호흡하며 팔꿈치가 허리를 스친다는 기분으로 당겨주는 거예요. 이때 등 뒤 날개뼈 사이의 간격이 멀어졌다 좁아진다고 생각하세요. 옆에서 봤을 때 어깨뼈가 앞에서 뒤로 이동하는 것이 보여야 하는데, 보통 어깨가 아닌 팔로만 당기는 잘못된 자세를 취해요. 전문 트레이너들에게도 어려운 동작인 만큼 오늘부터 꾸준히 연습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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