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Beauty

HOME > BLOG >

홍경국

홍경국 l BEAUTY BLOGGER
후즈후 피부과 원장
피부과 전문의 홍경국은 현 후즈후 피부과 압구정점의 대표 원장으로 경희대학교 피부과 의학 박사이며 대한 피부과학회, 대한 피부과 의사회, 대한 지방성형학회, 대한 미용피부외과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다양한 매거진의 뷰티 자문을 통해 제대로 된, 전문적인 뷰티 지식 전파를 위해 노력하는 훈남 피부과 의사!

2014.09.23 Tue

당신이 잠든 사이, 나이트 케어

잠을 푹 자고 일어났을 때 피부가 예뻐 보이는 현상을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 봤을 것이다. 하룻밤 충분한 수면만으로도 우리 피부는 놀라운 회복력을 갖는다. 잠을 자는 동안 피부 속 깊은 곳에서부터 피부재생과 회복을 위한 세포 복구작업이 시작되기 때문! 당신이 잠든 사이, 나이트케어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봤다.


Q 자는 동안에 우리 몸과 피부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

A 우리가 자고 있을 때 피부는 부지런히 그 동안 쌓인 피로를 푸는 작업을 한다. 피부의 혈액 순환이 증가하면서 영양을 공급하고 피로 물질을 제거한다. 아미노산도 증가하며, 회복에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PH는 약산성으로 변하게 된다. 쉬고 있는 상태일 때 피부는 피지 분비가 감소하고 수분 증발은 더 많아진다. 자고 일어난 직후에는 이러한 작용들이 멈추고 여러 자극에 준비하는 상태로 변하게 된다.


Q 잠들기 전 나이트 케어를 위해 가장 신경 써야 하는 점은?

A 수분 공급과 보습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우리가 자는 동안 피부는 많은 양의 수분을 잃어버리기 때문. 



Q  데이용과 나이트용으로 제품을 구분해서 사용해야 하나요?

A 낮이냐 밤이냐에 따라 피부 컨디션도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스킨 케어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낮 시간의 안티에이징 케어는 피부의 가장 큰 적인 자외선을 비롯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유해 물질을 차단하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짧은 시간에 사용 가능한 제품이면 더 좋다.) 보습과 자외선 차단을 함께 해 피부 노화를 예방해야 한다. 

밤 시간의 안티에이징 케어는 피부에 휴식을 주고 진정시켜주는 제품이 도움이 된다. 특히 잠든 동안 활발해지는 세포 재생을 더욱 극대화시키고 낮 시간 동안 지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회복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빛과 열에 약한 레티놀 성분이나 펩타이드와 같은 노화 방지 기능성 성분은 밤에 사용해야 한다.


Q 나이트 전용 제품은 왜 밤에만 써야 하나요? 

A 나이트 전용 제품들은 주로 수면 시간 동안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거나 미백 효과를 높이는 용도로 사용된다. 대부분의 제품에는 주름 개선 기능이 있는 레티놀과 미백 효과가 있는 비타민C, 항산화 효과로 유명한 비타민E 등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와 같은 성분들은 햇빛에 노출되었을 경우 효과가 없어지거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레티놀의 경우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햇빛과의 작용에서 화학적 반응 구조가 달라지면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Q 나이트 케어 제품들이 요새 많아지고 있는데, 정말 효과적인가요?

A 안티에이징 제품이 나이트 케어용으로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어느 정도의 효과는 있겠지만, 바르기만 해서는 주름과 잡티가 있던 사람이 화장품 모델과 같은 피부로 되는 것은 아니다. 노화방지를 위한 안티에이징 화장품이 필요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근본적으로 노화의 흔적을 없애주는 것이 아니라 늦춰주거나 감추는 것에 불과하다. 따라서 적극적인 개선을 위해서는 생활 습관의 개선, 피부 관리,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meet blogger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