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9.03.15 Fri

버블버블 휘핑 클렌저, 왜 좋은 건데?



WHIP TYPE

무스 형태의 휩 타입 클렌저는 소량만으로 풍성하고 차진 거품이 만들어진다. 얼굴과 손바닥 사이에 포근한 거품 쿠션이 생기면서 피부 마찰 없이 세안할 수 있어 작은 자극에도 쉽게 빨개지는 예민보스 피부에 제격이다.


베리디크 시카 카렌듈라 약산성 휩 클렌져 250ml 1만5천원

피부 장벽을 망가트리고 건조함과 트러블을 유발하는 독한 화학 계면활성제는 아웃! EWG 1등급에 속하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와 식물성 추출물을 담아 세안 중에도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보습까지 촘촘히 채워준다. 무스처럼 쫀쫀하고 단단한 거품이 유해 물질을 씻어내고 피부 수분막은 보호한다.


Strength point

성분 불감증이 최고조에 달한 요즘! 미세한 자극에도 피부가 한껏 예민해지는 만큼 세안제 역시 안심할 수 없다. EWG 등급은 화장품 원료의 위험도에 따라 0부터 10까지 세분화해 나눈 안정성 평가 등급이다. 클렌저를 고를 때 전 성분 그린 등급을 받은 제품이라면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 화학 성분을 대신해 코코넛 오일이나 로즈메리 잎 오일 같은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들어가 있는지 여부도 꼼꼼히 확인할 것.


TRY THIS 

 모닝 세안도 꼭 챙기기 

아침과 저녁 세안 시 사용할 수 있는 가볍고 자극 없는 세안제를 찾고 있다면 휩 클렌저를 강추한다. 아침에는 물로만 세안해도 된다는 인식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 밤사이 빠져나온 피부 노폐물은 아침 세안 때 반드시 깨끗하게 닦아내야 한다. 출근 전 메이크업이 잘 안 받거나 유독 푸석푸석한 핵노답 피부가 고민이라면 휩 클렌저로 아침 세안 습관을 길들여보길! 손가락으로 피부를 문지를 필요도 없이 휘핑크림 같은 무스 거품이 불순물을 제거해 피부 바탕을 깨끗하게 만든다. -하윤진(뷰티 디렉터)


 쉐낏쉐낏 섞어 세안 

평소에 거뭇거뭇한 블랙헤드와 피지 흔적 고민이 많은 편. 일주일에 두 번, 평소 사용하는 약산성 휩 클렌저와 클레이 마스크를 함께 섞어 세안한다. 제형을 크리미하게 만든 뒤 코 주변과 물방울 모공이 생긴 양 볼, 입술 밑 턱 부위에 마사지하면 모공 노폐물 흡착은 물론 지저분한 피지 찌꺼기가 정돈돼 피부 결이 확실히 매끈해진다. -송가혜(뷰티 에디터)


 보습 크림 활용하기 

뷰티 화보 촬영을 할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인데, 메이크업을 자주 변경해야 하는 모델의 피부는 평소 피부보다 극도로 초민감해진 상태다. 이럴 땐 얼굴에 물을 묻히지 않은 상태에서 순한 보습 크림을 듬뿍 발라 가볍게 문지른다.  이렇게 메이크업을 유화시킨 뒤 클렌징 워터를 화장솜이 축축하게 젖을 정도로 적셔 닦아낸 다음 휩 클렌저로 헹구며 마무리한다.  -이영(메이크업 아티스트)



FOR YOU

뷰티 제품의 안정성을 중요시한다면

⊙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의 클렌저를 찾고 있다면

⊙ 보습과 진정, 피부 디톡스 효과를 원한다면

⊙ 과하고 화려한 포장보다 심플한 패키지에 끌리는 확고한 취향의 뷰티 유저라면




“약산성이 왜 중요해?”

건강한 피부 각질층은 pH가 5.5 정도일 때 수분을 잘 받아들이고 세균이 자라는 것도 막을 수 있다. 평소 컨디션과 외부 환경에 따라 피부 pH 밸런스는 산성 혹은 알칼리성을 띠게 되는데,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릴 땐 그야말로 밸런스가 멘붕에 빠지게 되는 격.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미세먼지를 없애려고 세정력이 강한 클렌저를 사용하면 피부는 pH 7 이상의 알칼리성 상태로 변한다. 평소 건강한 피부라면 원래의 산성도를 금세 회복하지만, 건강하지 못한 피부는 회복 시간이 길고 각종 트러블에 시달릴 위험도 그만큼 높아진다. 이러한 이유로 세안제를 비롯해 화장품을 고를 때 약산성 여부를 확인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



CREDIT
    에디터 정유진
    포토 이호현
    디자인 조예슬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9년 03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