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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9.07.12 Fri

오그라들겠지만 이렇게라도

오늘도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고, ‘나는 무엇을 위해 사는가?’라는 현타가 와 씁쓸함을 곱씹고 있는가? 그렇다면 지금 이 순간, 내면을 돌보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없다. 당신을 위한 몇 가지 팁을 준비했으니 오늘부터 실천해보자.




감사 일기

다수의 연구에서는 매일 감사 일기를 쓰면 행복을 느낄 확률이 10% 증가한다고 말한다. 감사 일기는 자신의 인생에서 가지지 못한 것보다 이미 가진 것에 대해 생각하는 습관을 기를 때 용이하다. 자연스럽게 가진 것을 생각하며 삶의 사소한 것에 감사하게 되는 셈이다. 일주일 뒤 그 일기장을 보면 자신도 모르게 가진 것이 많다는 사실에 새삼 놀라게 될 것이다.


셀프 선물

누군가를 사랑할 때 그 마음을 표현하는 가장 흔한 방식이 바로 선물을 주는 것이다. 스스로에게도 마찬가지다. 나를 가장 기분 좋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그걸 스스로에게 선물해보자. ‘내가 이런 걸 받을 자격이 있을까?’라는 생각이 든다면 그만큼 자신을 외면했다는 방증이다. 


행복 운동

명상은 자신의 마음을 챙기는 데 도움을 주는 확실한 팁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직접 시도해보고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 해도 걱정하지 마시라. 무기력해진 상태에서 가장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쉬운 방법은 가벼운 스트레칭이다. 자리에서 목을 360도로 돌려보고, 굽었던 허리를 펴보자. 이런 일상적인 움직임도 운동이 될 수 있으니 거창하게 시작할 필요 없다. 아무 생각 없이 조금씩이라도 몸을 움직이는 것부터 시작하자.  단 5분이라도 괜찮다. 프랑스 정신과 의사 크리스토프 앙드레는 “행동하지 않는 것은 주로 자존감 낮은 사람들의 전형적인 레퍼토리다”라고 말한다. 의욕이 생기지 않는다면 우선 생각을 멈추고, 손가락이라도 까딱거리자. 그러다 손을 한 번씩 털어보고 고개도 흔들어 볼 것. 이제 남은 건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언제나 내면에 집중하고 바쁜 스케줄 속에서 짧게나마 시간을 내 휴식을 취하는 것을 잊지 마시라.



CREDIT
    write 다나 압둘라만(Dana Abdulrahman)
    freelance editor 박수진
    photo by Getty Images
    web design 조예슬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9년 07월호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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