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Beauty

HOME > BLOG >

김수진

김수진 l BEAUTY BLOGGER
뷰티 파워 블로거
뷰티모델, 홈쇼핑 모델로 활동하는 그녀. 스타뷰티쇼, 날씬한 도시락 등 뷰티관한 모든 것을 알려준다. ‘민낯’처럼 리얼하게!

2016.02.17 Wed

토너,워터타입에센스의 다양한 활용법

요즘은 비싼 크림보다, 워터타입에센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있다. 피부 첫단계에 좋은 에센스를 사용해, 피부 깊은 곳부터 채우는 데에 집중을 하고있는데, 워터타입에센스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토너,워터타입에센스의 다양한 활용법

안녕하세요.콩슈니에요. 집에 다양한 토너, 워터타입에센스가 있는데,워터타입에센스나 토너는 기초단계 첫 단계에 사용해야하는데요. 묽은 워터타입의 에센스와 토너! 다양한 활용법을 보여드릴게요.


워터타입에센스는?

토너는 피부 톤을 정리하는 워터타입의 제품이라면,워터타입 에센스는 피부에 좀 더 촘촘하고 진하게 스며드는 에센스를 말해요. 예전에는 크림을 좀 더 비싼제품을 사용했다면, 요즘은 첫 단계에 사용하는 에센스에 좀 더 집중을 하고있어요.


워터타입 에센스 :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 헤라 셀 에센스 , SK2 피테라에센스 , 숨37 시크릿에센스 , 코스메데코르테 리포솜트리트먼트 , 스킨푸드 블랙슈가2X 첫술세럼 등이 있어요.



이렇게 토너나 워터타입에센스는 묽어서 손에 덜은 후 재빨리 사용을 해줘야 해요.예전엔, 피부 톤과 결을 정리를 위해 토너를 많이 사용했다면,최근엔, 기초단계 첫 단계부터 탄탄하게 하는 워터타입 에센스가 많이 나왔어요.


기초 첫 단계를 잘 해줘야 이 후 다른 단계의 흡수를 높여주기때문에 첫 단계가 제일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손에 덜고 재빨리 흡수시키지 않으면 손에서 다 흘러버려, 첫 단계에 스킨을 쓰시는 분들도 많아요.그런 분들을 위해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릴게요.


1. 화장솜에 묻혀 사용한다.



화장솜에 워터타입에센스(or토너)를 덜어 피부 결을 정돈 해 주세요. 화장솜에 충분히 적신 후, 피부 결을 따라 닦아내고, 이후에 톡톡 두드리며 에센스성분을 흡수시켜주면 피부 결 정리도 되면서, 좋은성분은 흡수! 더 맑고 투명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어요.



그리고 기초 첫 단계에서 화장솜을 이용해 피부결을 닦아주다보면,클렌징시 미쳐 다 씻겨내지못한 잔여물도 묻어나오곤해요. (가끔)(특히 눈 주변을 한번 더 닦아주면 가끔 아이라인 잔여물이 나오더라고요..ㅠ) 그래서, 토너 단계는 클렌징 마지막단계 이자, 기초 첫 단계 라고 불리기도 해요.


2. 얇은 화장솜을 이용해 팩으로 사용.



얇은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적신 후에 얼굴에 붙여주면, 즉석 팩이 완성이 되요. 이렇게 화장솜에 토너나 에센스를 묻혀 몇 분 동안 기다려주고, 톡톡 두드려 주면, 더 깊숙히 영양분을 흡수시킬 수가 있어요.


특히, 아침에 얼굴 부었을 때, 냉장고에 넣어둔 토너나 찬 물을 화장솜에적셔 얼굴에 올려주면, 아침에 붓기제거에 도움이 되요.


3. 세안 직 후 피부에 수분 공급.



공병에 워터타입에센스를 덜어 욕실에 두고,세안 후, 타월로 물기를 톡톡 닦아준 뒤에 워터타입에센스를 뿌려주면 재 빠르게 피부에 수분 공급이 되요.



아침 세안, 저녁 클렌징 후 욕실에서 화장대까지 가는동안 수분이 날라가, 더 건조해질 수 있어요. 세안 후 수분 날라가는걸 방지하기위해, 워터타입에센스를 뿌려줘요~!


4. 향수 공병에 워터타입에센스를 덜어 휴대하기.



미스를 가지고다니기에 부담스러우셨다면, 립스틱사이즈의 향수공병에 덜어 휴대 해 보세요. 그리고 미스트를 뿌리면 더 건조하게 느껴지셨다면, 미스트대신 워터타입에센스를 뿌리면 더 보습력이 좋아요. 한 손안에 들어오는 작은사이즈라 휴대하기 간편한 나만의 미니미스트!


5. 퍼프에 워터타입에센스를 뿌려 수정화장 하기.



메이크업 한 상태에서 피부가 건조하게 느껴졌다면, 퍼프에 미스트를 뿌려 수정화장을 해보세요. 그럼 더 촉촉한 메이크업이 완성되요. 그리고 수정화장할 때 화장이 들 뜬것도 잘 잡아주어요.


특히, 요즘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유행인데, 쉐딩스틱을 바르고 블렌딩 할 때,퍼프에 미스트나 에센스를뿌려 살짝살짝 밀듯 톡톡 두드려주면, 더 자연스럽게 블렌딩이 되요!


6. 거의 다 쓴 쿠션파운데이션 활용하기.


 

거의 다 쓴 쿠션파운데이션은 스폰지가 말라 안에 내용물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퍼프로 묻혀도 내용물이 잘 안묻어나오는 경우가 있어요.이럴 때, 묽은 에센스를 소량 부어준 후에 흔들어주거나, 스틱으로 군데군데 톡톡 두드려주면 남아있는 파운데이션이 퍼프에 잘 묻어나와요. (약간 묽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쿠션파운데이션을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되요)



중요한 기초 첫 단계. 손에 덜어쓸때 자꾸만 흘러 답답하셨다면, 제가 말씀드린 다양한 활용법을 사용 해 보세요!


기초 첫 단계에 충분히 영양공급을 해줘야, 피부속까지 영양분을 흡수시켜주고, 또 이후 에센스,크림 등 다음단계의 제품 흡수력도 더 높아지고, 피부사막화도 막을 수 있다는 사실!


그럼, 다양하게 활용 해 보세요~!♡


콩슈니의 추천 제품

1. 헤라 셀 에센스 : 워터타입에센스인데, 피부 속 에너지를 채우고 겹겹이 채워주고, 수분감과 피부결에 좋아요.

2. 아리따움 5겹코튼 : 화장솜 하나를 5겹으로 나누면 엄청 얇아져요. 팩으로 사용하기도 좋고, 화장솜이 제품을 덜 먹어요.

3. 다이소 화장품 공병 : 향수공병 , 스프레이타입 공병 모두 천원인데, 원하는 제품을 덜어쓰기에 좋아요.


meet blogger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