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OPOLITAN

  • 로그인
  • 회원가입
  • 정기구독
  • facebook
  • twitter
  • blog

    INSTAGRAM
    COSMOPOLITAN KOREA

    SUBSCRIBE TO COSMO

  • kakaostory

    KAKAOSTORY
    COSMOPOLITAN KOREA

  • youtube

    YOUTUBE
    COSMOPOLITAN KOREA

    Follow Youtube

포인트를 모으시면 선물을 드려요
2018.04.16 Mon

셔츠 대신 폴로, THE PARIS POLO

포멀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 슈트에는 오로지 셔츠만이 정답일거란 생각은 금물! 이제 폴로셔츠만으로도 슈트룩을 포함한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기존 셔츠대신 폴로셔츠를 입어보자.


남자의 패션은 곧 클래식이라는 말이 있다. 오래 시간동안 예의를 중시하는 남성복식에서 슈트나 재킷을 입을 때면 당연하듯 ‘셔츠’를 입어야 하는 일정한 룰이 있기 때문. 하지만 이제는 고정된 틀보다는 어떤 룩에서도 자유로움과 우아함을 갖춘 스타일을 보여주는 시대. 셔츠를 입지 않았다고 해서 룰을 어겼다고 볼 수 만은 없다. 재킷이나 슈트에 기본 셔츠 대신 폴로셔츠라면 어떨까? 셔츠보단 캐주얼하지만 크루넥 티셔츠보단 진중하다. 분명 빳빳이 풀 먹인 셔츠보다 포멀할 수는 없지만 충분히 드레시하고 우아하다. T.P.O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폴로 셔츠를 눈여겨보자.



 To be a Perfect Businessman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 폴로 셔츠로 초 간단 스타일링



네이비 리넨 슈트, 네이비 폴로 셔츠, 브리프 케이스, 모두 라코스테.


비즈니스룩의 키워드는 ‘단정함’과 ‘진중함’이다. 여기에 포멀한 무드까지 갖춘다면 폴로셔츠는 비즈니스 웨어에서 최적의 아이템으로 활약할 수 있다. 그 아이템은 바로 라코스테의 뉴 페이스 파리폴로이다. 유연하고 가벼운 코튼 스트레치 소재로 하루 종일 입고있어도 주름이 잘 생기지 않아 셔츠 대용으로 활용하기에도 충분하다. 아침마다 구겨진 셔츠에 인상까지 구겨질 필요가 없다는 것. 비즈니스 슈트에 매치하기 좋은 베이식 컬러라면 깔끔하면서도 신뢰감을 줄 수 있는 비즈니스맨으로 거듭날 수 있다.


네이비 피케 재킷, 네이비 치노 팬츠, 화이트 폴로 셔츠, 백팩, 모두 라코스테.


 For an Elegance Wedding 

숨겨진 하객 패션 강자, 파리 폴로


1 베이지 리넨 슈트, 블랙 폴로 셔츠, 모두 라코스테.

2 스카이 블루 폴로 셔츠, 블랙 슬랙스 팬츠, 모두 라코스테.


결혼식에 가기 전 항상 신경 쓰이는 하객 패션.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보다 튀어서도, 수 많은 사람들에 묻힐 법한 단조로운 스타일을 입어서도 안 되기 때문. 즉, ‘화사함은 갖추되 튀지 않는’ 스타일링의 완급조절이 필요하다. 프렌치 레귤러 피트가 가진 우아한 실루엣과 히든 플라켓, 넥밴드 등 포멀함과 캐주얼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파리폴로로 연출하는 하객룩이라면 완벽하지 않을까.


 Be My Lovely Man 

남친 패션의 완성


1 소매에 포인트가 들어간 화이트 카디건, 화이트 폴로 셔츠, 블랙 팬츠, 블랙 벨트, 모두 라코스테.

2 파스텔 톤 스프링 코트, 올리브 그린 폴로 셔츠, 화이트 데님 팬츠, 화이트 스니커즈, 모두 라코스테.


데이트를 앞두고 어떤 룩을 입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라코스테의 뉴 페이스 폴로셔츠를 아이템으로 활용해보자. 여기서 남친룩의 포인트는 ‘멋을 내지 않더라도 멋진 남자’. 즉 과하게 멋을 내지 않은 자연스러운 스타일링이다. 폴로 셔츠 위에 화사한 카디건이나 스프링 코트를 걸친다면 파리폴로가 가진 우아함과 편안함이 어우러져 평소와 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파리폴로와 함께 무심한듯 센스있는 남자친구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From on-court to off-court 

스포츠룩에서 데일리룩까지! 폴로 올데이 스타일링


평상복에서 운동복으로 갈아입는 시간조차 아껴야 한다면 올데이룩으로 활용하기에 손색없는 파리 폴로를 주목해보자. 스포츠맨에게 에티켓은 매우 중요한 덕목. 테니스나 골프처럼 복장 규정을 중시하는 스포츠라면 더욱 신경써야 한다. 예를 들면 골프는 클럽하우스에서 반바지 착용이 금지되고 재킷을 착용하는 것이 에티켓이다. 하지만 라코스테 파리 폴로는 캐주얼한 운동복 차림에 포멀함을 더한 아이템으로 언제 어디서든 격식에 맞는 우아함을 뽐낼 수 있다.


네이비 코튼 재킷, 그레이 후디드 집업, 올리브 그린 폴로 셔츠, 네이비 팬츠, 워치, 라켓, 모두 라코스테.


카키 사파리 코트, 레드 폴로 셔츠, 네이비 트랙 팬츠, 모두 라코스테.


CREDIT
    디렉팅 이영표
    프리랜서 에디터 김소현
    사진 박정민 (그레이드 스튜디오)
    영상 (기획swyp, 제작 김아름_Ark Film)

이 콘텐트는 COSMO ONLINE
2018년 04월호

기사입니다

본 기사를 블로그, 커뮤니티 홈페이지 등에 기사를 재편집하거나 출처를 밝히지 않을 경우,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웹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소유는 허스트중앙에 있습니다.

SUBSCRIBE/DIGITAL MAGAZINE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 2016년 9월호 커버

    정기구독 COSMOPOLITAN 트렌드한 여성을 위한 매거진!

    신청하기

COSMO SNS