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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6.03.03 Thu

다이어트 레시피 #고구마 말랭이

라이프를 글램하게 만들어주는 아름이의 다이어트 건강 레서피! 오늘은 고구마말랭이 만드는 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사먹으려면 은근 돈이 나가는 고구마 말랭이~ 한꺼번에 만들어두면 경제적이고 유용한 다이어트 식단이 될 수 있어요. 저는 왕창 만들어서 냉동해두었다가 해외 출장을 갈 때 챙겨가곤 하는데요, 비행기를 타고 갈 때 축축한 고구마를 가져가면 상할 위험도 있고 불편하기 때문에 부피가 작으면서 비교적 가져가기 용이한 고구마 말랭이가 굉장히 도움이 돼요!

 


1. 고구마는 튀김용 가장 큰 고구마나 제일 저렴한 고구마 중 호박 고구마를 구입합니다. 박박 잘 닦아서 껍질을 까지 말고 껍질 채 찌면 되는데, 이때 약간 도톰한 사이즈로 고구마를 잘라서 쪄줍니다. 고구마를 다 찐 다음에 자르면 부서질 위험이 있으므로 미리 자르는 넋이 좋아요. 

2. 이렇게 많은 양의 고구마를 찐 다음에는 건조기를 이용해서 말려면 됩니다. 전 여러 칸을 한꺼번에 돌려서 한번에 많은 양을 만들어둡니다. 건조 상태는 기호에 맞게 해 주시면 되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딱딱한 것보다는 약간 꾸덕한 상태가 좋아서 그 정도로 건조시켜주는데요, 얇으면 얇을 수록 더 딱딱해지니 꾸둑한 상태를 좋아하신다면 처음부터 고구마를 너무 얇게 써는 것은 별로인 듯 해요.

3. 이렇게 다 말려진 고구마는 작은 비닐팩이나 지퍼백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하고 드시면 돼요!  


참고로 한 번 먹을 때는 60g 정도만 먹는 걸 추천해드려요. 말라서 수분이 빠진 상태이기 때문에 맛있다고 마냥 먹다가는 건강한 돼지가 되기 좋다며...... 60g 정도라면 수분기가 있는 고구마로는 100g 정도를 드시게 되는 셈이죠. 건조 상태에서 따라서 대략 100g을 먹는다고 생각하시고 조절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그때 그때 사먹으면 은근히 비싼 고구마말랭이~ 약간의 수고로 돈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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