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8.09.10 Mon

소유가 마라톤을 취미삼은 이유

꾸준히 다양한 운동을 해온 소유가 지금껏 한 번도 도전해보지 않았던 마라톤을 뛰기로 했다. 남들과의 경쟁이 아닌, 자신만의 이야기를 펼치는 레이스라는 점이 문득 매력적으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소유.

브라톱 8만8천원 타미 힐피거. 스커트 39만5천원 MSGM. 허리에 묶은 카디건 59만원 세드릭 샤를리에 by 마이분. 반지 6만6천원 락킹에이지. 


탄탄한 몸매, 꾸준한 자기 관리. 소유에게는 다양한 수식어가 붙지만 특히 몸매에 관련된 것이 대부분이에요. 

그런 이미지로 비쳐진다는 것은 정말 고마운 일이죠. 하지만 실제로 그만큼 노력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일주일에 적어도 5일 이상은 운동을 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기 위해 식사 메뉴는 물론 시간대도 신경 쓰니까요. 


소유의 하루 식사 메뉴는 뭔가요? 많은 사람이 궁금해할 거예요.

메뉴야 다양하죠. 밥도 먹고, 빵도 먹고, 샐러드도 먹고…. 특별할 건 없지만 반드시 지키는 건 삼시 세끼는 무조건 챙겨 먹는다는 원칙이에요. 


러닝 후 공원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다.

점퍼 가격미정 포츠 브이. 쇼츠 5만4천원, 스니커즈 12만9천원 모두 뉴발란스. 양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아, 적어도 굶지는 않네요. 

이제 정말 굶는 건 못 하겠어요. 예전에도 일부러 굶으려고 그랬던 게 아니라 워낙 스케줄이 바빠서 시간이 안 되면 그냥 굶어 버릇했더니 몸이 점점 마르더라고요. 마르면 좋을 줄 알았는데 막상 굶어서 마른 몸을 보니 별로였어요. 그 후로는 시간이 허락하는 한 아침엔 밥을 직접 해서 배가 부를 정도로 먹어요. 점심은 스케줄을 소화하면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골라 먹고, 저녁에는 웬만하면 샐러드를 챙겨 먹는 식이죠. 먹은 만큼 운동도 하고요. 


어떤 운동을 주로 하는 편인가요? 매일 똑같은 운동을 하면 질리지 않나요?

저는 계절마다 즐기는 운동이 따로 있어요. 가을부터 다음 해 봄까지는 요가를 하고, 나머지는 웨이트와 필라테스를 번갈아가면서 해요.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아무래도 몸이 움츠러들다 보니 요가로 굳은 몸을 이완시키고, 활동하기 편한 계절에는 열심히 땀 흘리며 보디라인을 예쁘게 잡아줄 수 있는 필라테스와 웨이트를 병행하는 거죠. 가벼운 러닝 역시 즐겨 하는 운동 중 하나예요. 


여느 때와 다름없이 한강 변을 따라 가볍게 러닝을 즐기고 있는 그녀. 

브라톱 4만9천원, 쇼츠 5만4천원, 허리에 묶은 점퍼 14만9천원, 스니커즈 14만9천원 모두 뉴발란스.


그렇지 않아도 오는 11월 4일, ‘JTBC 서울마라톤’에 참가한다는 얘길 들었어요.

저는 그동안 안 해본 운동이 없을 정도로 대부분의 종목에 도전해봤어요. 그런데 마라톤은 처음이에요. 지금껏 해본 러닝은 집 근처 한강 주변을 천천히 달리거나, 러닝 머신 위를 뛰는 게 전부여서 벌써부터 걱정이 좀 되긴 해요.


이미 머릿속에는 열심히 잘 달리는 소유의 모습이 그려지는데요?

한 가지 믿을 만한 구석은 제가 어릴 때 장거리달리기를 좀 잘했다는 거예요. 지구력은 좀 있는 편인데, 지금은 또 모르죠! 사실 생각해보면 마라톤은 일반적인 러닝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나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단거리달리기는 순위가 목표지만, 마라톤은 완주 자체에 의미를 둔다는 게 참 드라마틱하죠.


11월 4일 개최되는 ‘JTBC 서울마라톤’의 홍보 대사로 활약하며 직접 마라톤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브라톱 6만9천원 뉴발란스.


마라톤은 끝이 보이지 않는 긴 터널을 달리는 기분일 것 같아요. 평소 러닝할 때 무슨 생각을 하면서 뛰나요?

러너스 하이라고 아세요? 30분 이상 달리다 보면 몸이 가벼워지면서 머리가 쨍하고 맑아지는데, 이걸 러너스 하이라고 해요. 너무 힘들어서 ‘이제 그만 달릴까?’ 싶을 때 러너스 하이를 생각하면서 좀 더 뛰어요. 포기하지 말자고 스스로 응원하게 되는 거예요. 


이번 ‘JTBC 서울마라톤’의 목표가 있다면요?

무조건 완주! 저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일 거라고 생각해요. 나의 의지를 믿고 에너지와 열정을 죄다 쏟아부어야죠. 


‘중앙 서울마라톤’이 ‘JTBC 서울마라톤’으로 새롭게 출발한다. 11월 4일에 개최되는 ‘JTBC 서울마라톤’은 ‘달리자 나답게’를 공식 슬로건으로 내세워 42.195km 풀코스를 달리는 엘리트, 마스터스 부문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초보자도 참여할 수 있는 10km 코스, 그리고 휠체어 부문까지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펼치는 레이스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JTBC 서울마라톤’은 셀렙 그리고 방송인들이 참가를 신청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가수 소유는 물론 방송인 기욤 패트리, 알베르토 몬디, 다니엘 린데만 역시 참가 의사를 밝혀 마라토너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미 지난 7월 5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천 명의 얼리버드 참가자를 모집하며 단시간 내에 마감을 기록했고, 지금까지도 꾸준히 신청자가 늘고 있는 중이다. 모두가 순위에만 집중할 때, 완주 자체에 박수를 쳐주는 ‘JTBC 서울마라톤’에 참여해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보길!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marathon.jtbc.com)를 통해 가능하다. 



CREDIT
    프리랜스 에디터 노경언
    Celebrity Model 소유
    Hair 조영재
    Makeup 이영
    Stylist 차오름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8년 09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