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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6.03.02 Wed

다이어트 레시피 #피넛새우맛 견과류바

라이프를 글램하게 만들어주는 아름이의 다이어트 건강 레서피! 오늘은 에너지를 주면서 끼니 대신 먹을 수 있는 피넛새우맛 견과류바를 만들어볼까요?


오늘의 건강 레시피는 피넛새우맛 견과류바! 운동 전에 에너지를 주면서 끼니를 굶을 때 유용한 간식으로 활용할 수 있겟죠? 마른 새우를 넣어서 부족한 단백질을 채워줄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ㅋㅋㅋ 사먹어도 되지만 이렇게 만들어 먹고 있어 굳이 사서 먹을 필요성을 못 느끼고 있습니다. 더 건강하고 퓨어하게 만들었으니까요, 히히. 사랑이 듬뿍 담긴 선물용으로도 그만이겠죠! 맛은 정말 어메이징!!


우선 재료 소개부터! 건새우, 땅콩 포함 선호하는 견과류나 집에 있는 견과류 아무거나, 네모난 통, 랩, 유기농 설탕, 올리고당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재료를 인터넷으로 구입했어요. 특히 견과류 같은 아이들은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게 훨씬 저렴하거든요. 견과류바에 쓰이는 견과류들은 반드시 무염으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양념이나 염분이 있는 것으로 만들면 NO.. 저는 집에 땅콩이 있어서 땅콩을 활용했어요. 피넛견과류바니까 땅콩은 기본으로 사용하고, 여기에 선호하는 견과류나 집에 남아있는 견과류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주 간단해요!

1. 우선 견과류와 땅콩을 어느 정도 부숴줍니다. 너무 가루가 날 정도는 아니고 약간만~

2. 건새우는 기름을 두르지 않은 팬에 달달 볶아서 바삭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준비한 새우와 견과류는 한쪽에 두시고요.

3. 냄비에 올리고당을 끓여줍니다. 보통은 조청이나 물엿을 이용하지만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저는 올리고당을 사용합니다. 여기에 설탕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설탕의 양은 최대한 작게 넣는다고 생각하시고 알아서 조절! 설탕을 아예 넣지 않으면 굳어지지가 않는답니다. 설탕이 들어가야 굳어져서 바 형태가 나오거든요.

4. 이제 완성된 시럽에 건새우와 견과류, 땅콩을 넣고 잘 섞어주시고요. 네모난 통에 랩을 먼저 깔고 그 위에 투척~ 서로 들러붙을 수 있게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 네모판 안에 빽빽하게 채워줍니다.

5. 이제 냉동실로 GO! 약 30분 정도 두면 굳을 거에요. 이 때 꺼내 1회분씩 컷팅! 랩에 싸거나 소포장해서 다시 냉동실에 보관해두시고 드시면 되겠습니다. 냉동실에 너무 오래있으면 딱딱해져서 잘리지 않으니 꾸덕꾸덕해졌을 때 잘라주세요~




이렇게 완성된 새우견과류바! 웨이트 트레이닝 전 에너지 공급용이나 끼니를 굶을 수 있을 때 끼니 대용 간식으로 유용하게 드실 수 있어요~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아요. 아들아, 엄마가 나중에 해줄게 ㅋㅋㅋ 그럼 여러분도 건강하고 섹시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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