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Body

HOME > BLOG >

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4.09.18 Thu

핏빗의 커플 활용법, 남친과 경쟁하라!

오늘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IT기기 FITBIT의 레알 체험 및 커플들을 위한 진격의 활용법이다. 사용하지 않았으나 꼭 써보고 싶다는 호기심을 가졌던 이들과 FITBIT을 가지고는 있으나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거나, 호기심 때문에 잠깐 사용하다 처박아둔 이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라는 바이다.


무엇이든 제대로 활용하면 플러스, 쓰지 않고 방치하면 소용없듯 FITBIT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많은 부분이 바뀔 수 있다. 사용해본 결과 좀더 고무적인 활용을 고취시킬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커플끼리 경쟁하고 비교하며 사용해보는 것이다! 

남친이면 좋겠지만 비단 남친이 아니더라도 함께 사용하는 가까운 사람이 있다면 혼자 주구장창 데이터만 확인하는 것보다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남녀가 사용했을 때 얼마나 다른가에 대한 정확한 비교를 위해 같은 제품인 핏빗 플렉스를 열심히 운동하며 엄청 움직인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두 사람이 사용했다. 여성은 나, 남성으로는 이번에도 진격의 마루타로 김요섭선생님. (Thanks to you!)


핏빗은 알려진 바대로 손목에 착용한 후 하루 동안의 소비하는 칼로리, 운동량, 수면체크 등등 인생을 살면서 신체로 체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기기다. 가격은 10-15만원선으로 제품은 기능에 따라 몇 가지 종류가 있어 선택이 가능하다. (팔찌처럼 차게 되어있다.)



하지만 사용 전부터 마치 영화 에서의 인공지능기기처럼 팔목에 차기만 하면 지가 알아서 모든 것을 다 입력해주고 체크해주리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기계는 기계일 뿐, 일단 충전도 해야 하고(충전은 꽤 오래가는 편) 핏빗 어플을 다운받은 후에 자신의 기본 데이터를 입력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해야만 그 때부터 기기가 작동하기 시작한다. 사용 전부터 완전히 인공지능 마법사 같으리라 기대한다면 다소 실망할 수 있으며 태초부터 기기와는 친하지 않은 초 아날로그적 인간들은 처음부터 매우 번거롭다 오해할 수 있지만 의외로 어플의 다운로드와 입력은 쉽고 간편하다.



사용해본 결과, 처음 사용하면 재미있다. 내 하루 동안의 데이터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핏빗으로 인해 몸과 라이프 스타일이 발전하는 결과를 얻고 싶다면 그냥 내 하루 일과만 체크하는 것 이상의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의견이다. 아무런 목적이나 생각 없이 그저 수치만 확인한다면 무의미한 만보기와 다를 바 없다. 그래서 든 생각이 바로 위에서 언급했던 커플끼리의 데이터 비교와 분석, 경쟁체제에 돌입하는 것이다! 


내가 2244칼로리를 소비했던 날, 김요섭님은 나보다 약 800이 많은 3000칼로리를 소비했는데 그 이야기를 듣는 순간 나는 경쟁심에 휩싸여 이렇게 마음 먹었다. - 오호라, 그래, 내일은 2500에 도전하겠어!!! - 그만큼 기초대사량이 높다는 뜻, 나도 내 몸의 기본 시스템을 더 끌어올려야겠다는 의지가 불끈! 그래서 다음 날 나는 더 많이 움직였고 열심히 운동할 수 있었다. 



즉 남친과 함께 사용하게 되었을 때 서로 잘만 활용한다면 서로 비교하면서 자극 받고 좋은 경쟁을 하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겠다. 물론 남성이 여성보다 타고난 기초대사량이 높긴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여성에게 더 장점으로 작용될 수 있다. 


똑같이 먹어도 나만 살찐다고 볼멘 소리를 했던 여친들이여, 이제는 남친의 높은 기초대사량을 따라잡기 위한 액티브한 하루를 보내보라! 

그리고 자기 전 카톡으로 확인하면 된다. - 자기는 오늘 몇 칼로리 소비했어~? - 라고! 

그렇게 그와 나의 하루의 비교와 분석을 토대로 다음날 더 활동적이고 발랄하고 섹시한 나를 디자인하는데 적극 활용하는 것이다. 운동을 처음 함께 시작하는 커플이나 둘이 먹어 찐 살을 함께 빼 보고자 하는 커플들, 혹은 지금보다 좀 더 같이 건강해지고 싶은 커플들에게도 어쩌면 커플링보다 더 느낌 있고 트렌디한 아이템이 될 수도! 남친이 없다 해도 실망할 필요는 없다. 베프나 다이어트 메이트와 함께 하는 것이다. 누가 누가 잘하나, 누가누가 더 칼로리를 소비했나를 지속적으로 체크해나간다면 혼자 쓰다 질려서 처박아둔 고무팔찌가 되진 않으리. 


수면체크가 가능하다는 점도 핏빗의 장점이다. 얼마나 잤으며 몇 회 뒤척이고 몇 회 깼는지 알 수 있어 최근 나는 몇 개월 동안 지속되고 있는 지독한 불면증을 수치로 확인하고 처음으로 위기의식을 느낄 수 있었다. 커플끼리라면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을 수 있다. 키스를 하면 한 번에 10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한다. (진짜아~~~~~~~?) 100%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수치로도 확인해볼 수 있으니 작은 기계 하나로 누릴 수 있는 즐거움은 꽤 많다고 할 수 있겠다. 훗훗. 


무언가 운동과 다이어트에 매너리즘에 빠져있거나 지쳐있었다면 신선한 자극을 위해 요 똑똑한 팔찌 하나 차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내일은 과연 몇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을까 기대만발이다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