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Body

HOME > BLOG >

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4.08.28 Thu

커플끼리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싶다면 #부트캠프 리얼체험기

정아름의 eat, move, love


남녀가 함께 운동하는 것만큼 신선한 활력과 에너지를 줄 수 있는 데이트도 그리 많지 않다. 그러나 문제는 둘다 운동을 즐기고 제대로 할 줄 아는 커플이 아니라면 운동 능력치와 컨셉이 다르므로 같이 운동을 한다는 것이 쉽지 않다는 사실이다. 무게, 강도, 운동 스타일이 전혀 다르기에 우리가 일상에서 볼 수 있는 운동 데이트 풍경은 다음과 같다.


남성이 운동매니아, 여성은 운동을 좋아하지 않는 경우 ; 같이 헬스장에 가서 남성은 맹렬히 웨이트를 하고 여성은 주변에서 룰루랄라 시간을 때운다. 슬슬 런닝머신이나 한다.


남성과 여성의 운동스타일이 다른 경우 ; 남성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싶어하고 여성은 유산소운동만 하고 싶어한다. 따로 운동하고 ‘헤쳐모여’한다.


운동 마니아인 남성이 운동이 싫은 여성에게 운동을 가르칠 경우 ; 힘들게 따라하는 여성은 짜증이 나고 자기 운동도 제대로 못하게 된 남성 역시 짜증이 난다.


이런 사태들이 자주 발생하기에 커플끼리 운동을 같이 한다는 것과 다이어트를 함께 한다는 건 번거롭고 어려운 일이라고들 생각한다. 그런 커플들에게 추천하고픈 운동 하나를 리얼하게 체험했다. 이른바 ‘부트캠프’. 


부트캠프를 크로스핏의 일종이라고 알고 있는 이들도 있지만 부트캠프는 크로스핏과는 성향이 다른 운동프로그램으로 바디 웨이트를 이용한 동작과 많은 유산소성 움직임을 포함한다. 즉 슬림하고 섹시한 몸을 만드는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이들에게는 안성맞춤인 프로그램이다. 요즘은 남성들도 헤비한 근육이 아니라 날씬하고 찰진 슬림핏의 근육형 몸을 선호하므로 트렌드와 맞아 떨어진다. 가장 큰 장점은 운동 능력치에 상관없이 커플이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같은 프로그램을 각자 해 내면 되므로 같은 공간에서 같은 운동을 할 수 있다. 또 1시간 안에 모든 에너지가 소진될 정도로 강도가 높기 때문에 영혼 없는 2-3시간의 운동보다 훨씬 운동효율이 높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다. 데이트할 시간도 없는데 운동 시간이라도 확 줄여야하지 않겠는가.


리얼한 비교를 위해 남성 마루타로 김요섭 트레이너님이 여성 마루타로는 내가 직접 1시간 부트캠프 프로그램을 몇 차례 체험했다. 수업을 들을 때마다 매번 다르게 짜여진 부트캠프 프로그램 하에 운동을 했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육상선수 출신으로 지치지 않는 무한체력을 자랑하는 그도, 운동 좀 한다는, 운동 좀 해봤다는 나도 1시간 만에 넉다운됐다. 그렇게 땀을 비오 듯 흘려본 것은 참으로 간만의 일이었다. 

  

사랑하는 남녀라면 운동을 함께 하며 러블리하게 파이팅넘치는 느낌을 체험해보면 어떨까. 데이트 루틴에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이 포함된다면 사랑은 커지고 몸매는 슬림해지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지니! 

  

단, 단점이라고 한다면 너무 힘들어서 상대가 잘 보이지 않거나 비주얼따위를 신경 쓸 여력이 없어 아름답게 매만진 모습을 보여주기란 불가능하다는 점이나, 때론 말끔하고 익숙한 모습보다 페로몬 팍팍 풍기는 땀에 젖은 그대가 더 섹시할 수 있으니 걱정을 마시라!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