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8.07.05 Thu

제2의 전성기, 소월길! #이동네는처음이지?

더워도, 비가 쏟아져도 괜찮아! 하루를 충분히 보낼 수 있는 소월길 플레이스로 가면 되니까.



요즘 같은 장마기간엔 외출하기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 그렇다면 하루~종일 있어도 지루하지 않은 공간이 반겨줄 동네로 가야지! 에디터는 얼마 전, 소월로로 시작해 명동역까지 사부작사부작 걸으며 산책을 했더랬다. 골목골목 누비다 보니, 산중의 산 남산 버프(?)를 잔뜩 받은 새로운 뉴페이스들이 레이더망에 포착됐다! 복합문화공간이라 할 수 있는 피크닉과 플라스크가 그 주인공! 이 두 곳이 신장개업을 하며 이 일대에 다시금 사람들이 바글바글 모여들고 있다. 인스타 좋아요 폭격을 받을 수 있는 소월길 핫플레이스로 드루와, 드루와! 




사계절 소풍은 여기로,  피크닉 

최근 인스타그램을 도배하고 있는 빨간 벽돌 건물! 바로 문화복합공간 피크닉(Piknic)이다. 과거 제약회사 건물을 리모델링한 이 공간은 들어가는 순간, 한나절은 거뜬히 보낼 수 있는 어른들의 문화 놀이동산이나 다름없다. 왜냐고? 자, 1층부터 시작하자. 1층은 문구 잡화점 ‘키오스크 키오스크’와 통유리창으로 남산을 조망할 수 있는 ‘카페 피크닉’이 위치해있다. 3층으로 올라가면 프렌치 다이닝 레스토랑 제로컴플렉스에서 입맛 당기는 미식생활이 가능하다. 피크닉의 명당인 루프탑으로 올라가면 개관 기념으로<류이치 사카모토: 라이프 라이프>전이 진행되고 있는 중이니, 이 건물에서 모~든 문화생활이 가능하다는 말씀! 기꺼이 일부러 찾아가고 싶은 곳으로 등극했지만, 지금 가면 사람에 치여(?) 피크닉의 매력을 온전히 못 느낄 수도 있다. 주말은 피해 갈 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6가길 30

문의 02-6245-6371




도쿄 앓이의 처방전,  플라스크 

우리 동네에도 이런 가게가 있었으면 해서 괜히 질투가 나기도 하는 곳인 플라스크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마켓엠’의 문화복합공간이다. 이케아 가구를 검색해본 이라면 아마 한 번쯤은 마켓엠 홈페이지를 구경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중저가의 가구를 선보이던 마켓엠이 이케아의 한국 론칭으로 주춤하나 싶더니, 또 이렇게 근사하게 웰 컴백했다(건물 지하에 주차까지 가능하다!). 이곳에 가면 스테이셔너리 마니아들의 가슴을 콩닥이게 하는 다양한 문구용품부터 시작해 청소할 때 유용할 브러시, 빈티지한 스위치 커버 등 실용성과 디자인을 두루 갖춘 물건이 가득하다. 숍만 둘러봐도 1시간은 순삭! 플라스크를 다녀온 사람들은 짜기라도 한 듯 ‘도쿄’가 떠오른다며 입을 모은다(에디터도 그렇게 느꼈다). 약도 없는 도쿄 앓이가 시작될 때 훌륭한 처방전이 될 듯!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20길 13

문의 02-325-4769

 



가츠 산도 먹어봤어?  썬댄스플레이스 

요즘 누가 남산 가서 왕돈가스 먹니? 가츠 산도 먹지! 썬댄스플레이스는 가츠산도가 당길 때 가는 브런치 카페이다. 1층은 다이닝, 2층과 야외 카페, 그리고 밤이 되면 진가를 발휘하는 루프톱까지 갖춰서 지금 같은 초여름에 제격!  이곳의 인기 메뉴, 가츠 산도는 국내산 돼지 등심을 저온 숙성한 뒤, 바삭하게 튀겨낸 돈가스를 우유식빵에 끼워 넣어 두툼하지만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오픈 샌드위치와 이꾸라동 등 다양한 장르의 메뉴도 준비되어 있으니 꼭 함께 먹어볼 것. 황홀한 비주얼의 가츠 산도는 런치 타임에만 맛볼 수 있으니 서두르자!  


주소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 268

문의 02-790-2293




카페 고항 문화가 뭐예요?  비단콤마 

소월길의 단정한 풍경에 그림처럼 녹아드는 카페, 비단콤마. 문을 열고 들어서면 나무 테이블과 소박한 소품들이 어우러져 아날로그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이곳은 카페에서 커피와 식사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일본 문화인 ‘카페 고항’을 지향한다. 쉽게 말하면, 한 공간 안에서 밥도 먹고, 커피도 마시며 시간을 여유로이 보낼 수 있는 장소인 것. 시그니처 메뉴는 명란 크림 파스타! 파스타 면 위에 계란 노른자와 명란젓 한 스푼, 그리고 김가루로 둥글게 감싼 비주얼로 유명하다. 파스타 한 그릇 뚝딱 비운 뒤에는 폭신한 맛차 파운드케이크와 호지차 라떼를 마셔볼 것(에디터가 경험해본 꿀조합이다.)!


주소 서울 중구 소월로 31-1

문의 02-3789-5675

CREDIT
    에디터 채세나
    사진 @picnic.kr, @marketm_life, @sundance.place, @bidancomma, @bidancomma_daily
    디자인 이효진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8년 07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