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8.05.11 Fri

나의 베스트 #여행스타그램

답답한 회사 책상 앞, 무심코 들어간 SNS에 누군가의 여행 사진이 올라와 있다. 잠시 숨통이 트인다. 어쩌면 당신은 이들의 여행 사진을 한 번쯤 봤을지도 모르겠다. 여행 좀 다녀봤다는 국내외 인스타그래머들에게 그들이 꼽는 베스트 스폿을 물었다.



 @mungsuna 

BRAY, IRELAND

SEE 아일랜드의 작은 바닷가 마을, 브레이의 바다는 동해나 제주의 바다처럼 파랗거나 예쁘지 않다. 해변은 온통 자갈밭이고 아일랜드의 날씨가 늘 우중충하기에 바다색도 그와 비슷할 때가 많다. 휘황찬란한 휴양지는 아니지만 낯선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EAT 브레이 힐에 올라가거나 하버 바라는 오래된 펍에 가서 사이다를 마시는 것이 작은 행복. 특히 브레이역 앞의 피시앤칩스가 맛있다. 식초와 소금을 뿌려서 거리를 걸으며 먹으면 배가 든든해진다. 

TIP 혼자만의 여행을 가장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곳 브레이. 떠들썩한 여행보다 오롯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이곳이 적격이다. 




 @campsbaygirl 

WEST COAST, NEWZEALAND 

SEE 뉴질랜드 남섬에 있는 웨스트코스트에 가면 꼭 웨스트코스트 국립공원에 들러야 한다. 마법 같은 푸른 석호가 펼쳐지고 봄엔 야생화가 장관을 연출한다.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않고 발걸음이 닿는 곳으로 다니기만 해도 멋진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 웨스트코스트다. 

EAT 여긴 진짜 상 줘야 한다. 웨스트코스트의 파터노스터엔 ‘Blikkie Pizzeria’라는 피자 가게가 있는데, 이곳에서 꼭 점심을 먹을 것! 이곳에서 음식을 테이크아웃해 한적한 비치에서 게으른 오후를 즐기는 것이야말로 꿀이다, 꿀!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카로보시 스파클링 와인도 꼭 맛볼 것. 

STAY 파터노스터는 웨스트코스트에서 가장 유명한 호텔 중 하나. 이곳의 오션 뷰는 정말 끝내준다.




 @picn2k 

CALIFORNIA JOSHUA TREE NATIONAL PARK, AMERICA

SEE 조슈아 트리라는 나무가 가득한 사막으로 꼭 공룡이 나올 것 같은 황무지다. 국립공원인 만큼 자연이 그대로 보존돼 있고, 커다란 바위가 많다. 이곳에선 무수히 쏟아지는 별을 볼 수 있는데, 낮에 도착했을 땐 어딜 가도 다 똑같아 보이는 풍경에 아쉬울 수도 있겠지만, 밤엔 기다림에 대한 보상을 줄 거다. 

TIP 별은 캠핑장 근처에서 보는 걸 추천한다. 처음엔 ‘사람들이 없는 곳에서 사진 찍어야지’라며 인적이 드문 곳으로 가서 기다렸는데, 해가 지고 나니 빛이 아예 없어 길도 잃을 뻔하고 위험했다. 별 사진 찍을 때 초점을 잡기가 굉장히 힘든데, 휴대폰 화면을 카메라 쪽으로 하거나, 자기 쪽으로 플래시를 비춰 초점을 잡아보자. 초점도 잡히고 수동 초점으로 번거롭게 맞추는 시간도 단축할 수 있다. 

STAY 조슈아 트리 근처 팜스프링부터는 비슷비슷한 느낌의 도시가 이어진다. 그래서 요세미티 국립공원과는 다르게 저렴한 금액의 독채 에어비앤비가 많다. 꼭 캠핑을 하지 않더라도 황무지 한가운데서 온전히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이 될 테니 참고하자




 @iamlassi 

UDAIPUR, INDIA

SEE 우다이푸르는 인도 라자스탄 주 남부에 있는 도시로 하얀색 건물이 많아 ‘화이트 시티’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다. 화려한 야경 덕에 인도 속 유럽으로 알려진 곳으로 낮과 밤이 굉장히 다르니 하루 이상 머물며 야경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한다. 

TRY 호수 가운데 있는 작만디르섬으로 가는 보트를 타보길. 저녁이면 케이블카를 타고 언덕 위 선셋 포인트에 올라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하얀 건물이 붉게 물드는 모습을 바라봐도 좋다. 또한 이곳은 예술인들이 모여 사는 곳으로 세밀화 그리기 체험을 하거나 저렴한 가격에 멋진 그림을 구입할 수 있다. 차를 타고 호숫가를 돌거나 동물을 돌보는 봉사 활동 같은, 한국에서 해보지 못한 경험도 할 수 있다. 

TIP 여행자들은 잘 모르는 히든 스폿으로, 우다이푸르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과 야경을 볼 수 있는 라시 가트에 들러볼 것. 시계탑 근처에 있는 시장을 돌아보면 현지인들의 삶에 좀 더 깊이 들어갈 수 있다.

 



 @gypsea_lust 

BALI, INDONESIA

SEE 아름다운 호텔, 맛있는 음식, 야생이 살아 있는 자연 그리고 문화. 발리에는 정말로 볼거리가 다양하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식사나 숙소를 제공하는 곳도 많다. 특히 발리에 오면 폭포, 우붓 원숭이숲, 울루와투 해변을 방문해야 한다. 발리가 좋은 건 그들의 건강한 생활 방식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따뜻함을 유지하며 살아가는 주민들을 보면 나까지 덩달아 힐링되는 기분이다. 

TRY 이곳에서 당신은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거다. 인스타그래머로서 사진 찍는 팁을 주자면, 나는 사진 찍기 가장 좋은 시간이 해 뜨기 1~2시간 전이라고 생각한다. 열대지방에서 반짝거리며 깊은 푸른색이 도는 바다를 담고 싶다면 오전 10시~11시에 바다로 달려가자. 경험상 그 시간대 바다가 제일 아름답게 찍힌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 건 손에 익은 카메라와 적당한 필터다. 

STAY 우붓 지역에 있는 아름다운 코코넛 빌라에 머물자. 아무 데나 골라 잡아도 후회하지 않을 거다. 




 @travel_bellauri 

ZANZIBAR, TANZANIA

SEE 탄자니아 잔지바르는 아프리카의 숨은 보석과도 같은 곳이다. 올드타운과 능귀, 파제, 잠비아니 등의 지역으로 나뉘는데 사람들이 모여 사는 미로처럼 복잡한 올드타운은 쿠바와 인도를 닮았다. 능귀와 파제 해변은 바다색이 마치 아이스크림을 풀어놓은 듯하다. 파도 소리는 황홀하고, 하늘 위 별들이 숨 쉴 틈도 없이 반짝이는 곳이다. 

EAT 파제 해변에 가면 일본 식당이 하나 있다. 콜드 누들이라는 우리나라의 냉면과 비슷한 음식을 파는데 해변과 썩 어울린다. 

TRY 올드타운이나 능귀에서 출발하는 블루 사파리라는 액티비티를 체험해볼 것. 한화로 5만원 정도다. 출발과 동시에 잠깐 낮에만 모습을 나타내는 샌드섬에서 해수욕을 즐기다, 빌 게이츠의 섬이라고도 부르는 음넴바섬 근처에서 스노쿨링을 한 뒤, 돛을 펴고 출발 지점까지 바람으로 이동한다. 




 @theblondeabroad 

MALTA

SEE 남부 유럽 지중해 중앙부에 있는 몰타. ‘세상에서 가장 느린 나라’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여유로운 곳이다. 아름다운 자연과 연중 화창한 날씨를 자랑하는 곳이니만큼 부서지는 태양 아래 다양한 자연 경관을 마주할 수 있다. 

TRY 이곳에선 1980년대에 지은 영화 <뽀빠이>의 세트장을 발견할 수 있다. 지금 이곳은 가족 단위의 투어리스트들을 위한 레스토랑, 보트 라이드, 워터 트램펄린 등 바다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운영 중! 꼭 한번 들러봐도 좋을 것 같다. 

TIP 이곳의 바다는 정말 어떤 곳보다 깊고 푸르다. 그러니까 당신이 인생 사진을 남기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얘기. 무조건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많이 찍자! 

CREDIT
    에디터 김소희
    사진 각 인스타그래머 제공

이 콘텐트는 COSMOPOLITAN
2018년 05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