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Body

HOME > BLOG >

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4.09.13 Sat

운동할 때 스타일리시한 헤어 연출 노하우

오늘은 운동할 때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헤어 스타일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소한 팁이지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내공을 똘똘 뭉친 정아름이 전해드리는 레알 생생 운동헤어스타일 연출팁!

운동할 때 헤어스타일 연출하기

운동할 때 헤어스타일이 뭐 그리 중요한가 생각하실 수도 있겠으나 운동을 할 때도 마찬가지로 저는 하루하루 예쁘게 자신을 가꿔야 한다는 의견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웬만하면 예쁜 모습으로 운동을 하려고 하죠. 

그러면 기분이 좋아지고 동기부여가 되기도 하며 은근 운동이 더 즐거워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헤어스타일 역시 중요한 부분이죠! 

평소와는 다른 스타일을 연출하면서 운동 후 머리를 감지 않아도 망가지지 않는 스타일을 고수할 수 있다면 더 없이 좋을 듯! 지금부터 제 노하우를 대방출합니다!



1. 트리트먼트 바르고 운동하기 

머리 끝에만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헤어 밴드와 똥머리로 잘 고정한 후 운동을 합니다! 운동하는 시간 동안 자연스럽게 트리트먼트가 되는 효과가 있어서 즐겨 쓰는 방법입니다. 운동 후 머리를 감을 때 헹궈주면 찰랑찰랑~ 운동도 하고 머릿결도 살리는 이중효과! 단, 두피에 트리트먼트가 묻는 것은 좋지 않으니 머리 끝부분 쪽만 물에 살짝 적셨다가 트리트먼트를 발라주세요.



2. 그냥 푼 머리도 정리된 상태로

묶지 않고 그냥 머리를 푼 상태로 운동을 하기도 합니다. 단 평소와 운동할 때의 차이점은 머리를 풀고 하되 앞으로 숙였을 때 쏟아지지 않도록 가르마를 신경 써서 탄 뒤 귀 뒤로 일정부분 넘겨줘야 한다는 것! 꼭 운동할 때 머리를 묶어야 한다는 법칙이 있는 것은 아니니 강박관념은 가지지 말되 산발되는 느낌만 나지 않게 귀 뒤로 넘기기와 가르마 조절을 잘 하시고 필요하다면 실핀 등을 이용하세요~



3. 운동 좀 하는 사람처럼 보이는 수건 신공

헬스장에서 나눠주는 수건도 운동할 땐 간지 아이템으로 등극할 수 있습니다. 끝부분을 묶어 두건 형태로 만들어서 쓰거나 둘러주면 왠지 운동을 좀 하는 사람처럼 보이며 스타일리시해보이는 효과가 있죠. 무심코 걸친 느낌이 중요! 머리가 엉망일 때나 잘 안감았을 때도 도움이 됩니다.



4. 헤어밴드나 머리띠

운동복 색깔과 맞춘 헤어 밴드나 머리띠도 좋은 아이템입니다. 저는 주로 새벽운동 시 머리를 안 감았을 때 활용합니다. 만만하고 편해서 저는 저렴한 제품을 색깔 별로 구입해두고 씁니다.



5. 귀요미도 괜찮아, 양 갈래 머리

솔직히 평소에는 웬만해서는 잘 할 수 없는 양 갈래 머리. 과도한 귀요미 분위기 연출로 무리수가 될 수 있는 이 머리도 운동할 때는 멋지게 보일 수 있습니다. 또 좋은 점 중 하나는 이렇게 양쪽으로 땋고 있다가 운동 끝나고 풀면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생긴다는 사실!!



6. 운동 후 웨이브연출을 위한 전략적 올림머리

운동 후에 바로 약속이 있거나 업무로 복귀 해야 할 경우 질끈 묶는 스타일은 곤란하죠. 이 때는 운동 후 머리를 풀 것을 감안해서 머리를 꼬아 비틀어 올린 뒤 펜이나 비녀형태로 나온 헤어 액세서리 두 개를 이용해서 고정시켜줍니다. 앞머리는 가르마를 잘 타서 넘겨주시고요. 고무줄을 이용하면 머리에 자국이 날 수 있지만 펜이나 비녀형태의 헤어 액세서리를 이용하면 그럴 걱정 없이 운동 후 풀었을 때 아주 자연스러운 글램 웨이브가 나옵니다. 데이트가 있을 때 유용한 운동용 헤어 스타일



7. 야구모자와 스냅백

야구모자와 스냅백의 활용도 운동할 땐 귀요미 등극입니다. 머리를 신경 쓸 필요 없고 스포티해보이기도 하고요! 거꾸로 쓰는 것도 추천!



8. 후드 티 뒤집어쓰기

후드 티를 입었을 경우 후드 티에 달린 모자를 씁니다. 무심한 듯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죠! 


그럼 오늘도 아름다운 모습으로 운동하시길!!!^^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