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8.04.25 Wed

폭망 머릿결! 10일만에 큐티클 복원하기?

이생에선 이미 망한 것 같은 머릿결, 되살릴 수 있다고?



이게 머리요 빗자루요!

기름기는 1도 못 참는 예민녀라 ‘잦은 샴푸만이 살길’이라며 머릿결은 등한시해왔다. 물론 그 와중에 염색, 펌 욕심은 넘쳐나 헤어 숍을 슈퍼처럼 들락거렸고, 긴 머리는 비주얼의 생명줄이라며 커트도 거부한 결과…는 직접 보시라. 제멋대로 자기과시 중인 머릿결, 대체 큐티클이 남아있긴 할까?




가운데 자글자글한 것이 큐티클이 벗겨져 드러난 모발 중심핵이다.


STEP 1  심층진단 

일단 정확한 모발 상태를 알고자 전문기관을 찾았다. 에디터가 찾은 곳은 파르나스몰 르네휘테르 스파. 두피부터 모발 상태까지 전문 카메라로 촬영하고, 맞는 제품과 진단까지 내려주는 서비스가 무려 공짜! 그렇다면 나의 현 상태는? 원래 투명한 막이 씌워져 있어야 건강한 큐티클 상태인데, 보호막 없이 자글자글한 표면이 드러나 있다. 막이 반쯤 나가떨어진(!) 모습을 보자니 내 맘이 다 타 들어갈 지경이다.


 헤어 테라피스트의 팁 

1 5분 일찍 일어나기 헤어 케어 제품의 효과를 보려면 흡수 시간을 충분히 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침 샴푸를 한다면 5분만 일찍 일어나 컨디셔너를 충분히 흡수 시킬 시간을 갖자.

2 머릿결은 완전 복구는 불가능 정말 마음먹고 케어를 시작했다면, 이미 죽은(!) 부분은 과감히 커트해야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3 빗질만이 살길! 푹신한 쿠션감이 있는 브러시로 자주 빗자. 큐티클 정돈 효과가 있다. 

4 가르마를 바꿔라 자외선은 모발 손상은 물론 탈모까지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모발과 두피가 자외선에 반복 노출되지 않도록 모자를 쓰거나 가르마를 바꿔주자.




르네휘테르 파르나스몰 스파


STEP 2  시원하게 스파 받고 가실게요  

참새가 방앗간을 지나칠 수 있나. 전문가의 손길로 10일 완성 케어를 시작했다. 이곳의 ‘베이직 헤어 스파 서비스’는 앞서 소개한 진단부터 헤어 브러싱, 릴렉싱 마사지와 딥 샴푸 등으로 이어진다. ‘혼샴’으로는 해결하기 힘든 각질제거까지 뚝딱 가능하다(15만 원 구매 고객 1회 제공 서비스). 릴렉싱 효과는? 설명할 방법이 없다. 40분간 ‘천국 다녀오신다’ 보면 된다.



 

STEP 3  셀프케어는 필수 

매일 전문가를 만날 수 없다는 건 우리들의 ‘텅장’이 제일 잘 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셀프케어의 장인’이 되겠다며 준비한 뷰티 리스트를 공유한다. 묵직한 영양성분의 트리트먼트부터 과한 케어로 인한 두피 모공 막힘을 잡아줄 토닉, 여기에 마치 숍처럼 비닐 팩으로 감싸는 헤어 마스크까지!


(왼쪽부터)미쟝센 퍼펙트 헤어 마스크팩 4천원, 메다비타 두피청결토닉 5만5천원, 르네휘테르 압솔뤼 케라틴 리뉴얼 샴푸 2만9천원, 투쿨포스쿨 에그 레미디 헤어 팩 1만5천원



 

야만뷰티 스칼프 드라이어 24만원


STEP 4  드라이기도 바꿨다! 

우리가 흔히 셀프 케어에서 등한시하는 게 드라이 시간. 아침마다 다급히 휘두르는(!) 뜨거운 드라이기 바람이 남은 큐티클마저 메마르게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에디터는 저온 기능의 드라이기(를 따로 살 수 없더라도 평소 쓰던 드라이기에서 온도를 한 단계만 낮추자)를 사용해 가능한 모발 위에서 아랫방향으로 바람을 쐬어 큐티클이 정돈되도록 노력했다. 


  


비포 VS 애프터. 한결 균일해지고, 빛이 도는 큐티클이 보이는가?


STEP 5  10일 후 최종 진단 

짧았지만 지난 10일을 ‘내 집이 미용실이거니’하며 지냈다. 위 소개한 팁만 충실히 지키며 딱 10일 지난 현재 모습을 공개한다. 한층 코팅 막이 균일해진 모습이 보이는가? 물론 육안상 드라마틱할 정도는 아니지만, 빗질이 한결 수월해졌고, 만지는 촉감이 한층 매끈해졌다(!). 중요한 약속이나 행사를 앞두고 있다면 이 10일 케어, 강력 추천한다. 후기 끝!

CREDIT
    에디터 홍혜미
    사진 르네휘테르, 야만뷰티, 투쿨포스쿨, 미쟝센, 메다비타, 중앙포토
    디자인 이효진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8년 04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