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8.04.27 Fri

이천희의 다른 말, 전혜진

이천희와 전혜진, 두 사람이 같은 드라마에서 호흡을 맞춘 건 꽤 오랜만이다. 처음 함께했던 작품에선 연인을 연기했고, 이번엔 부부가 돼 만났다. 그사이 두 사람은 더 진해졌을까, 많이 닮아졌을까.


봄날의 화사함을 닮은 두 사람.

(이천희)셔츠 19만9천원 캘빈클라인 진. 톱 8만5천원 비이커 맨. 팬츠 가격미정 오디너리피플. 스니커즈 9만9천원 컨버스. 

(전혜진)점프슈트 가격미정 산드로. 티셔츠 29만원 겐조. 귀고리 7만9천원 빈티지 헐리우드. 뱅글 8만9천원, 반지 7만5천원 모두 엠주. 슈즈 59만9천원 트리커즈 by 유니페어.


이마트와 JTBC2가 공동 기획한 JTBC2 가정의 달 특집 드라마 <세상에 없던 하루, 5월 32일>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다면서요. 2009년 드라마 <그대 웃어요> 이후 첫 공동 출연이네요. 오랜만에 작품을 같이하게 돼 감회가 새로웠을 것 같은데 어땠어요? 

이천희(이하 ‘천희’) 처음엔 출퇴근을 같이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재밌기도 하고 설레기도 했어요. 그리고 첫 리딩부터 연기를 시작할 때까지 혜진 씨가 알지 못하는 새로운 표현 방식을 써볼까 연구도 하게 되더라고요. 그건 뭐랄까, 좀 더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었던 것 같아요. 

전혜진(이하 ‘혜진’) 처음 대본 리딩할 때는 기분이 정말 이상하더라고요. 왠지 긴장도 되고. 평소 같았으면 나만 잘하면 된다는  생각을 했을 텐데 그보다 천희 씨 생각을 더 하게 되더군요. 천희 씨의 일이 제 일 같고, 우리 둘 다 잘했으면 좋겠고.


드라마 속 역할이 실제와 비슷하다고 들었어요. 천희 씨는 남편이자 아빠, 혜진 씨는 아내이자 엄마. 극 중 역할과 실제 자신을 비교했을 때 닮은 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었어요?

혜진 저는 좀 왈가닥인 편인데 극 중 역할인 ‘정민’은 차분했어요. 그런 면에서 보면 역할만 같을 뿐이지 완전히 다른 사람이죠. 그런데 가까운 사람들, 특히 엄마에게 마음을 잘 표현하지 못하고 내일도 모레도 볼 수 있는 사람처럼 대하는 건 좀 많이 닮았던 것 같아요.

천희 ‘그래 다 이렇게 사는 거지!’ 하는 생각이 들었던 건 부부 이야기를 하는 부분이었어요. 드라마에선 총 3편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그중 부부 편을 연기할 땐 생각이 많아지더라고요. 드라마 속의 부부는 함께하는 일상이 너무 익숙해 어느새 두근거리는 감정을 잊은 지 오랜데, 나는 어떤가 돌아보게 됐죠. 가족의 일부가 아닌 내가 잊고 있던 나의 여자에 대한 감정은 과연 어떤 종류의 것이었는지 짚어보게 되기도 하고. 오래 만난 연인들은 서로에 대해 약간 아쉽고 미안한 마음이 있잖아요. 그런 부분에서 오랜 연인들의 감정과 관계에 대해  공감을 많이 하게  됐어요. 


서로가 같은 직업을 갖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해요? 

천희 작품에 들어갈 때 내가 무엇 때문에 힘든지, 지금 감정이 어떨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다 안다는 게 좋아요. 그럴 때 마음이 편하고 안심이 되죠.

혜진 맞아요. 전 천희 씨를 가장 가까운 동료라고 생각해요. 다른 동료들이 할 수 없는 날카로운 비판을 해주는 사람, 저를 제일 잘 알기에 더 객관적으로 말해줄 수 있는 사람이죠. 그래서 고맙고 참 다행이에요.


함께일 때 더 즐겁다는 이천희와 전혜진. 오래된 커플에게서 느껴지는 여유와 편안함이 좋다.

(이천희)셔츠 15만8천원 올세인츠. 선글라스 53만원 벨루티. 

(전혜진)드레스 65만원대 살로니 by 매치스패션. 선글라스 가격미정 H&M. 실버 뱅글 8만9천원, 레이어드 링 7만5천원 모두 엠주. 티셔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오랜 연인일수록 자신보다 상대를 더 잘 안다고들 하잖아요. 요즘 두 사람이 가장 자주 하는 말은 뭐예요? 가장 행복해하는 때는요?

천희 혜진 씨는 요즘 일할 때 가장 행복해 보여요. 얼마 전 드라마 <마더>로 복귀했고, 다시 새로운 드라마 <세상에 없던 하루, 5월 32일>을 찍었는데 7년여를 쉬다가 오랜만에 다시 일을 시작했으니 당연한 거겠죠. 그동안 얼마나 일을 하고 싶었을까 생각하면 미안하기도 하고, 고맙기도 해요. 이번에 함께 작품을 하게 돼 가까이에서 혜진 씨가 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일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제가 더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혜진 천희 씨의 관심사이기도 한데, 요즘 둘이 가장 많이 하는 이야기가 있어요. 사실 저희는 먼 미래를 보며 사는 커플이 아니었어요. 그런데 언젠가부터 삶의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살지, 어떤 환경에서 살아야 할지 함께 고민하는 일이 잦아졌죠. 그럴 때 보면 정말 우리가 인생을 함께 만들어가는 사이라는 게 더 절실하게 느껴져요.


두 사람은 자기만의 세계가 확실한 것 같아요. 함께지만 독립적인. 온전한 나만의 취미와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며 사는 것 같죠. 각자 혼자 있을 땐 주로 무엇을 하나요?

혜진 때때로 혼자 있는 시간을 즐겨요. 그중에서도  혼자 영화 보는 시간이 제일 좋고요. 모두 잘 때나 집에 아무도 없을 때는 와인 한잔과 함께 영화를 봐요. 특히 아이들이 나오는 영화를 좋아하는데, 최근엔 소년과 소녀의 풋풋한 첫사랑 이야기를 담은 영화 <플립>을 봤어요.

천희 주중에 잠깐 쉬는 날이면 양양에서 서핑도 하고 목공을 하기도 해요. 제가 생각해도 정말 신기한데, 하고 싶은 것이 계속 생겨요. 요즘엔 캠핑카를 타고 여행을 가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하죠. 그런데 솔직히 말하자면 저는 혼자 있는 것보다 가족과 함께 있는 게 더 좋아요. 결혼하기 전엔 혼자 있는 시간을 좋아했는데 지금은 가족과 함께 먹고 놀고 여행 가는 게 더 좋아요. 혼자 있을 때보다 함께 있을 때가 더 재미있고 오래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나른한 오후, 두 사람은 가까이 앉아 서로의 눈빛을 주고받았다.

(이천희)재킷, 타이 모두 가격미정, 쇼츠 15만원대 모두 폴로 랄프 로렌. 리넨 셔츠 7만9천원 마시모두띠. 

(전혜진)니트 드레스 가격미정 자라. 귀고리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좋은 추억도, 후회되는 순간도 차곡차곡 쌓이게 되죠. 만약 시간 이동을 해서 과거로 돌아간다면 언제, 어디로 가고 싶나요?

천희 신혼여행으로 떠난 하와이 여행이 기억에 남아요. 3주간 둘이서 지도 하나 들고 렌터카로 곳곳을 다녔어요. 영어도 잘 안 되는데 마음 가는 대로 돌아다니다가 농장에도 들르고, 그 안에 있는 허름한 식당도 가보고. 지금 생각하면 영화 같은 순간이었어요. 멋진 풍경과 끝없는 웃음들. 결혼 10주년엔 꼭 다시 가보고 싶어요. 그땐 우리 둘뿐이었지만 이제는 딸 소유와 함께 셋이 가는 거죠.

혜진 저는 지금이 가장 좋아요. 후회되는 것도 없고요. 다퉜거나 웃었거나 사랑했거나 미워했거나, 그런 시간이 쌓여 지금의 우리를 만들어준 것 같아요.


세상의 모든 연인이 그렇듯 매 순간 좋을 리는 없죠. 그럼에도 문득 ‘이 사람이어서 다행이다’라고 생각하는 순간이 있어 관계가 더 깊어지는 것 같아요. 두 사람에겐 그런 순간이 언제였나요? 

혜진 제 고민과 걱정을 들어주고, 좋은 일과 나쁜 일 모두 자기 일처럼 생각해줄 때 그런 생각이 들어요. 그러니까 오랜 연인은 정말 가까운 단짝친구 같아요. 그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아주 특별한 관계요. 그런 사람이 옆에 있다는 생각만으로 마음이 놓여요.

천희 집에 있을 때가 가장 좋아요. 저, 혜진 씨 그리고 딸 소유가 함께할 때 가장 편안하고 행복해요. 그래서 우리가 함께할 수 있는 주말이 늘 기다려지고요. 이렇게 우리가 됐고, 우리가 함께 있다는 것이 고맙고, 지금의 우리가 너무 좋아요. 


이천희와 전혜진이 함께 출연한 드라마 <세상에 없던 하루, 5월 32일>은 오는 5월 4일 금요일 밤 10시 30분 JTBC2에서, 5월 8일 화요일 밤 9시 JTBC4에서 방송된다. 


CREDIT
    Photographer 신선혜
    Editor 조한별
    Stylist 김민정
    Hair 권도연
    Makeup 송윤정

이 콘텐트는 COSMO MEN
2018년 05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