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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21 Fri

꿀 떨어지는 뒤태 만드는 동작 5 #1

꿀 떨어지는 뒤태를 갖고 싶다면, 엉덩이를 움직여라.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이 5가지 스쾃변형 동작을 해보는 건 어떨지.


‘애플힙’에 대한 사람들의 집착은 시대를 불문하고 계속될 거다. 왜냐고? 엉덩이 모양이 옷의 핏을 결정할 뿐만 아니라 엉덩이 근육이 튼튼해야 몸 전체를 효과적으로 지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둔근을 잘 단련하면 운동할 때 쉽게 부상을 입지 않고, 모든 동작이 조금씩 수월해진다. 올여름 ‘파워 힙업’이 목표라면, 제니퍼 로페즈의 엉덩이를 조각한 데이비드 커스크의 프로그램을 시도해보자. 각각의 동작을 3세트 반복하면서 한 세트가 끝날 때마다 1분씩 휴식을 취한다. 단, 엉덩이가 뜨끈뜨끈할 때까지 해야 효과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뭔가 잘못하고 있다는 증거다.



사이드 런지 to 하이 킥

목표 부위 복부, 둔근, 허벅지

1 선 자세에서 오른쪽 다리를 바깥쪽으로 뻗어 몸을 낮춘 사이드 런지 자세를 취한다.

2 올라오면서 오른쪽 다리를 높이 차올린다. 이때 오른쪽 다리는 쭉 편 상태를 유지한다. 왼쪽 다리도 똑같이 한다. 양쪽 모두 12회씩 반복하면 한 세트다. 히야압~!


스모 런지 & 킥

목표 부위 둔근, 허벅지

1 다리를 넓게 벌리고 선다. 오른쪽 다리를 옆으로 들어 올린 다음, 아래에서 앞쪽을 향해 시계 방향으로 원을 한 번 그린다. 

2 스모 선수처럼 다리를 넓게 벌린 스 자세로 내려간다. 

3 올라오면서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려 킥을 한다. 이때 발뒤꿈치로 찌르는 것처럼 한다. 여기까지가 한 번이다. 같은 동작을 양쪽 모두 12회씩 실시한다. 사무실 의자에 껌딱지처럼 붙어 있던 엉덩이가 강철 같은 사과 모양이 될 날이 머지않았다.



CREDIT
    write 캐트리오나 이니스(Catriona Innes), 젠 싱클러(Jen Sinkler)
    editor 김예린
    photo by Getty Images
    web Design 조예슬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9년 06월호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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