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8.09.12 Wed

2018 아시안게임 시그니처, 티쏘

우리에게 다이내믹한 경기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타임키퍼 '티쏘'.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무궁무진한 활약을 보여준 선수들과 함께한 티쏘의 기록.



한번쯤 TV나 경기장에서 시간을 알려주는 전광판 옆에 로고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 로고는 공식 타임키퍼 브랜드다. 천분의 일초를 다투는 아시안게임에서 선수들만이 치열한 경쟁을 하는 것이 아니다. 전세계 사람들에게 경기에서 시간과 관련된 각종 기록을 측정, 집계하고 발표하는 타임키퍼의 역할도 치열하다. 경기를 위해 수많은 헌신을 해오며 준비한 선수들을 위해 정확한 기록을 보장해야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엄밀한 기록이 필요한 아시안게임에 함께한 시계 브랜드 티쏘(tissot). 티쏘는 진보된 기능과 특별한 재료를 사용하여 스타일리시 하면서도 정확함을 충족시키는 와치를 선보이는 165년 전통의 스위스 메이드 워치 브랜드다. 티쏘는 1938년에 타임키핑 분야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스포츠 챔피언십 대회의 키 플레이어로 시작해, 오늘날 경기의 모든 단계에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정상의 자리를 지키게 되었다. 올해 아시안게임 공식 타임키퍼로서 20주년을 맞이한 티쏘는 정확성이 필수불가결한 아시안게임에서 믿음직한 파트너로 활약할 수 있었던 이유가 있다. 바로 티쏘의 타임키핑 팀은 제 18회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을 위해 수개월 전부터 준비를 했기 때문. 기술 운영 센터를 설립하여 티쏘의 팀이 모든 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통제할 수 있도록 모든 경기장에 대한 연결과 서버를 모니터링하며, 스포츠마다 다른 시간 계측과 데이터 운영 시스템에 문제없이 시간 계측, 데이터 편집 및 배포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티쏘는 시간 계측뿐 아니라 수많은 스포츠, 그리고 운동선수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으며, 투르 드 프랑스, NBA와 아시안게임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 등 주요 스포츠 경기를 위한 공식 시계들을 선보이기도 한다. 곳곳에서 많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티쏘. 중요한 경기의 순간을 함께 흘러가는 티쏘의 활약을 살펴보자.





아시안게임에서 티쏘를 주목해야하는 이유




아시안게임에서 수많은 과제들 중 하나는 모든 경기를 아우를 수 있는 단일 솔루션이 없다는 점이다. 몇몇 스포츠 종목들이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시간 계측과 데이터 운영 시스템들이 스포츠마다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공식 타임키퍼 티쏘가 이 문제를 해결했다. 농구, 사이클링, 펜싱, 탁구, 럭비 등 각 종목에 맞는 시스템을 제공한 것이다. 꼭 필요한 시간 및 득점 측정 서비스와 포인트 수, 득점, 실점, 범실 같은 여러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득점과 시간 계측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는 종목의 경우 득점 및 시간 계측 시스템으로 시합의 장면들을 초고속 비디오에 기록된 내용을 다시 확인하며 정확한 판정을 내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럭비에서 새로운 시간 계측 시스템을 제 18회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선보였다. 이제 그저 선수들의 활약과 티쏘가 전해주는 기록을 보며 경기를 즐기는 일만 남았다.


20가지 이상의 다양한 기능을 장착한 티쏘의 2018 아시안게임 리미티드 에디션.




반가운 소식이 있다. 공식 타임키퍼 티쏘가 준비한 티쏘 월드 레코드 어워드 상을 양궁 한국 혼성 대표팀이 수상한 것. 이 상은 아시안게임에서 세계기록을 깨는 모든 선수들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아시안게임 경기에서 1위를 기록한 한국 대표팀에게 주어졌다. 부상으로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을 위해 특별 제작된 한정판 에디션 중 티-터치 엑스퍼트 솔라와 PR 100 2018 아시안게임 에디션을 한국 대표팀 장혜진, 최보민, 임동현, 김종호 선수에게 선물했다.


'더 정확한 기록'이라는 목표를 위해 항상 기술을 연구하고 활약을 보여주는 시계 브랜드 티쏘. 일상에서 손목 위뿐만 아니라 멀티 스포츠 이벤트 기간에도 곳곳에서 빛을 발휘하고 있는 이 브랜드의 매력은 어디까지 일까?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CREDIT
    사진 티쏘
    글 김소현
    디자인 이윤경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8년 09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