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코스모폴리탄 디지털매거진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Body

HOME > BLOG >

정아름

정아름 l BODY BLOGGER
미스코리아, 작가
본능에 충실한 ‘몸이 주는 즐거움’과 ‘건강하고 섹시한 삶’을 살기 위한 모든 방법을 제시한다. 미스코리아 출신 스타 트레이너이자 피트니스 선수 및 모델, 방송인과 작가, 골프전문가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Join to my world!

2014.08.19 Tue

궁극의 섹시 여전사를 꿈꾼다! 크로스핏 레알 체험

<정아름의 Eat, Move, Love>


솔직히 말하면 크로스핏은 내가 선호하는 스타일의 운동은 아니었다. 내 기억 속의 크로스핏은 운동 수행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들도 똑같이 ‘조져서’ 굴리는 느낌의 운동이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오해는 예전 야매(?) 크로스핏 형태의 수업 경험으로부터 왔다. 동작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이해없이 밀어붙이는 스타일의 운동은 실로 원시적이었으며 코치가 사람들의 몸 상태를 망친다는 생각까지 들었던 것이다. 아직도 생생하다. 잡아당기는 동작 자체를 하기에 근력이 아예 없는 한 비쩍 마른 여성이 케이블 로우를 하면서(앉아서 당기는 동작) 등근육이 아니라 팔만 겁나 쓰고 있던 그 모습이! 그리고 솔직히 크로스핏을 하는 여성들의 몸은 전혀 예뻐보이지 않았다. 과하게 힘들고 몸도 안 예뻐지는 운동, 할 필요가 있나 싶었다. 그래서 크로스핏은 늘 관심 밖.




하지만 우연찮은 기회에 리복 크로스핏 센티넬에서 촬영을 하게 된 것이 크로스핏에 대한 오해를 깨뜨릴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비록 촬영 때문이었지만 잠깐 체험한 제대로 된 크로스핏은 예전 내 기억 속의 ‘조지는 운동’이 아니라 몸의 기능을 향상시켜줄 수 있을 듯한 신선한 충격이었다. 그 동안 운동을 꾸준히 여러 가지 해온 시점에서 좀 더 업그레이드된 운동을 원하고 있기도 했고 무엇보다 겉으로 보이는 몸이 전부가 아닌 기능적으로 월등한 몸을 만들고픈 내 숨겨진 욕망을 이 크로스핏이란 녀석이 건드렸다.




빨리 달리고 잽싸게 움직이고 점프도 잘하는, 운동선수처럼 섹시한 날렵함을 갖춘 원더 우먼이 되고 싶단 말이다. 문득 그간의 내 트레이닝도 틀에 박혀 있었을 수 있겠다는 반성을 했고 그렇게 나의 크로스 핏 체험이 시작되었다.




좀 더 진보적이고 효율적인 운동을 배우고자 크로스핏을 제대로 교육받아보기로 결정, 리복크로스핏 센티넬 코디 헌터 대표님에게 직접 수업을 받고 있다. 체험해 본 바, 크로스핏의 매력은 겉으로 보이는 근육만이 아니라 기능의 향상을 위한 펑셔널 무브먼트라는 점이다. 복합적인 움직임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순발력, 파워, 체력 등 여러 가지 능력이 요구된다. 많은 이들이 외모만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을 하지만 건강하고 질적으로 향상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운동을 통해 몸 전반의 시스템이 업그레이드 되는 방향으로 목표를 설정하면 어떨까.



단 지나치게 운동 베이스가 약간 경우에는 두 가지 초이스가 있다. 기본적인 운동을 어느 정도 할 수 있을 단계에서 크로스핏을 접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는 것. 아예 운동을 하지 않다가 이 하드코어적 움직임을 접하면 한 번 하고 하기 싫어질 수도 있다. 또 다른 한 가지는 반드시 제대로된 교육을 받은 진짜 코치를 만날 것. 요즘엔 크로스핏 형태의 수업을 진행하는 트레이너들이 많다. 그들 중에는 정말 잘 하는 선생님도 있지만 안타깝게도 일부는 그저 크로스핏을 흉내낼 뿐이다. 솔직히 고백하건데 트레이너 입장에서는 정해진 시간 내에 회원을 헉헉거리게 만들기 딱 좋은 방식이므로 어설프게 따라해도 회원은 모른다. 즉 좋은 시스템 하에 좋은 코치와 운동하는 것이 남성에 비해 운동수행능력이 떨어지는 여성이나 운동초보자에게는 반드시 필요하다.


이제 더 이상 바람불면 쓰러질 것 같은 가녀리고 병약한 매력으로 승부하는 시대는 지났다. 

Sexy Slim Strong, 섹시하지만 슬림하고 강한 몸이 대세! 크로스핏, 제대로만 한다면 내 안에 숨겨진 짐승 본능과 섹시파워를 체감할 수 있을지니!


COSMO YOUTUBE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