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8.05.19 Sat

유쾌한 승연씨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로 첫 공중파 주연을 꿰찬 배우 공승연. 무슨 얘기를 해도 웃음으로 끝나는 유쾌한 대화를 나눌 줄 아는 그녀가 태국 방콕에서 보낸 자신만의 시간.


방콕 차이나타운 한복판에서 포즈를 취했다.

점프슈트 가격미정 미우미우. 스트랩 슈즈 15만원대 스티브 매든.


여행 좋아해요? 태국에서의 이번 화보 촬영은 어땠나요?

여행은 너무 좋아하는데, 사실 여행을 어떻게 해야 제대로 하는 건진 잘 모르겠어요. 여행 경험이 많지 않지만 앞으로 가보고 싶은 곳은 아주 많아요. 얼마 전엔 제주도로 처음으로 혼자 다녀왔어요. 


코스모와는 첫 화보 촬영이기도 해요. 평소 코스모 자주 봐요? ‘코스모’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뭐예요?

‘건강한 섹시함’이 떠올라요. 세련되고 건강하면서 섹시한 언니 이미지요. 그런 코스모에서 감사하게도 저를! 하하하.


호텔 수영장에서 모처럼의 휴식 시간을 만끽하는 공승연.

드레스 가격미정 미스지 콜렉션. 선글라스 10만9천원, 선글라스 체인 스트랩 3만원 모두 라빠레뜨. 


사전 제작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가 곧 방영되죠. 아직까진 많은 부분이 베일에 싸여 있는데, 주연 여배우로서 드라마 시청의 기대를 한껏 높여줄 작품 소개를 부탁해요.

일단 볼거리가 넘쳐나요. 우선 저를 제외한 주연배우들이 너무 빵빵하다는 거? 하하. 기존 작품에선 볼 수 없었던 CG가 많고, 해외 촬영도 많아 그림이 예쁜 것 같아요. AI와 로봇을 소재로 해서 신선한 이야기이기도 하고요. 심지어 AI가 성장하는 모습도 보실 수 있답니다. 궁금하지 않으세요? 하하하.


그 로봇을 지키는 경호원으로 나와요. 액션 스쿨에서 트레이닝까지 받고, 작품 준비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을 것 같아요. ‘강소봉’ 역할을 소화하면서 뭐가 가장 힘들었어요?

한창 촬영 준비할 때가 한여름이었어요. 제가 다닌 액션 스쿨이 정말 컨테이너 같은 공간에서 훈련하는 곳인데, 에어컨이 나오지 않거든요. 그 찜통 속에서 몸 푸는 것부터 하나하나가 저에겐 너무 힘든 과정이었어요. 따라가기조차 힘들었죠. 그래도 거의 빠지지 않고 갔어요. 그 자체가 제 역할의 일부니까요. 실제 경기 장면도 있어 훈련을 게을리할 수 없었죠. 제딴엔 욕심을 내고 열심히 했는데, 막상 촬영하면서 느낀 건 내 몸이 너무 허접하다는 것? 하하.


벨벳 드레스를 입고 거리로 나선 그녀.

벨벳 드레스, 벨트 모두 가격미정 보테가 베네타. 선글라스 10만9천원 라빠레뜨.


작품은 기본적으로 로봇이 인간보다 인간다운 존재가 될 수도 있다는 얘길 한다죠? 인간과 로봇의 근본적인 차이는 아무래도 ‘감정’이죠. 그중에서도 ‘사랑’이오. 사랑은 누구에게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일 수밖에 없는 것도 그래서가 아닐까 해요. 코스모도 그런 의미에서 ‘사랑’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거고요. 공승연이 꿈꾸는 ‘궁극의 사랑’은 어떤 형태인가요? 

제가 최근 푹 빠져 있는 책이 하나 있는데 <시로 납치하다>라는 시집이에요. 류시화 시인이 엮은 책인데, 거기 첫 번째 소개된 시가 있어요. 둘이서 배를 타고 항해하는데 별도 쏟아지고 폭풍도 만나요. 너무 힘든 시기를 함께 지나왔지만 어쨌든 이들이 기억하는 바다는 항상 파란색이라는 내용이에요. 제가 생각하는 궁극의 사랑도 비슷해요. 함께 고난과 역경을 지나와도 나중에 보면 아주 아름답고 예쁜 그런 거요.


공승연에겐 신인 시절부터 ‘연기력 논란’ 같은 건 없었던 것 같아요. 배우로서 롤모델이 있다면 누굴까요?

저 스스로를 볼 때면, 제 안에선 늘 연기력 논란이 있었는데! 하하. 배우로서 롤모델은 손예진 선배님이에요. 그동안 선배님이 나오는 영화나 드라마는 꼭 챙겨 봤어요. 지금이나 예전이나, 어떻게 저런 깊은 감정을 연기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감정 연기의 폭이 넓고 깊으시잖아요. 무엇보다 너무너무 아름다우시고요. 정말 닮고 싶은 분입니다. 


그렇다면 배우로서 공승연의 가장 큰 무기는 뭐라고 생각해요?

전 스스로에게 굉장히 박한 편이에요. 그나마 장점을 꼽는다면 끈기, 인내, 꾸준히 하는 거? 하하. 그간의 저를 돌아보면 잘 참고 많이 견뎠던 것 같아요. 밤도 잘 새고요. 하하.


드라마 속 경호원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열심히 몸을 만들었던 그녀는 요즘도 매일같이 운동을 한다.

재킷 88만원대, 팬츠 48만원대 모두 YCH. 브라톱 15만8천원 페이우.


연기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건강한 신체’를 꼽았어요. 마침 코스모도 이번 6월호에서 ‘건강한 몸’을 얘기해요. 건강한 몸과 마음을 지키기 위해 특별히 하는 것이 있나요? 운동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 같은 것까지 통틀어서요.

작품에 들어가면 시간이 없어 운동을 따로 하진 못해요. 오히려 요즘 운동을 많이 하죠. 매일 필라테스와 PT를 번갈아 하고 있어요. 그리고 가능한 한 많이 걸어요. 요즘 날씨도 너무 좋아 어딜 가든 일부러 걷곤 해요. 작품이 끝나고 좀 안이해진 것 같아 나름 식단 조절도 하고 있어요. 자극적인 걸 최대한 안 먹으려고 하는데, 여기 와서 그렇게 많이 먹어놓고 이런 말 하니까 민망하네요! 하하하. 


<서클>에서는 무려 1인 3역을 소화했고, 그간의 작품 활동을 보면 이렇게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 한 20대 여배우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예요. 그럼에도 욕심나는 캐릭터가 있다면요?

국민 첫사랑의 이미지? 아직 20대일 때 그런 작품 하나 남기고 싶은 욕심이 있어요. 그리고 이번에 액션 연기 맛을 봐서 그런지 리얼 액션 작품에 대한 욕심이 더 커졌어요. 욕심만큼 안 돼 더 잘해보고 싶은 마음인 것 같아요. 합치면… 액션하는 첫사랑? 그것도 괜찮네요! 하하하.


무슨 얘길 해도 이토록 유쾌하게 받아치는 공승연에게 요즘 가장 큰 고민은 뭐예요? 

다이어트요. 사실 지금까지 다이어트 걱정을 해본 적은 없거든요. 살이 잘 안 찌는 체질이라 자부했는데 아니었나 봐요. <너도 인간이니?> 촬영 끝나고 너무 푹 쉬었던 걸까요? 짐에서 인바디를 잴 때마다 “정말 잘 드셨구나”라는 얘기를 듣곤 해요. 게다가 이젠 살이 쉽게 안 빠지더라고요. 두 달째 열심히 운동하고 있는데 1kg도 안 빠져서 절망 중이에요.


선글라스 스트랩과 화려한 백 스트랩으로 포인트를 더했다.

톱 7만원대 콜라보토리. 팬츠 가격미정 자인송. 선글라스 10만9천원, 선글라스 체인 3만원, 백 17만9천원, 와이드 백 스트랩 4만9천원 모두 라빠레뜨.


좌우명이 ‘행복하자’라면서요. 공승연이 그리는 ‘행복’은 뭔가요? 

어느 책에서 본 건데, 그런 마인드로는 행복을 절대 찾을 수가 없다더라고요. 행복은 ‘찾는’ 게 아니란 거죠. 예를 들어 이렇게 방콕에 와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그런 데서 행복을 찾아야 한대요. 일상에서 사소한 행복을 발견할 수 없다면 그 사람이야말로 정말 불행한 사람이라는 얘기를 읽은 적 있어요. 하루하루 돌아보면 분명 적어도 한 가지 정도는 좋았던 일이 있기 마련이잖아요? 저도 그런 걸 찾으려 하고 있어요. 


지금은 어때요? 행복해요?

당연하죠. 너무너무 행복해요. 왜냐하면, 제가 <너도 사람이니?>의 주인공이 안 될 수도 있었는데 촬영까지 무사히 마쳐 곧 방영될 거고, 공중파에서 처음으로 주연도 맡았고, 게다가 이렇게 방콕에 화보 촬영도 올 수 있었잖아요? 이 모든 게 감사하고 행복해요. 결과가 어떻든지요!


CREDIT
    Photographer PARK JUNG MIN
    Freelance Editor JANG JAE YOUNG
    Feature Director 박지현
    Celebrity Model 공승연
    Stylist 이혜영, 장빛나
    Hair 공탄(보이드에이치)
    Makeup 유혜수
    Production 그림공작소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8년 06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