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8.12.21 Fri

2018 드림그림 연말전시회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한성자동차의 ‘드림그림’ 연말전시회가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서 열렸다. 올 한 해에도 드림그림 참여 학생들은 미술에 대한 범위를 넓혀 다양한 감각과 영역을 체험하고, 이를 자유롭게 융합하는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즐길 수 있었다.



2018년 12월 18일,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은 학생들로 가득찼다. 올해로 7번째 맞이하는 드림그림 연말전시회를 위해 드림그림 멘토와 멘티, 엠버서더, 그리고 한성자동차 임직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하여, 학생들을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 특히 올해 드림그림 연말전시회는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에서 진행되어 더욱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전의 연말전시회와는 달리,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제작한 작품과 활동을 보여주는 영상이 메르세데스-벤츠의 차량에 맵핑되었으며,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은 학생들 작품 덕분에 예술 공간으로 변모하였다. 


드림그림 연말전시회가 열린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맵핑된 학생들의 작품과 활동.


2012년부터 드림그림 장학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한성자동차는 드림그림 프로그램으로 국내 미술 영재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이번 연말전시회는 학생들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졸업하는 학생을 축하하는 드림그림의 한 해 마지막 행사이다.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에서는 드림그림을 졸업하는 13명의 졸업생 수료식과 시상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1 올해 수료식에 참석한 졸업생과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 2 각 분야별로 시상식을 진행한 드림그림 어워드. 3 졸업생과 수상자를 축하하는 드림그림 학생들. 


또한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축사를 통해 “드림그림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예술적으로나 인격적으로 한 단계 성숙해지고, 풍성해지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졸업하는 학생들을 생각하면 아쉽기도 하지만, 새로운 인생의 한 챕터를 시작하는 데에 한성자동차는 앞으로도 큰 지지자가 될 것”이라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2018년 드림그림의 활동 가운데 서울거리예술축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드림그림 학생들은 2018 서울거리예술축제를 통해 프랑스 예술 단체와 협업하여 미디어 콜라주 작품을 전시하여 큰 관심을 모았다. 이외에도 공예트렌드페어 출품, 한국 국제아트박람회(KIAF)에 참여하는 등 드림그림을 통해 예술적인 견문을 넓힐 수 있었다.  


학생들에게 축사를 전하는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


이날 공식 행사와 더불어 청담전시장 지하 1층에서는 그 동안 갈고 닦은 학생들의 실력을 엿볼 수 있는 작품도 함께 전시되었다. 2018년도 드림그림은 ‘Blend It Your way’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영역의 예술 융합과 소통을 통해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었다. 학생들은 기존 미술에 대해 가지고 있던 생각의 범위를 넓혀, 새로운 장르의 융합 과정을 직접 경험함으로서 개성있는 작품을 완성했다. 음악과 드로잉을 접목하여 영상을 제작하고, 아트와 푸드를 융합하여 신선한 아이디어를 작품으로 탄생시킨 것. 40명의 드림그림 학생들은 새로운 매체와 조형 언어를 스스로의 색감으로 블렌딩하여, 상상력 넘치는 작품을 선보였다. 


한성자동차 청담전시장 지하 1층에서 진행한 드림그림 전시회. 


이번 2018 드림그림 연말전시회는 멘토와 멘티, 엠버서더 등, 참여하는 모든 이들의 친밀감과 남다른 유대감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미술 영재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한성자동차의 후원은 앞으로도 지속될 예정이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학생들의 아름다운 이야기와 재능을 나누는 뜻깊은 활동은 계속 이어질 것이다.



Zoom In

한성자동차 X 드림그림



한성자동차는 2012년부터 ‘드림그림’ 미술영재 장학 사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지난 7년간 드림그림 은 예술적 재능과 꿈이 있는 중고교 학생 40명을 선별해 장학금 및 유명 아티스트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왔다. 지속적인 후원 활동과 일대일로 지정된 대학생 멘토, 한성자동차 직원들로 구성된 엠버서더 제도를 통해, 학생들의 꿈을 이루어가는 과정을 함께하는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장학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은 한성자동차는 메세나 문체부 장관상, 서울시 사회공헌 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CREDIT
    에디터 모은희(프리랜서)
    사진 김상곤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8년 12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