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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29 Sat

겨울에 혈관 관리 중요한 거 아니?

겨울엔 낮은 기온 때문에 혈관이 수축하니 혈액순환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을 꼭 챙겨 먹자.


호두 견과류 중에서 유일하게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이 들어 있어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  


멸치 멸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칼슘보다 더 많이 들어 있다. 고혈압과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연어 질 좋은 단백질이 들어 있는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해 심장 발작이나 뇌졸중 위험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치아시드 슈퍼푸드인 치아시드에는 오메가-3가 많이 함유돼 있어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물에 불려서 먹으면 완전식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고등어 대표적인 등 푸른 생선으로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DHA가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려준다. 

CREDIT
    에디터 전소영
    디자인 이세미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8년 12월호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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