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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5.03.19 Thu

이하늬 채식 다이어트 현실 적용법

<겟잇뷰티>의 MC 이하늬가 인터뷰에서 공개한 자신의 다이어트 식단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이하늬 다이어트를 어떻게 현실에 적용시킬 수 있을지 공유해볼까합니다~~


미스코리아 후배님이기도 한 이하늬 :) 방송에서도 자신이 살이 잘 찌는 체질이라 늘 다이어트를 한다며 일상의 식단을 공개했습니다.

최근에는 샐러리를 많이 먹고 있다고 해요. 다시마를 초장 없이 먹고 두부와 견과류, 석류 등을 먹는다는 이하늬는 밥은 먹지 않고 견과류와 샐러리를 중심으로 방울 토마토, 두부, 다시마, 석류, 감자 샐러드 등을 곁들여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한다고 합니다.


칼로리를 적절히 조합해서 채소 위주로 먹는다면 OK! 하지만 여기에서의 맹점은 무조건 단백질에 대한 거부감이나 단백질은 살이 찔 거라는 오해를 가지게 되는 경우입니다. 칼로리를 낮게 한 식단은 당연히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지만, 다이어트만을 위해 일부러 채식을 고집하면서 단백질을 멀리 하게 되면 오히려 몸에서 근육으로 합성되어야 할 영양소가 부족해져 지방을 태워줄 몸의 조직이 재구성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답니다. 계속 쳇바퀴 돌 듯 칼로리만 낮춰 체중만 줄였다가 다시 안 먹던 것을 먹으면 몸이 늘어나거나 탄력이 떨어지게 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뜻이죠. 즉 이하늬처럼 채식다이어트를 하실 분들이라면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나 콩을 꼭 포함시켜서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살을 빼기 위해서 고기와 생선 같은 단백질을 멀리하시는 오류를 범하지는 마시길. 우리를 살찌게 만드는 건 단백질보다는 탄수화물이거든요.


여기서의 두 번째 포인트! 무조건 채식으로 다이어트를 한다고 시작했다가 효과를 못 보시는 분들의 특징이 채식에 꽂혀서 오히려 나도 모르게 과하게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실수를 한다는 점이죠. 이하늬도 밥을 먹지 않는다고 한 것을 보면 알 수 있어요. 밥이 무조건 나쁘다는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를 원하신다면 탄수화물을 효율적으로 조절해야 합니다. 고구마, 감자, 현미밥 등을 드시게 되더라도 1회에 100g 이상 먹는다면 다이어트의 기준에서 벗어나겠죠. 또 견과류 역시도 살이 안 찐다고 생각하고 마구 먹는다면 좋은 지방이더라도 살이 될 수밖에 없답니다~


이하늬 다이어트라고 무조건 따라 하기 보다는, 좋은 점은 배우고 자신에게 적용시켜서 나만의 멋진 몸을 완성하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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