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9.02.01 Fri

너라는 위대함을 믿어!

너 스스로를 믿을 때, 네가 어디까지 갈지는 아무도 상상할 수 없거든. 넌 너만이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작품이야. 나이키 2019 우먼스 저스트 두 잇 캠페인


엠버, 박나래, 청하, 보아. 그들의 공통점은? 스스로의 자리에서 적극적이고 당당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여성들이라는 사실이다. 나이키는 이들과 함께 스스로의 위대함과 가능성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당당한 여성들을 지지하고, 모든 여성들이 그들의 인생에서 주체적인 삶을 선택할 수 있기를 바라며, 그 일환으로 2019 우먼스 저스트 두 잇(2019 Women’s Just Do It)’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131, 나이키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우먼스 저스트 두 잇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가 진행되었다방송인 최여진의 진행으로 나이키 코리아 상무 브랜트 허스트와 태권도 선수 신비한이 함께 캠페인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무엇보다 가장 주목을 받은 것은 최초로 공개된 너라는 위대함을 믿어 캠페인 영상. 이 영상에서는 대중적인 시각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의지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구축한 가수 엠버, 새로운 시도와 도전으로 본인의 한계를 끊임없이 넓혀가는 만능 엔터테이너 박나래,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그 어떤 도전과 무대에도 과감하게 나서는 가수 청하, 그리고 세계 최고의 자리에 도전하는 프로 골퍼 박성현 등이 출연해 모든 여성들의 주체적인 삶을 응원한다. 특히 캠페인 영상 속 내레이션은 가수 보아가 참여해, 여성이 본인 스스로를 믿고 나아갈 때 그 가능성은 무한하다는 메시지를 힘있게 전달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엠버는 오랜 기간 대중이 원하는 모습이 되기 위해 노력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나의 본질에서 멀어지는 것 같아 허무함과 절망감을 느낀 적도 있었다.” 면서, “그럴 때마다 스포츠를 통해 스스로를 더욱 강인하게 일으켜 세웠고, 진정한 나 자신을 찾아가기 위해 노력했다. 이제 나는 내가 가진 그대로를 사랑하고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이 되었다.”고 덧붙였다


다른 사람들은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남들에게 나는 어떻게 보여질까? 아마도 많은 사람들을 괴롭게 하는 고민일 거다. 여자는 여자답게, 여자는 예뻐야 하고 여자는 순종적인 것이 미덕이며 미소는 밝게, 걸음걸이는 조신하게… 하지만 시대는 달라졌고 사회는 변했다. 다른 사람이 원하는 누군가가 되기보다는 그저 내가 원하는 나로 있을 때 가능성이 열리고 훨씬 자유로워진다는 걸 깨닫기 시작했다. 이 캠페인에는 그 깨달음처럼 여성들이 스포츠를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에너지를 얻고삶의 주체로서 스스로의 목소리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으면 하는 소망을 담았다.


영상 속에 등장하는 신제품 나이키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 2’도 현장에서 동시에 공개되었는데 부드러움과 반응성, 가벼움과 내구성을 동시에 갖춰 착화감은 물론 디자인까지 러너들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한곳에 담은 제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에픽 리액트 플라이니트 2를 신고 도심을 가로지르는 러닝도 경험했는데, 겨울에도 안전하게 러닝할 수 있는 팁 클래스와 스트레칭, 쿨다운까지 알차게 진행돼 추운 날씨에도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했다는 후문.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성들의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2 8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위대한챌린지는 참가자들이 나이키닷컴을 통해 매주 제공되는 스포츠 미션을 수행하는 디지털 챌린지로서,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와 콜라보레이션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이모티콘과 디지털 스티커를 활용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도전 과제를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나이키는 참가자들의 누적 수에 따라 여성들의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 및 일부 학교 등에 나이키 스포츠 브라도 기부할 예정이다. ‘#위대한챌린지의 수많은 참가자들을 통해 기부되는 나이키 스포츠 브라는 미래 세대를 이끌어 갈 여학생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스포츠에 참여해 건강하고 주체적인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


또한 나이키 우먼스 저스트 두 잇 캠페인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며, 3월 초 #위대한페스티벌이벤트로 피날레 무대를 장식하게 된다. 나이키는 ‘#위대한페스티벌을 통해 러닝, 댄스, 축구를 비롯해, 여성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새롭게 재해석해 개최함으로써 보다 즐겁고 재미있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뮤직 페스티벌 및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 등 여성들이 그들 스스로의 위대함과 가능성을 펼쳐 낼 수 있도록 거대한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나이키 우먼스 저스트 두 잇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NIKE.COM/JUSTDOI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성에 대한 틀에 박힌 관념과 사회적 편견 속에서도 매 순간 자신의 삶에 대한 결정권을 놓치지 않고, 스스로 참된 가치를 찾아 나아가는 여성들을 위한 캠페인! 2019 우먼스 저스트 두 잇 캠페인에 많은 여성들이 참여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을 수 있길 기원한다


CREDIT
    글 송명경
    에디터 송명경
    사진 나이키 제공
    디자인 조예슬
    영상 송명경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9년 02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