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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9.09 Sun

커피에 '이걸' 넣어 마신다?

커피 없이 하루를 시작하는 건 총 없이 전쟁터에 나가는 것과 같다고 느끼는 사람이라면 주목하시라. 커피에 넣어 마시면 카페인의 부작용 대신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이 있다!



 코코넛 워터 

커피를 마시며 운동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물 대신 코코넛 워터를 넣는 게 좋다. ‘로드아일랜드 뉴트리션 테라피’의 창립자이자 영양사인 웬디 레너드에 따르면, 운동할 때 땀을 흘리면 몸속 수분과 함께 근육의 수축·이완을 도와주는 미네랄 성분인 전해질이 빠져나가는데 코코넛 워터가 이를 보충해준다고 한다. 운동 후 1/2컵 분량의 코코넛 워터를 콜드브루 한 잔에 넣어 마시면 달콤하면서도 건강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MCT 오일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며 방탄 커피의 재료로 잘 알려진 MCT 오일. 아침에 커피 한 잔으로 식사를 대신하거나 오전에 유독 에너지 쓸 일이 많다면, 따뜻한 커피 한 잔에 중간 사슬 지방인 MCT 오일 한 스푼을 더하는 건 어떨까? 비록 칼로리는 일반 오일과 큰 차이는 없지만 지방산이 풍부해 허기를 없앨 뿐 아니라 빈속에 커피를 마시면 과다 분비되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킨다. 게다가 MCT 오일은 대장 속 나쁜 박테리아를 죽이는 항균 효과가 있어 장 건강에도 좋다. 단, 간 질환이나 당뇨병이 있다면 주의할 것. 


 시나몬 

영양사 레이철 폭스 박사는 커피에 시나몬 1/4티스푼을 뿌리라고 조언한다. 시나몬 특유의 맛과 향을 내는 물질인 신남알데히드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와 저혈압을 개선하고 구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도 억제할 수 있다. 알다시피 커피를 마신 후의 텁텁하고 불쾌한 입 냄새는 정말 최악이지 않나! 시나몬은 그런 상황을 방지한다. 


 콜라겐 파우더 

먹거나 피부에 직접 발라도 좋은 콜라겐 파우더. 영양사 레이철 드보는 단백질로 이뤄진 콜라겐 파우더는 피부뿐 아니라 머리카락과 손발톱을 구성하는 아미노산과 똑같은 성분이라고 말한다. 실제로 근육 및 뼈의 유연성과 견고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노화 방지 단백질’이라고도 부른다. 콜라겐 파우더를 먹으면 체내 콜라겐 공급을 강화하고 주름도 예방할 수 있다. 윤기 있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콜라겐은 인간의 건강뿐 아니라 식품의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항균 효과도 있다. 이 밖에 상처를 치유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커피에는 1테이블스푼을 넣어 마시면 된다. 

CREDIT
    에디터 전소영
    사진 Getty Images
    디자인 이효진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8년 09월호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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