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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6.05.20 Fri

다이어트 레시피 #글램 리조또

오늘의 포스팅은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한 아름이의 글램 리조또입니다. ^^



최근 더바디쇼와 좋은 아침에서 다시 소개해드린 ‘정글래미 밥’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이번에는 정글래미밥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글램 리조또’를 준비했습니다. (정글래미 밥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여기' 를 클릭해주세요!) 더바디쇼 출연진들이 먹어보고 열광했다는 화제의 그 레시피! 하하.


글램 리조또의 장점을 먼저 말씀드릴게요.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저렴한 재료를 사용해서 부담이 없고 냉동해놓은 뒤 두고두고 꺼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초저탄수화물 식단이지만 포만감이 크고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이죠! 최소한의 염분만을 사용했지만 특유의 감칠맛이 있습니다.



<글램 리조또 재료>

청양고추, 마늘, 올리브유, 정글래미 밥 혹은 현미밥 100g, 돼지고기 안심 100g, 양배추, 양파 등 선호하거나 냉장고에 굴러다니는 채소, 굴소스 1스푼(1인분 기준)




1 먼저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청양고추, 파, 마늘을 넣어 볶아줍니다. 매운 풍미가 살아나거든요!

2 여기에 다진 돼지고기 안심을 투하합니다. 1인분 기준 100g이니까 만드실 때 참고하세요~





3 양파, 버섯을 잘게 썰어 넣어줍니다. 채소의 양은 본인의 양에 맞춰 넣어주세요. 일단 탄수화물인 정글래미 밥이나 현미밥이 100g, 돼지고기가 100g 들어갔다면 1인분입니다. 여기에 채소를 추가하는 만큼 양이 늘어나겠죠? 즉 섭취하는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양은 동일하나 채소의 양으로 스스로 원하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채소를 많이 넣을수록 묽은 형태의 리조토를 만들 수 있어요~ 

4 1인분 기준 염분의 양은 굴소스로 밥숟가락 1스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염분을 낮추는 것이 다이어트의 중요 포인트인 것은 알고 계시죠? 이미 청양고추와 마늘 등의 매운 풍미와 채소의 맛이 있으므로 굴소스만 약간 넣어 감칠맛을 주어도 싱겁다는 느낌을 받지 못하실 거에요. 교묘한 속임수죠 ㅋㅋㅋ



5 이제 충분히 익혀줍니다~

6 다 만들어진 글램 리조또를 처음 넣었던 밥과 고기의 양대로 나누어서 통에 담아 얼려두었다가 그 때 그 때 꺼내서 데워 드시면 된답니다. 

7 이렇게 주먹밥 형태로 만들어두셔도 간편해요!




모두 건강하고 아름다워지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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