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Campus

HOME > BLOG >

정주희

정주희 l CAMPUS BLOGGER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잡코리아좋은일 연구소는 <이 시대의 청춘은 ‘좋은 일’을 선택할 권리가 있다!>는 모토아래 20~30대 청춘들이 자신의 진로를 보다 쉽게 파악하고 각자에게 맞는 right job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립됐다. 정주희 연구위원은 좋은일 연구소에 근무하며, 직무분석가이드 Job Times, 대한민국에서 기획자가 되는 법 등을 집필했다.

2015.07.28 Tue

청춘이라면 도전하라!

대학생에게 공모전과 대외활동은 졸업 전, 자신만의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다. 특히 마케팅과 광고홍보직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공모전과 대외활동은 반드시 도전해야 하는 필수코스로 꼽힌다. 이에 잡코리아가 매년 진행되는 공모전과 대외활동 정보를 모았다.


여름방학 이용해 도전할 수 있는 공모전 & 대외활동 소개


@ 케라시스 마케팅공모전

케라시스는매년마케팅?광고공모전을진행한다. 대상을수상할경우상금 500만원과함께홍콩, 일본왕복항공권을증정하는등수상혜택이빵빵하고, 수상자에게는인턴십등취업의기회를얻을수있어매년참가자가증가하고있는추세. 4년제대학생이면누구나참여할수있으며, 팀원을구성할때반드시여학생이있어야하는게특징이다.

접수 시기 : 매년 6~8월

@ 잡코리아 글로벌 프런티어

잡코리아가 주최하는 해외 탐방 공모전.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세계 각국의 문화와 기술, 역사와 첨단 과학 등 다양한 분야를 직접 탐방하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탐방 국가는 물론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으며, 탐방 국가 개수의 제한이 없어 국가 간 이동도 가능하다. 

접수 시기 : 매년 9~11월

@ AK플라자 대학생 서포터즈 PAM

파워블로거, 마케터, 아트 디렉터 총 3개의 분야로 나위어 진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4개월동안 활동을 하게 되며, AK PLAZA 백화점 마케터, SM의 멘토링 및 강의 프로그램을 통해 실전 마케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면 애경유통 대졸 인턴 공채 지원시 우대되며 우수 활동자에세는 상시 포상이 지급된다. 

접수 시기 : 매년 6~7월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특별 활동


SK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2003년부터꾸준히운영되고있는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 대학생들이봉사활동을통해자신이사회에필요한인재로성장할수있도록돕는대외활동으로, 1년에 2번, 매년 3월과 9월에모집한다. 중?고등학생을대상으로 1:1 학습지도활동, 장애아동이스스로일상생활을할수있는교육활동, 액티브한활동식습관개선으로아동들의건강을지키는활동등대학생들의재능과지식을나눌수있는다양한자원봉사활동으로 구성된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보다 글로벌한 활동이 하고 싶다면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에 주목하자.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주최하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매년 2번 모집을 진행하며, 중국, 인도, 말레이시아 등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직접 찾아가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글로벌 활동이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에게는 항공료, 현지 봉사활동 및 문화탐방, 참가기념품 등을 지급한다. 


카페베네청년봉사단

‘커피처럼 따뜻한 세상을 만들자’는 모토아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봉사활동이다. 전국 방방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가 봉사 및 재능기부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만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봉사활동 후에는 100명의 단원들이 친해질 수 있는 ‘베네봉의 밤’이 진행된다. 


SK와이번스 드림마케터

국내 프로야구팀 SK와이번스에서는 스포츠마케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휴학생을 위한 마케터 활동가를 모집한다. 프로야구 트렌드를 분석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며 또는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 고객서비스, 사회공헌활동 등 홈경기 운영에 참여한다. 활동 참여자에게는 수료증과 유니폼 및 ID카드, 봉사활동 증명서를 발급한다. 또한 스포츠마케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스포츠마케팅 워크숍’을 진행하고 과제 및 업무 수행 우수자에게는 상금 및 상품도 지급한다.


tvN골드핑거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대학생을 위한 맞춤 대외활동이 여기 있다. tvN골드핑거는tvN콘텐츠를 대학생이 직접 마케팅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tvN콘텐츠를 비롯한 미디어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든 이수자에게는 수료증과 제작현장 방문, 실무자 특강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CJ그룹 대졸 신입사원 공채, CJ E&M 방송부문 서류전형 가산점과 상금이 지급된다.


 공모전&대외활동 잘 하기 위한 노하우 


01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 선택하기 

대외활동 및 공모전을 선택할 땐 가장 먼저 자신의 적성과 잘 맞는지를 파악해야 한다. 스스로 흥미를 느끼지 못한다면 수상 확률이 낮을 뿐만 아니라 단순한 시간낭비만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본인이 준비 과정을 즐기면서 할 수 있어야 좋은 결과가 나온다. 또한 너무 다방면으로 도전하는 것보다는 한 두 개 분야 위주로 도전하는 게 좋다.


02 팀원은 최대 4~5명으로 구성하기 

팀을 꾸릴 때는 최대 4~5명이 넘어가지 않도록 할 것. 사공이 많을수록 배가 산으로 간다는 옛말이 있다. 공모전 팀을 꾸릴 때 역시 마찬가지다. 너무 많은 팀원이 함께 하게 되면 의견조율은 물론 스케줄 맞추기도 어렵다. 이렇게 되면 팀내 불화가 일어나기 쉽고 의견조율만 하다 시작하기도 전에 지칠 가능성이 높다. 


03 너무 어렵게 접근하지 않기 

적지 않은 학생들이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을 지나치게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다. ‘대외활동’ 또는 ‘공모전’이라고 하면 왠지 어려운 주제를 잡아야 할 것 같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내야 하는 것으로 인식하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이를 어렵게만 생각한다면 그만큼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힘들다. 따라서 공모전이나 대외활동의 주제나 방법을 정할 땐 한발 뒤로 물러서서 조금 단순하게 생각하는 게 좋다. 만약 어떻게 해야 할지 감조차 오지 않는다면 지난 기수의 결과물을 참고해라. 선기수들의 내용을 참고하면 해당 공모전이나 대외활동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04 남 탓하지 말기

‘누가 좀더 조사했는지, 누가 좀더 고생했는지’등을 따지기 시작하면 끝이 없다. 공모전이나 팀으로 운영하는 대외활동을 할 땐 본인이 팀에 폐가 되진 않는지만신경쓸 것. 만약 팀원 중 부족한 부분이 보인다면 ‘내가 조금 더 하면 되지’란 생각으로 그 부분까지 자신이 맡으면 된다. 팀원 중 이런 마음을 가진 사람이 단 한명이라도 있다면 이미 성공한 팀이다. 


05 공모전은 대중을 위해 하는 게 아니다 

공모전을 시작하기 전 해당 기업의 슬로건, 장단점 등을 먼저 살펴보자. 그런 다음 기업이 원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파악해 주제나 방법을 설정하는 게 좋다. ‘기업 공모전을 통해 설득해야 하는 타깃은 대중이 아닌 해당 공모전을 주최한 기업이라는 것을 잊지 말 것.





abortion dc multibiorytm.pl abortion techniques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